theqoo

야구 축구 농구 롤 챙겨보는 덬이라 말해보는 건데 프로리그 중에 k리그 인기 많은 거 맞음. 근데 시민구단들이 세금 끌어다 쓰는 것도 맞지

무명의 더쿠 | 12:44 | 조회 수 157
그게 4부리그까지 있으니까 축구계 안에서도 몇몇 기자들은 시민구단을 무분별하게 창단하니까 오히려 자생을 못하고 얼마 안 되는 유망주들을 분산시켜서 구단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거 아니냐는 비판은


내 기억에 2010년대 초반에도 꾸준히 나오던 얘기였어


그리고 그때부터도 시민구단이 너무 많다는 지적에 공감하는 축구팬도 제법 많았음. 근데 이게 해결하기엔 너무 복잡해....


축구가 승강제를 유지해야 피파에 인정받고 월드컵에 나가는 조건? 그런 게 있어서 1차로 승강제 유지하려고 팀을 늘린 거고, 2차로 유망주를 단계별로 키우자는 의도도 있었음


근데 실제로는 걍 지자체 정치인들 공약 남발이 되어버림

내부에서 서로 예산 나눠먹기 용도로 쓰는 바지구단 같은 곳도 생김


근데 시민구단 창설 기준이 엄격하지도 않고 제도도 느슨해서 계속 무지성으로 창단하더니 지금은 너무 갯수가 많아졌음


줄여야 한다고 비판하는 목소리는 계속 있었는데 어차피 팬들은 자기 구단 없애라 하면 입에 거품 물 거고, 축구인들은 밥줄 끊기기 싫으니까 침묵하고, 축협은 승강제 유지를 원하니까 권장함


그러다 이 지경이 됨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8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돌 앓자고 케톡 있는거 아냐? 20
  • 케톡 역대급 통제광들아 18
  • 진짜 케톸하면서 내돌 앓는글 없었으면 좋겠음 ㅠㅠ 거리는 애들 다 꺼지라고 ㅋㅋㅋㅋㅋㅋㅋ 32
  • 2026년 하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31
  • 【 정치 관련 글은 💧💧💧다른곳💧💧💧에서 】
  • 2026년 상반기 주요 공연장 일정 85
  • ✨아니 걍 다른건 다 모르겠고....케이돌토크 와서 돌덬들한테 지랄 좀 그만해✨ 155
  • 핫게 글 주제에대한 이야기는 나눌수있어도 핫게 글이나 댓글에대한 뒷담을 여기서 하지말라고 13
  • 🔥왕덬이 슼방/핫게 중계하는것도 작작하랬는데 안지켜지더라🔥 95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프랑스 우승 또 할거같음
    • 14:04
    • 조회 7
    • 잡담
    • 솔직히 홍명보 1명의 책임이 아님ㅋㅋㅋ
    • 14:04
    • 조회 18
    • 잡담
    • 그럼 홍명보는 월드컵 준비동안 뭐한거야 선수데리고 넌 이포지선
    • 14:04
    • 조회 7
    • 잡담
    • 다음 감독은 이름도 처음들어본 외국인 감독 선임해서 2년하다가 또 자르고
    • 14:03
    • 조회 44
    • 잡담
    2
    • 박항서 그 사람도 국대감독 하기에는 나이가 많아?
    • 14:03
    • 조회 41
    • 잡담
    4
    • 홍명보나가면 감독 누가할까
    • 14:03
    • 조회 44
    • 잡담
    6
    • 이정도 여론인데 홍명보 경질 안될까로 걱정하는게 웃프다
    • 14:03
    • 조회 25
    • 잡담
    1
    • 아 그러네ㅋㅋㅋㅋㅋㅋ솔까 남아공전 이겨서 32강 갔으면 몇몇은 유퀴즈 나왔겠다
    • 14:03
    • 조회 34
    • 잡담
    • ㅇㅋㅌ 솔직히 이번월드컵 진짜 재밌는데
    • 14:03
    • 조회 35
    • 잡담
    • ㅈㄴ 한국인같은 발언 하나 해도 됨? 메시관련
    • 14:03
    • 조회 144
    • 잡담
    5
    • 근데 이 정도면 하늘이 진짜 도와준거 아닐까 싶기도
    • 14:02
    • 조회 56
    • 잡담
    1
    • 잉글랜드 응원하는 덬들있니 우승..
    • 14:02
    • 조회 17
    • 잡담
    1
    • 프랑스가 진짜 잘하더라
    • 14:02
    • 조회 51
    • 잡담
    2
    • 라이즈 성찬이랑 코르티스 성현이랑 이미지 비슷한가?
    • 14:02
    • 조회 63
    • 잡담
    4
    • 홍명보는 선수들이 지 저격하면 아예 제외할걸 일본감독도 일본선수들이 저격하고 개난리였는데
    • 14:02
    • 조회 56
    • 잡담
    • 아시안컵 홍명보로 갈까 설마???
    • 14:02
    • 조회 78
    • 잡담
    3
    • 탈락확정 되고 볼 만한 축구유튜브 있어?
    • 14:02
    • 조회 46
    • 잡담
    5
    • 이번 월드컵 아예 안봤는데 홍명보 왜저런거...?
    • 14:02
    • 조회 85
    • 잡담
    5
    • 25일에 이미 죽었는데 삼일장 하고 28일에 묻는걸 보니, 역시 선조들의 규칙을 잘 따르는 한국
    • 14:02
    • 조회 42
    • 잡담
    • 선수들 갈아서 혹사논란이라도 터지면 그래 경기 이기려고 온몸비틀기했구나 토템경기했구나 하기라도 하지
    • 14:01
    • 조회 49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