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에 늘어질대로 늘어져서 질질끌고 여주는 몇번이나 조선 현재 왔다리갔다리 하는데 해결되는것도 없고 할모니씬도 너무길어서 지루하기 짝이없고 뭐 조선가서 운명을 바꾼대서 뭔가 스펙타클하게 대단한게 있을까 했더니 허접....하고 얼레벌레 막판에 우르르 끝나버렸네
중간에 좀 줄이고 막회 운명바꾸는걸 좀 자세하고 길게 풀던가 이게 뭐임...싶은데 참 초반에 인생드라마 나오는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개꿀잼도파민 미쳤던거 생각하면 역시 드라마가 처음부터 중간 끝까지 용두용미로 끌고가는건 진짜 어려운듯
중반이후 시청률도 정체되고 재미 떨어지는게 사람들도 다 똑같이 느끼는구나 싶었는데 맞았구나 싶고 진짜 초반기세 좋았는데 짜임이 뒤로 갈수록 아쉽다 그래도 입봉작가가 이정도 한거보면 경력쌓이면 더 잘되겠다 응원은 해주고 싶다 고증도 잘하고 배우연기 잘했고 두번볼거 같진 않지만 잘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