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행에 마동석나오잖아 감독이 원래 https://theqoo.net/ktalk/4256327015 무명의 더쿠 | 02:10 | 조회 수 78 마동석 좀비된 이후의 모습을 그렸다가...그러면 인간들 살 수 있는 사람 아무도 없을 거같아서 그런 씬 뺐대 영화엔 깔려죽는 걸로만 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