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치석이 없거나 적으면 스켈링할때 시간도 빨리 끝나? https://theqoo.net/ktalk/4255635566 무명의 더쿠 | 16:02 | 조회 수 67 최근에 했는데 윗니는 진ㅉㅏ 거의 훑는 수준이고 아랫니 앞니만 좀 긁어냈거든 워터픽 쓰는 효과 좀 보나 해서 궁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