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한국에서 태어나서 8살때 미국으로 가더라도 한국역사를 아예 모를수는 없잖아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197
난 그런종류같은데 아녀?
적어도 일본이 우리나라한테 한짓을 아예 모르진 않을꺼같아서(애기때 갔다고 해도)
물론 미국가면 또 미국역사 배우니까 또 알게되는것들을 조심해야하는것처럼
그런 개념 아닐까 싶어.
엄마아빠 한국인이면 자연스럽게 집에서 이야기나누면서 배우는것도 있었을텐데
적어도 한국회사 연습생하면서 한국-일본관계 몰랐을거 같지도 않고
반대로 말하면 캐나다와 저 국기모양이 뭔뜻인지 아예 몰랐을거같지않아.
소속사도 소속사인데 마크 본인도 진짜 음... 그동안 얼마나 슴이 이렇게 저렇게 신경 많이썼는지 알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