갠적으로 난 그거 공감했음ㅋㅋㅋㅋ한국인들은 색도 색인데 균일한 피부톤을 중시한다는거 https://theqoo.net/ktalk/4253949527 무명의 더쿠 | 10:03 | 조회 수 212 그래서 잡티 가리고 얼룩덜룩한거 컬러코렉팅으로 최대한 보정하고 이런게 꾸준히 유행한다고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