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삼성) 최형우는 "내 생각엔 애들 안타보다도 내가 3루 가서 이겼다고 본다. 주자 1, 2루였으면 더블 플레이가 나왔을 수도 있다"며 "말 안 해도 다들 알아주시길 바랐다. 누가 봐도 3루까지 못 가는 건데 갔다. 근데 별 이야기가 없더라"고 웃음을 터트렸다.
733 7
2026.06.28 07:15
733 7

이어 "난 원래 주루 플레이를 잘한다. 좀 느리니까 눈에 안 띄고 잘해도 그냥 묻히는 듯하다"며 "난 오로지 타격이지만 주루도 자신 있다. 뭔가 비었다 싶으면 바로바로 되는 게 있다. 방망이 치는 것보다도 확실히 더 자신 있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올 시즌 내내 맹타를 휘두르던 최형우는 최근 타격 슬럼프를 겪었다. 이번 경기 포함 6월 22경기서 타율 0.257(70타수 18안타) 11타점을 기록 중이다.

최형우는 "개인적으로 뭘 생각한 적은 없다. 제발 동료들이 나가서 이겨주길 바랐다"며 "솔직히 이번 슬럼프는 좀 길었고 지금도 좋아졌다고 말할 수는 없다.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쉽지 않더라"고 운을 띄웠다. 그는 "슬럼프가 왔으면 언젠가는 또 올라올 날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때까지만 애들이 잘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만 했던 것 같다"고 속마음을 내비쳤다.

이어 "6월 들어 홈런을 못 치고 있다. 하지만 신경 쓰지 않으려 한다. 거의 3주 동안 못했으니 이제 좋아질 때가 됐다고 믿는다"며 "나 대신 다른 선수들이 잘해서 내 이름이 나오지 않도록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미소 지었다.


그 사이 베테랑으로서 역할도 수행했다. 지난 24일 LG 트윈스전서 0-2로 패한 뒤 선수단의 단체 메시지방에 격려의 글을 올렸다. 최형우는 "그때 분위기가 너무 안 좋았다. 다들 무슨 10연패한 것처럼 하고 있더라. 별것 아닌 메시지를 한번 써줬다"며 "기록을 봤더니 우리 팀이 너무 잘하고 있었다. 아무리 상위권 팀이라도 한 달 정도는 쉬어가는 때가 있다"고 밝혔다.

최형우는 "애들이 주위에서 오는 압박 아닌 압박을 느낀 듯하다. 나는 '이제 9승10패다. 9승12패로 끝난다고 해도 -3인데 얼마나 잘하고 있냐' 등의 이야기를 해줬다. 신경 쓰지 말라고 했다"고 부연했다.

이어 "난 상황에 맞게 말해주는 편이다. 다른 선수들보다 야구를 오래 했으니 돌아가는 상황을 보며 젊은 선수들에게 폭넓게 이야기해 줄 수 있다고 봤다"고 덧붙였다.


https://naver.me/F6QHgOP2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372 09:21 6,21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4,20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3,34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6,015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608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68593 잡담 나 궁금한게 있어!! 비꼬는거 아니고 순수하게 질문하는거야!! 1 13:32 32
15268592 잡담 엘지) 복습하다가 웃긴거봄 1 13:31 30
15268591 스퀘어 작년 팀 분석 WAA 1 13:31 74
15268590 잡담 두산) 아니 잠실직캠 보는ㄷ데 하파할때 의지 야호 보고 눈을 의심했넼ㅋㅌㅌㅌ 13:31 11
15268589 잡담 기아) 수비지표는ㄹㅇ 갸르하다 2 13:31 50
15268588 잡담 그 피부에 쓸수있는 알콜솜 으로 겨나 접히는부분 닦아도 괜찮더라 밖에서 응급처치로 13:31 19
15268587 잡담 8무리가뭐야? 6 13:31 66
15268586 잡담 기아) 잠실에서 양산 써도돼? 3 13:30 33
15268585 잡담 드럼 좋아!!! 허리도 안아프고 세탁기에 거꾸로 빠질일도 없어 13:30 14
15268584 잡담 한화) 와 라자 ㄹㅈㄷ 철딱서니 13:30 46
15268583 잡담 ㅇㅇㄱ 워싱소다가 구연산이랑 비슷한 역할해줌? 3 13:30 21
15268582 잡담 엔씨) 배송받을 유니폼 많아서 도구리 안 살려고 했는데 13:30 13
15268581 잡담 ㅇㅇㄱ ㄹㅇ 세탁세제 적정량 몰라서 캡슐써.. 13:30 11
15268580 잡담 SSG) 오늘 기록 걸린거 같던데 13:30 84
15268579 잡담 ㅇㅇㄱ 나 옛날부터 집에서 아빠가 변기 드럽게 쓰는거에 너무 질색을 해서 요즘도 공중화장실 가면 무조건 소독제 뿌려서 닦고 앉음 13:30 22
15268578 잡담 난 키작아서(151) 무조건 드럼써 13:30 32
15268577 잡담 ㅇㅇㄱ 아니 지성인데 요즘 코때문에 미치겟음.... 13:29 27
15268576 잡담 지성은 클오로 겨닦는거 조심혀 13:29 81
15268575 잡담 두산) 의지가 병헌이한테 선물로 준 슬리퍼 찾아보니까 6 13:29 97
15268574 스퀘어 팀 분석 WAA (6/27 기준) 5 13:29 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