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키움) 뉴욕 양키스는 지난 5월 29일 하현승이 국내 잔류를 처음 선언했을 때 내심 포기하는 모양새였다. 선수가 미국 무대보다 KBO리그를 먼저 경험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하고 하현승 영입전에서 발을 빼는 듯했다. 그러다 다시 불을 지핀 건 양키스의 할 스타인브레너 구단주였다.
217 5
2026.06.26 22:16
217 5
“하현승이 이례적으로 빠른 시기에 국내 잔류 의사를 밝혔다. 드래프트 신청이 7월 초부터인데 하현승은 5월 29일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 공개했다. 아마도 그건 아시안게임 대표팀 발탁을 염두에 둔 움직임일 수도 있다. 양키스 관계자도 하현승이 아시안게임에 뽑힐 줄 알고 하현승 영입전에서 철수하려 했다고 말하더라. 그런데 대표팀은 이번에 아마 야구 선수를 뽑지 않겠다고 했고, 결국 하현승은 대표팀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양키스가 다시 관심을 나타낸 건 대표팀 최종 명단 발표 이후였다. 금액도 더 올랐고, 세부 조건이 더 풍성해진 터라 하현승과 부모님이 굳이 거절할 이유가 없었다. 이후 300만 달러의 계약금까지 흘러나왔다. 그만큼 양키스가 하현승 영입에 진심이었다는 의미다. 얼핏 듣기로는 양키스의 남은 보너스풀을 모두 하현승에게 올인하라는 구단주의 지시가 있었다고 하더라. 그럼에도 하현승은 자신의 결심을 번복하지 않았다. 정말 놀라울 정도다.”


뉴욕 양키스는 하현승의 최종 결심을 전해 듣고, 그 결정을 존중하겠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현승은 드래프트 지명을 받고 이정후처럼 KBO리그를 평정한 후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MLB에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


이영미 기자가 쓴 비하인드


현승이가 아겜때문에 빨리결정한거는 모르겠으나 

(양키스 입장에서는 그렇다 추측하고)

양키스도 아겜 될거라 생각하고 철수했다가

아겜안되니까 더 적극적으로 영입하려 했나봐


https://naver.me/GWW6xRXX


현승이 노빠꾸 상남자ദ്ദി(⸝⸝ʚ̴̶̷ ᴗ ʚ̴̶̷⸝⸝)✧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25 06.25 32,09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2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1,89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0,392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066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53280 잡담 엘지) 아뿔싸 문정빈 4번ㅠ 00:33 0
15253279 잡담 롯데) 한동희 니는 진짜 어제 하나라도 쳤어야지!!!!! ㅠㅜㅜㅠㅠㅠㅠ 00:33 0
15253278 잡담 엔씨) 그냥 맷돌이한테 너무 고맙다 00:33 0
15253277 잡담 ㅇㅇㄱ 일산에 뭐 맛있는 피자집 있다는 거 이름 아는 덬 00:33 0
15253276 잡담 삼성) |ૂ•ᴥ•₎ა 놀러왔슈 00:33 14
15253275 잡담 엔씨) 바꾸려면 잘 데려오던가 1루 수비 존나 중요한데 무슨 생각일까... 170대 사이즈로? 1루 수비 잘못하면 투수들 투구수도 존나 늘어날텐데 00:33 8
15253274 잡담 경기 전에 라인업 뜨는거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없나 00:33 5
15253273 잡담 엔씨) 그냥 지금 치우라고 00:33 2
15253272 잡담 엔씨) 진짜 선수단 다 눈물바다 될줄 몰랐어 00:33 8
15253271 잡담 기아) 오늘 서코 컨닝페이퍼 만들어왔네ㅋㅋㅋㅋㅋㅋㅋ 00:33 22
15253270 잡담 두산) 내가 얼마나 N(not negative yes mbti) 적으로 상상을 하냐면 나중에 승민이 두산의승민 승민의두산 책 냇을 때 챕터 3. 수빈 선배님의 부상 00:33 5
15253269 잡담 엔씨) 진짜 조금씩 살아나는 느낌이었는데 하.. 00:33 15
15253268 잡담 삼성) |▾◔ 사자야 사자야 00:33 27
15253267 잡담 엘지) 오늘은 1회 병살이 너무 컸지 욕하자는게 아니라 선취점 내고 분위기 00:32 10
15253266 잡담 사자들아 이거 진짜야??? 00:32 37
15253265 잡담 SSG) 나 오늘 수리친구랑 가서 3루 의지 앉았는데 아까 경기 8회였나? 창화단장이 의지도 일어나라고 하는거임 00:32 22
15253264 잡담 엔씨) 데이비슨만 보낸 팀 될거같아서 개화남 2 00:32 80
15253263 잡담 롯데) 어제 사직 날씨 어땠어? 3 00:32 19
15253262 잡담 엔씨) 이만큼 해줬는데 반등 못하면 진짜 보내라 2 00:32 33
15253261 잡담 엔씨) 작년같이 순위싸움 엄청 치열한것도 아니고 올해는 작년같은 치올도 힘들어보임 3 00:31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