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롯데) 사실상 두 번째 은퇴식이었다. 롯데는 지난 4월 17일 부산 한화 이글스전에서 은퇴식을 마련했으나, 우천 취소로 치르지 못했다. 사인회를 마친 후 취재진과 만난 정훈은 "그때보다 조금 덜 긴장되는 건 있다. 그래도 일단 한다는 것 자체가 감사하다. 어제 잠은 정말 잘 잤다"고 웃었다.
287 2
2026.06.26 22:01
287 2
이어 "사실 첫 번째 은퇴식을 준비할 때는 그냥 내가 이 팀에 오래 있어서 챙겨주신다고 생각했다. 최근에 은퇴식을 했던 분들과 결과값만 놓고 봤을 때 내가 확실히 떨어진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롯데라서 (은퇴식도) 할 수 있었다. 롯데 팬분들이 은퇴식에 대한 언급을 많이 해주셔서 이뤄질 수 있었다"고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정훈은 "팬분들은 '고생했다', '고마웠다'는 말을 제일 많이 해주셨다. 팬분들이 내 야구를 보면서 조금 힘들었던 기억이 나서 그렇게 말씀해주신 것 같다. 2~3년 잘할 때도 있었지만, 긴 야구 인생에서 꾸준히 잘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걸 알고 팬분들이 '고생했다', '고마웠다'고 많이 이야기하신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태도를 인정받은 느낌이라 감사했다. 사실 그것 때문에 은퇴식도 할 수 있었다. 팬분들이 좋아할 때도 욕할 때도 있었다. 그게 부담스러웠을 때도 있었지만, 유니폼을 벗어 보니까 그런 관심이 감사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이아조씨가 머슨소리를 하는고 아조씨도 충분히 은퇴식할 자격있다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30 06.25 33,32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80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2,87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0,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066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53636 잡담 엔씨) 데이비슨 작년도 살아나서 홈런 몰아친건데... 02:10 0
15253635 잡담 기아) 끼리 양손배트 보고 웃었는데 02:10 3
15253634 잡담 한화) 시환이 4경기째 5회 실내 연습장에서 후니 배트로 연습한대 02:09 22
15253633 잡담 ㅇㅇㄱ 맥주랑 과자가 너무 먹고싶어 ^ᶘ=-̥̥᷄ _ -̥̥᷅ =ᶅ^ 02:08 11
15253632 잡담 엔씨) 용타 왜 구해오는거야? 어차피 2타석 못치면 뺄건데 그냥 국내타자 써도 될듯 02:08 22
15253631 잡담 엔씨) 삼진 3개 처먹다가도 홈런 치는게 야구인데 맨날 못한다고 빼고 볼넷 나가면 교체시키고 1 02:07 26
15253630 잡담 삼성) 어제경기 센텀중 내리사랑 미쳤네 1 02:07 23
15253629 잡담 엘지) 토일경기 둘다 참치선발이 정배지? 1 02:06 19
15253628 잡담 엔씨) 선수기용에 기준이 있으면 몰라 02:06 19
15253627 잡담 엔씨) 난 진짜 야구 보면서 용타를 이렇게 매경기 빼는 팀 처음 봄 5 02:06 56
15253626 잡담 오늘 잠실 직관인데 먹거리 우짤까 1 02:06 28
15253625 잡담 엔씨) 나 그냥 자꾸 구질구질해짐 하 이게 맞나 02:05 32
15253624 잡담 엘지) 그래도 올해 정빈이 찬의 튀어나와서 좋다... 옵스가 0.7만 되어도 박수칠 자신 있는데 1 가까이 치는 망주가 둘이나 (♧◠‿◠ )(☆◠‿◠ ) 02:05 11
15253623 잡담 엘지) 진짜 이 배터리 다시 못보는건가ㅠㅠ 02:04 53
15253622 잡담 한화) 내 맘 같아선 상규 동욱 세트로 올스타 보내고 싶다 02:04 23
15253621 잡담 엔씨) 나 아직 알못인데 가끔 전체카테 보면 꽤 많은 팀들이 베테랑 과도한 믿음? 기용으로 욕 먹던데 우린 반대인건가..? 4 02:02 93
15253620 잡담 헉 어제 최원준 안타없구나 4 02:02 167
15253619 잡담 한화) 암 배긴~~🎤(-᷅ ꃪ -᷄๑)੭⁾⁾ 기타 02:01 33
15253618 잡담 엔씨) 왜이렇게 슬프지? 진짜 당황스러울 정도로 4 02:01 89
15253617 잡담 동사로마들 느픕 믈브 1군 팀 이름 다 기억해낼수 잇음? 1 02:01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