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롯데) 사실상 두 번째 은퇴식이었다. 롯데는 지난 4월 17일 부산 한화 이글스전에서 은퇴식을 마련했으나, 우천 취소로 치르지 못했다. 사인회를 마친 후 취재진과 만난 정훈은 "그때보다 조금 덜 긴장되는 건 있다. 그래도 일단 한다는 것 자체가 감사하다. 어제 잠은 정말 잘 잤다"고 웃었다.
286 2
2026.06.26 22:01
286 2
이어 "사실 첫 번째 은퇴식을 준비할 때는 그냥 내가 이 팀에 오래 있어서 챙겨주신다고 생각했다. 최근에 은퇴식을 했던 분들과 결과값만 놓고 봤을 때 내가 확실히 떨어진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롯데라서 (은퇴식도) 할 수 있었다. 롯데 팬분들이 은퇴식에 대한 언급을 많이 해주셔서 이뤄질 수 있었다"고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정훈은 "팬분들은 '고생했다', '고마웠다'는 말을 제일 많이 해주셨다. 팬분들이 내 야구를 보면서 조금 힘들었던 기억이 나서 그렇게 말씀해주신 것 같다. 2~3년 잘할 때도 있었지만, 긴 야구 인생에서 꾸준히 잘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걸 알고 팬분들이 '고생했다', '고마웠다'고 많이 이야기하신 것 같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태도를 인정받은 느낌이라 감사했다. 사실 그것 때문에 은퇴식도 할 수 있었다. 팬분들이 좋아할 때도 욕할 때도 있었다. 그게 부담스러웠을 때도 있었지만, 유니폼을 벗어 보니까 그런 관심이 감사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덧붙였다.


이아조씨가 머슨소리를 하는고 아조씨도 충분히 은퇴식할 자격있다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3 06.25 33,39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80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2,87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0,908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8,066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6,635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8,364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9,7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53623 잡담 한화) 내 맘 같아선 상규 동욱 세트로 올스타 보내고 싶다 02:04 1
15253622 잡담 엔씨) 나 아직 알못인데 가끔 전체카테 보면 꽤 많은 팀들이 베테랑 과도한 믿음? 기용으로 욕 먹던데 우린 반대인건가..? 02:02 33
15253621 잡담 헉 어제 최원준 안타없구나 02:02 68
15253620 잡담 한화) 암 배긴~~🎤(-᷅ ꃪ -᷄๑)੭⁾⁾ 기타 02:01 16
15253619 잡담 엔씨) 왜이렇게 슬프지? 진짜 당황스러울 정도로 3 02:01 41
15253618 잡담 동사로마들 느픕 믈브 1군 팀 이름 다 기억해낼수 잇음? 02:01 25
15253617 잡담 두산) 근데 승민이 캐릭터 재밌어보여 ㅋㅋㅋㅋ 1 02:00 30
15253616 잡담 엔씨) 내가 생각보다 더 비슨이를 많이 많이 좋아했나봐 6 02:00 36
15253615 잡담 엘지) 정빈이 오늘 2루타 때린 공이 1 01:58 33
15253614 잡담 장기용병들은 시즌 중에 이별해야 인사할 수 있는건가? 오히려 시즌후에 재계약 안하면 2 01:56 157
15253613 잡담 엔씨) 모르겠다 걍.. 2년동안 홈런 90개? 쳐줬고 연봉 깎고 팀퍼스트 할거 다 했는데 그만한 대우 못받고 방출인거 같아서 4 01:56 119
15253612 잡담 두산) 오랑이 온 몸으로 볼 골라내는거ㅋㅋㅋㅋㅋㅋ 3 01:55 93
15253611 잡담 엔씨) 장기용병 이렇게 보내는게 처음이라 더 슬픈건가 1 01:54 34
15253610 잡담 엔씨) 진지하게 맷돌이 코치나 뭐 그런걸로는 못 오나? 2 01:54 88
15253609 잡담 엔씨) 책상 복도에 빼놓는다는 말 진짜 공감된다 3 01:53 130
15253608 잡담 엔씨) 맷돌이 이 팬이벤트도 한거 기억나? 6 01:53 175
15253607 잡담 엘지) 트윈스앱에 경기 MVP임찬규투표하고 왔다 01:53 26
15253606 잡담 롯데) 정훈 은퇴 헌정 툰 감동이네 .・゚゚・(ꩀ Θ ꩀ)・゚゚・. 2 01:52 137
15253605 잡담 엔씨) 누가 말하던데 덕아웃 표정관리 못하는거 진짜 개싫음 ㅅㅂ 1 01:52 78
15253604 잡담 한화) 카테 복습하는데 어제 경기전에 감독이 페문강노가 으라차차 하면 점수 많이 날거라 이랫는데 3 01:51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