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바이텔로 감독 지난번 인터뷰에서도 느꼈지만 진짜 정후에 대해 관찰력?통찰력?이 엄청나네

무명의 더쿠 | 15:06 | 조회 수 181

 바이텔로는 “정이(이정후의 별명)를 알게 되면서 느끼는 건데 그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강인한 선수다. 아마도 고국에 있을 때만큼 자신의 감정을 겉으로 잘 표현하지 않아 그렇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 정말 강인한 친구다. 지나칠 정도로 강인해 가끔 답답할 정도다. 타석에서 내용이 훌륭해도 안타를 못치면 본인은 만족하지 않는다. 그저 ‘잘 싸웠다’는 식의 위안은 원치 않는 선수”라며 이정후의 강인함을 칭찬했다.



사람 본질 자체를 아예 꿰뚫어본느낌

오래본 원기 정도야 이만큼 알지 않을까 싶은데 

초보감독이라 서툰면도 많지만 

이런건 참 맘에든다




이건 지난번 인터뷰


“함께 어울리기 참 좋은 친구다. 그리고 그에 대해 느낀 한 가지에 대해 말하자면, 놀랐다고 말하기는 조금 그렇지만, 그와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그가 얼마나 승부욕이 강한 선수인지를 새삼 깨닫게 된다”며 이정후의 승부욕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이정후는 말로 표현을 많이 하는 선수가 아니고 헬멧을 내던지는 것처럼 감정을 격하게 표출하는 선수는 아니다. 그러나 속으로 엄청난 승부욕을 불태우고 있다. 그리고 그가 최고의 모습일 때는 어제 라피(라파엘 데버스)에 대해 언급했던 바로 그 모습이 나온다”며 이정후에 대해 말했다.


이어 “이정후에게는 리틀야구 선수처럼 경기하는 것 자체를 진심으로 즐기는 유쾌함이 있다. 그런 감정을 표출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이정후는 다른 외야수들과 다르면서도 비슷한 것이 있다. 보기 좋은 모습이다. 우리 팀 전체에 그런 긍정적인 분위기가 자리 잡는다면 코치진 입장에서도 무척 든든하고 일하기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다. 코치들이 주입하는 것보다 선수들이 스스로 만드는 분위기가 훨씬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라며 팀 분위기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관해 말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70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엘지) 아니 난 진짜 신기할 지경이네 인스타만 가도 반응 개안좋던데
    • 17:13
    • 조회 0
    • 잡담
    • 누군가가 아카송으로 떠서 자기들도 아카송으로 애써보는데도 안 뜨는거면 아카송의 문제가 아니라 못 뜨는거야
    • 17:13
    • 조회 4
    • 잡담
    • 엘지) 근데 치어는 현장에서 응원하는 팬들 때문에 있는거 아닌가
    • 17:13
    • 조회 8
    • 잡담
    • 엘지 얼마전에 고양이발도 충격이었는데..;
    • 17:13
    • 조회 15
    • 잡담
    • 두산) 이렇게 퍼먹인대도 레벨업할거같지가 않아서
    • 17:13
    • 조회 13
    • 잡담
    • 두산) 근데 재석이 걍 1군 연명안타 치던 시기도 지나서 걍 아예너무 못쳐 지금
    • 17:13
    • 조회 4
    • 잡담
    • 엘지) 근데 안바꿀거같지? 엠씨 응단 치어?
    • 17:13
    • 조회 3
    • 잡담
    • 엘지도 그렇고 삼성도 밤티됨
    • 17:13
    • 조회 57
    • 잡담
    1
    • 두산) 아니 일단 6찬호가 너무 구려..
    • 17:13
    • 조회 31
    • 잡담
    1
    • 기아) 네일이 벌써 3년차인데 못가본거 아쉽긴 해ㅠ
    • 17:13
    • 조회 26
    • 잡담
    1
    • 두산) 안되겠다 9번까지 가기전에 앞에서 다 해결하고 끝내줘
    • 17:13
    • 조회 8
    • 잡담
    • 두산) 지금 일주일 타율이 1할도 안된다는데 이 무지성 믿음의 박키는 뭘까 대체
    • 17:13
    • 조회 10
    • 잡담
    • 키움) 어쩐지 요즘 2용타 여론 스멀스멀 생기는게 개런트 간보는거같더라니ㅋㅋㅋ
    • 17:13
    • 조회 12
    • 잡담
    • 삼성) 감도 찾고 적응할 기간으로 당분간 3영웅하고 전뱅 쭉 쉬게해줘
    • 17:13
    • 조회 7
    • 잡담
    • 삼성) 와 지금 봤는데 승민이도 올스타 뽑혔네 ヽ꒰( ᵔᗜᵔ )꒱ノ(ᗜᵔノ)꒱ヽ꒰( s )꒱ノ꒰(ヽᵔᗜ)ヽ꒰( ᵔᗜᵔ )꒱ノ
    • 17:13
    • 조회 7
    • 잡담
    • 롯데) 오늘 해설 누구야? 어제 짐승분좋았는데
    • 17:12
    • 조회 75
    • 잡담
    3
    • kt) 뭐야!!!!!!!!! 우리쭌 스타다 스타 ヽ(*˙▾˙*)ノ(▾˙*ノ)ヽ( ☗ )ノ(ヽ*˙▾)ヽ(*˙▾˙*)ノ
    • 17:12
    • 조회 24
    • 잡담
    • 두산) 이렇게 기회를 퍼먹여주고있는데 안재석 너도 참...
    • 17:12
    • 조회 34
    • 잡담
    • 근데 엘지가 유독 좀 밤티남
    • 17:12
    • 조회 193
    • 잡담
    7
    • 근데 ㄹㅇ 엘지쪽은 아웃송 심한거같음
    • 17:12
    • 조회 177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