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단독] '최대어' 하현승, 300만 달러 제안받았다…KBO 잔류 선언했는데, 양키스 이렇게 진심이라니

무명의 더쿠 | 14:35 | 조회 수 2286

https://v.daum.net/v/0WktHX71WD

 

너무나도 특별한 재능을 보유한 만큼 뉴욕 양키스는 하현승에게 225만 달러(약 35억원)의 계약금을 제안했다. 하지만 하현승은 고심 끝에 KBO리그 드래프트 참가를 선언했다. 이로 인해 전체 1순위 지명권을 가진 키움 히어로즈가 미소를 짓는 것처럼 보였다.

그런데 '스포티비뉴스' 취재 결과 뉴욕 양키스가 하현승이 KBO리그 잔류를 선언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마음을 움직여보기 위해 매우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최근 하현승에게 무려 300만 달러(약 46억원)에 이르는 계약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거액을 투자하더라도 놓칠 수가 없는 유망주라는 것을 보여주는 셈. 없던 마음도 움직이게 만드는 금액인 것은 분명하다.

양키스가 이렇게까지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이유는 있다. 올 시즌이 끝난 뒤 메이저리그 선수노조(MLBPA)는 사무국과 새로운 노사협정(CBA)을 체결해야 한다. 새로운 노사협정이 체결되면 국제 아마추어 드래프트가 도입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국제 아마추어 드래프트가 도입되면, 그동안 국제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해 사용해왔던 보너스풀의 무의미해 진다. 내년부터는 국제 보너스풀을 이용해 선수들을 영입하지 않고, 드래프트를 통해 유망주들을 수급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양키스는 새로운 CBA가 도입되기 전에 모아뒀던 보너스풀을 하현승에게 올인하겠다는 생각이라는 시선이 뒤따른다.

일단 양키스가 이렇게까지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현승 측은 이렇다 할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KBO 신인드래프트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 불과 한 달 사이에 계약금을 무려 75만 달러(약 12억원) 넘게 올린 양키스. 앞으로 움직임이 더 공격적으로 변할 수도 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6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2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엘지) 근데 진짜 올해는 당당하게 말할 수 있음 니들이 잘하던가
    • 16:05
    • 조회 0
    • onair
    • kt) 단 한명인데 ㅜㅠㅠㅠ이렇게 행복하다ㅠㅠ
    • 16:05
    • 조회 0
    • onair
    • 두산) 선수단 투표 쎈데 우리 그래도 꽤 방어한듯 팬투표 꾸준히 한 게 ㄹㅇ 다행이다
    • 16:05
    • 조회 0
    • onair
    • 한화) 와 근데 다 투표로 가서 좋다
    • 16:04
    • 조회 0
    • onair
    • 한화) 백호랑 현빈이만 입벌리고 있음
    • 16:04
    • 조회 13
    • onair
    • 선수단들 실력픽 많이허셨나보다
    • 16:04
    • 조회 10
    • 잡담
    • 한화) 애드라 수고해따
    • 16:04
    • 조회 0
    • onair
    • 롯데) 태양이 깁스도 풀고 잘 걸어다닌데
    • 16:04
    • 조회 29
    • 잡담
    • 한화) 우리 갈만한 사람들 다 된거지?
    • 16:04
    • 조회 11
    • onair
    1
    • 엘지) 근데 80만, 58만표를 뒤집을 정도면 걍 팬투표한게 허무해지긴 함
    • 16:04
    • 조회 63
    • onair
    2
    • 롯데) 근데 예스는 잘할때 우리가 이미 보내주따이가 미안타 예스야 내년엔 꼭 보내주께
    • 16:04
    • 조회 1
    • 잡담
    • 하솜이간다 ヽ(๐ᵔᗜᵔ๐)ꔪノ (ᗜᵔ๐ノ)ꔪ ヽ( ꔪ )ノ 𐩣(ヽ๐ᵔᗜ) ヽ(๐ᵔᗜᵔ๐)ꔪノ
    • 16:04
    • 조회 14
    • 잡담
    1
    • 저기 근데 강백호 사진 ㅋㅋㅋㅋㅋㅋ
    • 16:04
    • 조회 30
    • onair
    • 백호 사진 바꿔줘요
    • 16:04
    • 조회 16
    • onair
    • 한화) 백호 사진봐 ㅋㅋㅋㅋㅋ
    • 16:04
    • 조회 25
    • onair
    • 엔씨) 우리집 아빠와 아들 키스톤 올스타가요ヽ(๐ᵔᗜᵔ๐)ꔪノ (ᗜᵔ๐ノ)ꔪ ヽ( ꔪ )ノ 𐩣(ヽ๐ᵔᗜ) ヽ(๐ᵔᗜᵔ๐)ꔪノ
    • 16:04
    • 조회 2
    • onair
    • 기아가 젤 많이가나?
    • 16:04
    • 조회 76
    • onair
    3
    • 근데 올해 유독 선수단에서 많이 뒤집히는거같네...?
    • 16:04
    • 조회 52
    • onair
    1
    • 엘지) 보경이도 선수단 투표에서 많이 밀렸대...
    • 16:04
    • 조회 87
    • onair
    3
    • 투표할때 성적 나오고 사표 없애니까 선수단 투표 영향 세지네
    • 16:04
    • 조회 25
    • onai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