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단독] '최대어' 하현승, 300만 달러 제안받았다…KBO 잔류 선언했는데, 양키스 이렇게 진심이라니

무명의 더쿠 | 14:35 | 조회 수 2846

https://v.daum.net/v/0WktHX71WD

 

너무나도 특별한 재능을 보유한 만큼 뉴욕 양키스는 하현승에게 225만 달러(약 35억원)의 계약금을 제안했다. 하지만 하현승은 고심 끝에 KBO리그 드래프트 참가를 선언했다. 이로 인해 전체 1순위 지명권을 가진 키움 히어로즈가 미소를 짓는 것처럼 보였다.

그런데 '스포티비뉴스' 취재 결과 뉴욕 양키스가 하현승이 KBO리그 잔류를 선언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마음을 움직여보기 위해 매우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최근 하현승에게 무려 300만 달러(약 46억원)에 이르는 계약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거액을 투자하더라도 놓칠 수가 없는 유망주라는 것을 보여주는 셈. 없던 마음도 움직이게 만드는 금액인 것은 분명하다.

양키스가 이렇게까지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이유는 있다. 올 시즌이 끝난 뒤 메이저리그 선수노조(MLBPA)는 사무국과 새로운 노사협정(CBA)을 체결해야 한다. 새로운 노사협정이 체결되면 국제 아마추어 드래프트가 도입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국제 아마추어 드래프트가 도입되면, 그동안 국제 아마추어 선수들을 위해 사용해왔던 보너스풀의 무의미해 진다. 내년부터는 국제 보너스풀을 이용해 선수들을 영입하지 않고, 드래프트를 통해 유망주들을 수급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양키스는 새로운 CBA가 도입되기 전에 모아뒀던 보너스풀을 하현승에게 올인하겠다는 생각이라는 시선이 뒤따른다.

일단 양키스가 이렇게까지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현승 측은 이렇다 할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KBO 신인드래프트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2일까지. 불과 한 달 사이에 계약금을 무려 75만 달러(약 12억원) 넘게 올린 양키스. 앞으로 움직임이 더 공격적으로 변할 수도 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6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70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두산) 걍 안재석은 어느자리를 들어가도 답이 안나오는 성적임
    • 17:08
    • 조회 0
    • 잡담
    • 두산) 일단 아무나 홈런 좀 쳐줘
    • 17:08
    • 조회 0
    • 잡담
    • 두산) 오늘 승민석 날라다니길 ㅅㅊㅅㅊ
    • 17:08
    • 조회 4
    • 잡담
    • 롯데) 아 잠시만 내일모레 정훈 은퇴식이라니 갑자기 믿기지가않아...
    • 17:08
    • 조회 7
    • 잡담
    • 핫게글 보는데 질투의화신 생각난다
    • 17:08
    • 조회 55
    • 잡담
    • 엔씨) ㅅㅈㅎ 우리팀 다 감추로 갈 줄
    • 17:08
    • 조회 21
    • 잡담
    2
    • 엘지) 아 현식이 이렇게보니까 웃기네..
    • 17:08
    • 조회 44
    • 잡담
    • 두산) 오늘 04년 외야수들이 내가할거야 외야주전 홈런치고
    • 17:08
    • 조회 6
    • 잡담
    • 한화) 현빈이 돌멩수리 분장하면 안될까
    • 17:07
    • 조회 43
    • 잡담
    1
    • 엘지) 그냥 감이 ㅈㄴ 없음
    • 17:07
    • 조회 46
    • 잡담
    1
    • 엘지) 승기 다음주 현식 일요일 나온대
    • 17:07
    • 조회 17
    • 잡담
    1
    • 삼성) 유영웅 뱉은건 좋은데 꼭 한경기 버리고 그걸 알아야하나
    • 17:07
    • 조회 25
    • 잡담
    • 삼성) 사실 난 자욱이 폼은 신경 안쓰고 디아즈 최종 부활 같은거만 신경 씀
    • 17:07
    • 조회 11
    • 잡담
    1
    • 두산) 오늘 FC두산에서 벗어나면 진짜 커피나눔한다...
    • 17:07
    • 조회 16
    • 잡담
    • 기아) 2026 ALL STAR GAME 나눔팀 BEST 12 선발투수 올러, 중간투수 정해영, 마무리 투수 성영탁, 3루수 김도영, 외야수 박재현이 BEST 12로 선정되었습니다!
    • 17:07
    • 조회 77
    • 스퀘어
    1
    • SSG) 난 건우 첫 선발 로테 시즌이 너무 험난해서 뭐랄까 아깝달까
    • 17:07
    • 조회 18
    • 잡담
    • 삼성) 원태 열흘쉬고 1군오면 올브전에 한경기 선발뛰는데 이게 말이되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
    • 17:07
    • 조회 30
    • 잡담
    1
    • 엘지) 리오스 연투를 가급적 안 시킨다고 했지 연투불가라고는 안 했어 이미 토요일에 우리 역전못하고 동점이었으면 리오스 올리고 주영이 안 쓰려고 했음
    • 17:07
    • 조회 25
    • 잡담
    2
    • 삼성) 생각해던 최악은 아니라서 일단 응원
    • 17:07
    • 조회 22
    • 잡담
    • 두산) 으지가 오늘 홈런 쳣으면 좋겟어
    • 17:07
    • 조회 7
    • 잡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