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두산) 김원형 감독에게 물었다 "김민석, 류승민 누가 주전인가요" 대답은? [대전 현장]

무명의 더쿠 | 10:33 | 조회 수 467

김 감독은 "당연히 엄청난 고민을 했다. 심지어 외야 다른 한 선수를 빼고 류승민과 김민석을 다 선발에 넣을 생각도 해봤다"고 말하며 "다른 이유는 없었다. 김민석이 류현진 상대 기록이 너무 좋지 않았다. 그래서 류승민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선수 입장에서는 나름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 경기에 띄엄띄엄 나가면 서운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감독과 코치도 고충이 있다. 오직 팀 승리만 위해 고민한다. 물론 주전 1명을 딱 정해놓고 시즌을 치르는 게 베스트지만, 현실적으로 그게 힘들다 판단하면 적재적소 선수를 기용해야 한다.

김 감독은 "류승민은 좋은 걸 가졌다. 타격 자세나 매커니즘이 좋고, 자기 타이밍에 자기 스윙을 한다. 수비, 주루도 평균 이상이다. 고르게 잘한다. 향후 주전이 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선수"라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김민석은 결이 다른 선수다. 지금처럼 타석에서 끈질기게 승부하는 모습, 너무나 좋다. 당연히 주전으로 뛸 수 있는 능력 있는 선수"라고 했다. 김민석은 내야수 출신이라 수비에 약점을 지적받는다. 하지만 그걸 잊게 하는 타자로서의 엄청난 매력이 있다.

김 감독은 '선의의 경쟁'이라는 단어에도 조심스러워했다. 김 감독은 "경쟁이라고 하면 선수들이 힘들어질 수 있다. 두 사람 모두 함께 커나가야 한다. 머지않아 두산 외야를 책임져줄 선수들"이라며 '동반 성장'을 외쳤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76/0004418928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롯데) 한태양 어디쯤인데
    • 11:46
    • 조회 7
    • 잡담
    • 하현승은 근데 국내잔류에 제일 큰 이유가 직행해서 잘된 선수가 없어서임
    • 11:46
    • 조회 28
    • 잡담
    • 한화) 올스타 투표 합산 어디서봐??
    • 11:46
    • 조회 3
    • 잡담
    • 삼성) 어제 나온 투수들이 다 잘해줘서 최종적으로 빡침임 ㅋㅋㅋㅋ
    • 11:46
    • 조회 12
    • 잡담
    • 롯데) 선수협 이사회에 고나 2명 보낸것도 어이없음
    • 11:46
    • 조회 28
    • 잡담
    2
    • 두산) ‘2-1-2-2-2-3-2’ 야구인가 축구인가, 두산 베어스는 어쩌다 두산FC가 됐나
    • 11:46
    • 조회 53
    • 잡담
    1
    • 두산) 벤자민 새용투로 가야됨
    • 11:46
    • 조회 38
    • 잡담
    • 키움) 현승아 포스팅하면 훨씬 많이 받을 수 있어..
    • 11:45
    • 조회 45
    • 잡담
    • 두산) 우리 자민이 대체로 데려올때 같이 썰 돌던 선수는 안되나
    • 11:45
    • 조회 54
    • 잡담
    1
    • 두산) 그리고 로그 분석을 상대팀들이 다 잘 끝낸듯
    • 11:45
    • 조회 54
    • 잡담
    1
    • 올해끝나면 크보가 유망주 유출관련 손보기는 할거같다
    • 11:45
    • 조회 71
    • 잡담
    • 롯데) 고씨 수비 올려쳐주기 할때 걍 웃기더라
    • 11:45
    • 조회 38
    • 잡담
    2
    • 두산) ㅇㅇㄱ 내가 안일했어 정동문화사 오늘 마감
    • 11:45
    • 조회 102
    • 잡담
    10
    • 롯데) 솔직히 24시즌 잘한건 우르크 130 친 나승엽이고 고승민은 그때 2루를 먹었다 정도지 성적이 막 좋은건 아니었...
    • 11:45
    • 조회 34
    • 잡담
    4
    • 롯데) 야구부장 보고 왔는데 아쿼 늦어진 이유가
    • 11:44
    • 조회 113
    • 잡담
    3
    • SSG) 건우야...૮₍ -̥̥᷄ _ -̥̥᷅ ₎ა
    • 11:44
    • 조회 71
    • 잡담
    2
    • 하현승 38억까지 올렸네 양키스놈들
    • 11:44
    • 조회 234
    • 잡담
    11
    • 기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1:44
    • 조회 133
    • 잡담
    7
    • 한화) 재원이 퓨처스에서 얼마나 잘할지 기대돼
    • 11:44
    • 조회 26
    • 잡담
    • 두산) 최민석 팀 생각하면 진심 이만큼 던지는거도 아겜가는거도 ㅈㄴ 다행
    • 11:44
    • 조회 53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