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문체부, 프로스포츠·공연 암표상 15명 경찰 수사 의뢰

무명의 더쿠 | 09:11 | 조회 수 122

  이번 수사 의뢰는 지난 1월 5일부터 6월 16일까지 약 5개월간 주요 중고거래 플랫폼 등에 게시된 프로스포츠·공연 입장권 부정판매 의심 사례 가운데 동일 계정이 여러 경기의 입장권을 반복적으로 판매하거나 특정 경기 입장권을 수십 장 단위로 판매한 사례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일부 판매자는 판매 건수가 총 100건, 판매 추정 금액은 500만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의 경기에서 수십 장의 입장권을 판매한 정황도 드러났다. 스포츠 경기 입장권의 경우에는 정가의 최대 8배 웃돈이 붙어 거래된 사례도 있었다.

문체부는 이러한 다량 판매 양상이 통상적인 개인 간 양도나 정상적인 예매 범위를 넘어서는 것으로 보고, 동일 경기 입장권을 다량으로 판매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자동화 프로그램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입장권을 구매했을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에 자동화 프로그램 사용 여부와 해당 입장권의 확보 경위 등을 확인하기 위해 관련 자료를 경찰에 제공하고 수사를 의뢰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003/0014024052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192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기아) 랑이들아 어제경기 포후에 갸의성있는거 맞니
    • 10:46
    • 조회 0
    • 잡담
    • 롯데) 밑에 날씨 어때? 퓨처스 경기 가능해?
    • 10:46
    • 조회 0
    • 잡담
    • 그럼 지금 8~10위는 가을 가기 힘들어?ㅠㅠ
    • 10:46
    • 조회 3
    • 잡담
    • 롯데) 다음달 원정 계획 지금부터 짜고있는데 혹시 가성비 숙소는 어느쪽에 잡아야할까 |ૂ•ᴗ•)🪄
    • 10:46
    • 조회 4
    • 잡담
    • 근데 10위팀 차이라기엔 작년에 동일 시기 1위랑 23게임차 올해는 20.5게임차면
    • 10:45
    • 조회 58
    • 잡담
    • 올스타 이후 4연전인데 개막2연전때 만난 상대팀이랑 다시 붙는 매치업이라서
    • 10:45
    • 조회 46
    • 잡담
    • 두산) 승민석 생각만 하면 웃음이 남
    • 10:45
    • 조회 12
    • 잡담
    • 엘킅삼 중에 킅은 아겜 영향이 좀 크지 않을까 싶긴 해 (영향받아라!!하는 글 아님)
    • 10:45
    • 조회 47
    • 잡담
    3
    • 한화) 어제 직관 귀가길에 진짜 귀여운 한린이들 봤다ㅋㅋ 자기들끼리 신나서 최애선수 꼽는데
    • 10:45
    • 조회 22
    • 잡담
    • 미간넓은 박곰 왜케 ㄱㅇㅇ
    • 10:45
    • 조회 9
    • 잡담
    • SSG) 섭섭하다 증말 ૮₍◕ᴥ◕₎ა
    • 10:45
    • 조회 27
    • 잡담
    1
    • 아나제작년,작년 야구입덕할말부정기였는데 가을야구는 챙겨보고
    • 10:45
    • 조회 17
    • 잡담
    • 걍 3게임차 줄이는데 보통 한 달 걸린다고 얘기함
    • 10:45
    • 조회 48
    • 잡담
    • 삼성) 감독이 하려는 모든게 우리팀에 도움이 안됨
    • 10:45
    • 조회 14
    • 잡담
    • 엔씨) 감독 인터뷰 떴는데
    • 10:45
    • 조회 36
    • 잡담
    1
    • 두산) 오늘 라인업 어케 짜려나
    • 10:45
    • 조회 9
    • 잡담
    • SSG) 김재환이 전 팀에서 뭐 5할 친 선수라고 해도 난 저 운용 이해 안가
    • 10:44
    • 조회 19
    • 잡담
    • 롯데) |◔ᴗ◔ʔ◔ᴗ◔ ₎ა◔ᴗ◔๐₎ꔪ
    • 10:44
    • 조회 43
    • 잡담
    2
    • 두산) 머지않아 두산 외야를 책임져줄 선수들"이라며 '동반 성장'을 외쳤다
    • 10:44
    • 조회 32
    • 잡담
    • 보통 6할 하면 우승함? 85승 ~ 88승 사이로?
    • 10:44
    • 조회 88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