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롯데) 경기 후 윤동희는 “정말 여러 생각이 든다. 기분이 좋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안도가 되기도 하고 또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도 든다”라며 “이번 경기가 너무 중요한 것을 알고 있어서 잘하고 싶었는데 오늘은 제가 잘 끝낸 것 같다. 스스로에게 잘했다고 얘기해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174 1
2026.06.24 07:33
174 1
그러면서 “끝내기를 치겠다는 생각은 없었다. 저 투수(임지민)를 상대로는 이렇게 쳐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내가 끝내야겠다는 생각은 너무 감정적인 것 같았다. 그동안 욕심이 많다 보니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며 “하지만 오늘은 내려놓고 어떻게 쳐야겟다는 생각을 먼저 하니까 초구 직구에 방망이가 잘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수싸움도 승리한 셈이다. 초구 한복판 152km 패스트볼을 그대로 받아쳤다. 그는 “제가 투수라면 가장 자신있는 공을 그 사황에서 던질 것 같았다. 임지민 선수가 변화구도 좋지만 직구가 좋다고 알고 있어서 직구에 초점을 맞춰야 대응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라고 부연했다. 

숙소에서 부상을 당한 것에 대한 마음고생도 했지만 스스로에게 분했다. 그는 “제가 잘못해서 당한 부상이다. 마음고생이 심했던 것은 아니었다. 다만 분했다. 속상한 것보다다 나 스스로가 너무 미웠다”고 되돌아봤다.


하지만 후회해도 시간은 되돌릴 수 없다. 그는 “의도치 않게 이탈을 했지만 쉬면서 생각할 시간이 많았다. 그동안 소중한 기회 속에서 야구를 했는데 하루하루 무던해지는 것 같아서 그 부분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했다”라며 “다치고 정말 일주일은 집 밖에 안 나갔다.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도 야구할 때가 정말 좋다는 것을 깨달았고 앞으로 경기들을 소중하게 생각하려고 했다. 지금 당장보다는 앞으로를 바라보면서 야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야 또 다시 1군에 왔을 때 남는 게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많이 도움됐다”고 설명했다.

어느덧 6연승, 중하위권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윤동희는 “우리 팀 순위는 더 올라갈 수 있다고 모두가 생각하고 있다. 팬분들도 그렇게 생각해주실 것이라고 믿는다. 못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앞으로가 재미없지않나”라며 “무조건 올라갈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경기에 임할 것이다”고 힘주어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09/0005559417


막동 의도치않은부상으로 지도 많이힘들었던거 같아서 짠하네..

일주일동안 집밖으로 안나올 정도였다니..앞으론 아프지말고 잘해보자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15 06.22 28,52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6,11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3,17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0,042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341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03919 잡담 기아) 어제 광주에서 동생들 올라와서 야구장 같이 갔다 왔는데 너무 재밌었다 ㅋㅋ 10:22 10
15203918 잡담 오늘 올스타 명단에 감독추천 명단도 같이 떠? 10:21 15
15203917 잡담 두산) 두베야 좀 이겨주라 진짜 10:21 21
15203916 잡담 삼성) 원태 잘던질때 휴식이여서 더 짜증남 10:21 18
15203915 잡담 SSG) 올브때 센터라인 푹 쉬었으면 ㅠㅠ 10:21 12
15203914 잡담 두산) 규정타석 50퍼 타자 타출장옵+ 1 10:21 24
15203913 잡담 두산) 올브 들어가기 전에 5할은 맞췄으면 10:21 10
15203912 잡담 롯데) 리버스2025하자는 말 조은점 1 10:20 53
15203911 잡담 롯데) 민성빈 기자는 요새 뭐하시나 10:20 37
15203910 잡담 롯데) 손성빈 진짜 주전포수 되고 요즘 표정 변화 개웃겨 ꉂꉂ(ᵔᗜᵔ*)∧ꉂꉂ(ᵔᗜᵔ*)∧ 10:20 60
15203909 잡담 SSG) 노브랜드 햄버거 맛있어? 9 10:20 40
15203908 잡담 kt) 우리 올해 10득점 이상 한 겅기가 12번이래 1 10:20 37
15203907 잡담 한화) 때지 심이 머리쪽으로 손올리니까 때릴라는줄알았나 피하는거봐 10:20 49
15203906 잡담 엔씨) 태도점수를 보는 감독이 있다!? 뿌슝빠슝Σ₍๐ºᗝº๐;₎ꔪ 10:18 34
15203905 잡담 삼성) 야수 출신 감독이라 투수 개알못임 10:18 51
15203904 잡담 엘지) 키보드 디자인 별로고 그거 사서 내가 쓰겠냐 2 10:18 125
15203903 잡담 엘지) 키보드 마우스 7월 3일부터 1루내야에서 판대 4 10:16 79
15203902 잡담 삼성) 관리해주는 척은 오지게 하는데 관리되는 선수가 없음 2 10:16 56
15203901 잡담 삼성) 팀이 그래도 꽤 강해진 것 같지 않어? 24부터 순위 보면 2 10:16 80
15203900 잡담 한화) 아 근데 시환이 타석때 덕아웃 왤케 웃김 10 10:15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