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기아) “짜증나서…분한 마음으로 올라갔다, 저 안 울었어요” KIA 성영탁은 ‘0이닝 5실점’ 하고 태연하게 게임을 했다[MD고척]

무명의 더쿠 | 00:58 | 조회 수 417

성영탁은 “짜증이 나서, 조금 분한 마음으로 마운드에 올라갔다. (곽)도규랑 장난 치면서 몸도 풀고, 올라왔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날 이후 생각을 많이 안 하려고 했다. 그냥 제가 좋아하는 게임 하면서 잘 털어냈다”라고 했다.

이동걸 코치와 선배 투수들이 성영탁에게 조언을 많이 해줬다. “마무리투수는 언젠가 한번 그런 경기가 나온다고 하셨다. 그래도 이렇게 크게 나올 줄 몰랐는데…코치님이 잘 다독여줬고 좋은 말씀 많이 해줬다. 감독님이 오늘도 마지막에 믿고 올려줬다”라고 했다.

그래도 그날 경기가 성영탁의 성장에 도움이 됐다. 성영탁은 “많이 도움이 됐다. 안일하게 승부를 들어가면 안 된다는 걸 느꼈다. 5점 차라서, 마음이 편한 상황이지만 좀 더 집중해야 되겠다 싶었다,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라고 했다.

10구 넘는 승부가 있었던 게 결과적으로 치명적이었다. 성영탁은 “두 번째, 세 번째 타자에게 너무 공을 많이 던졌다. 거기서 좀 흔들렸다. 던지면서 정신 못 차린 경기가 처음이었다. 점수를 주더라도 아웃카운트를 잡아 나가야 되겠다 싶었는데 그냥 물 흐르듯이 계속 안타 맞았고, KT 선배님들도 집중력이 좋았다”라고 했다.


또 하나. 성영탁은 KT전 직후 운 것은 아니라고 분명하게 말했다. “네, 안 울었습니다. 우는 스타일이 아니다. 울어도 구석에 가서 혼자 울지, 그러면 안 되지만 뭘 때려 부수거나 그렇게 했을 것이다. 진짜 운 적도 없고 때려 부수지도 않았다. (한)재승이형이 진짜 좋은 말을 갑자기 많이 해줘서 초점 없는 눈이었다”라고 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17/0004077756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0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0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한화) 저기요 아직 여름도 제대로 시작 안했슈ㅋㅋㅋㅋㅋ
    • 02:36
    • 조회 22
    • 잡담
    • 삼성) 하루이틀 연달아 쉬면 타격감 좀 돌아올텐데 전뱅은 그동안은 쓰라고 해도 대타도 잘 안쓰다가
    • 02:35
    • 조회 10
    • 잡담
    2
    • 삼성) 상준이나 우현이 타석 먹여볼만한데
    • 02:35
    • 조회 4
    • 잡담
    1
    • 두산) 스정도 있고 포크하라버지도 있고,, 포크 장인들이 옆에 있으니까 이식되면 좋겠다
    • 02:34
    • 조회 19
    • 잡담
    • 두산) 2루타 많이치는 야수가 꿈이였던 최민석 웃기다
    • 02:34
    • 조회 32
    • 잡담
    2
    • 삼성) 전뱅 못지않게 류찌도 지친거 같은데
    • 02:32
    • 조회 41
    • 잡담
    5
    • 삼성) 요즘 갑자기 경기 후반에 대역전승 하는 팀들 봐 얼마전 우리한테도 그렇고
    • 02:31
    • 조회 44
    • 잡담
    4
    • 삼성) 자욱이 6월이 안 좋네 하고는 있었는데 9회에 스윙이 아직도 생각나
    • 02:31
    • 조회 31
    • 잡담
    1
    • 두산) 한화전은 카메론 한번 빼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임
    • 02:30
    • 조회 63
    • 잡담
    7
    • 두산) 이래서 신인 데뷔하자마자 당겨쓰는거 별로인건데
    • 02:29
    • 조회 68
    • 잡담
    6
    • 한화) 오이유 시작하자마자 내리갈굼 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
    • 02:29
    • 조회 59
    • 잡담
    1
    • 두산) 난 대행이 자꾸 생각나네..
    • 02:28
    • 조회 82
    • 잡담
    6
    • 두산) 근데 변화구 다는게 쉬운게 아니야 직구 피칭터널과 비슷하게 가면서도
    • 02:26
    • 조회 68
    • 잡담
    7
    • 기아) 오늘 직관갈까 말까
    • 02:26
    • 조회 53
    • 잡담
    3
    • 한화) 민우 1군에서 뛰는게 너무 행복하다고하는게  ・゚゚・( ღ ө ღ )・゚゚・ 
    • 02:26
    • 조회 43
    • 잡담
    1
    • 두산) 지난주부터 2점베어스된거 양카찬슥 4명이 개못함
    • 02:24
    • 조회 46
    • 잡담
    2
    • 두산) 난 진심으로 짜증날때마다 왼쪽 경기끝을 영원히 봐
    • 02:24
    • 조회 38
    • 잡담
    • 요즘 나고야 아겜 멤버들이 상대 팀으로 만나서 잘하면
    • 02:24
    • 조회 83
    • 잡담
    3
    • 삼성) 자욱이한테 매년 이말하는것도 지침
    • 02:24
    • 조회 70
    • 잡담
    8
    • 삼성) 늘 보면 중반쯤엔 어찌어찌 따라는가는데 안타 한 개만 더 치면 역전인데
    • 02:23
    • 조회 37
    • 잡담
    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