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엘지) 히히 행구마가 독기품은 냉고고마가 되어 가고 있다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378
경기 후 인터뷰에서 손주영은 9회 최형우에게 2루타를 내주고 득점권 상황에 몰리자 만루를 감수한 투구를 했다고 털어놨다. 그는 "1사 3루였고 콘택트 능력이 좋은 타자라 맞기만 해도 점수가 날 수 있다는 압박감이 있었다. 그러다 보니까 땅으로 가는 공이 나오기도 하고. 또 커트를 많이 하더라. 김지찬 선수는 삼진 잡으면 좋고 볼넷 나가도 된다는 식으로 던졌다"고 말했다. 

원본 이미지 보기▲ 손주영 ⓒ곽혜미 기자



김성윤을 상대로는 처음에는 땅볼 유도를 생각했다. 그런데 내야가 전진 수비를 펼치고 있어 더블 플레이는 쉽지 않다고 보고, 다시 볼넷을 감수한 어려운 승부를 택했다.

손주영은 "일단 승부를 해보기로 했다. 파울 플라이가 나오면 좋고. 만루를 가도 어렵게 가려고 했다. 그래도 다음 타자들이 1번(김지찬) 2번(김성윤)보다는 콘택트가 약하다고 생각해서 승부를 하는데, 또 김성윤 선수도 커트를 엄청 하더라. 그냥 볼넷을 주고 다음에 병살이나 삼진 나오면 좋다는 생각으로 도박을 걸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 "내가 못 막으면 진다는 생각으로 볼넷을 줬다. 다음에는 커브와 하이패스트볼 조합으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폭투 걱정은 안 했다. 동원이 형 블로킹이 너무 좋다. 거의 벽이다. 유인구 커브 사인이 있는데 그대로 던졌다. 디아즈 상대로도 의도대로 던졌다. 직구처럼 출발해서 직구로 생각하고 방망이를 돌린 것 같다"고 밝혔다. 

블론 세이브 위기에 대해서는 "할 거면 하고, 아니 그냥 오늘 해버리자는 마음도 있었다. 볼넷 주더라도 세게 던지고 후회 없이 끝내고 싶었다. 볼넷 주기 전에는 가운데 보고 세게 던졌다. 가볍게 던지다 맞으면 잠을 못 잘 것 같더라. 그래서 전력으로 던졌다"고 얘기했다. 그 결과가 시즌 16호 세이브. 이제 삼성 김재윤에 하나 차이로 세이브 단독 2위가 됐다. 




 할 거면 하고, 아니 그냥 오늘 해버리자는 마음도 있었다. 볼넷 주더라도 세게 던지고 후회 없이 끝내고 싶었다. 볼넷 주기 전에는 가운데 보고 세게 던졌다. 가볍게 던지다 맞으면 잠을 못 잘 것 같더라. 그래서 전력으로 던졌다

aInNsW

다치지만 말자🙏🏻🙏🏻🙏🏻🙏🏻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7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0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삼성) 새벽에 이야기하는게 젤편해
    • 03:04
    • 조회 8
    • 잡담
    • 삼성) 도환이 스타팅으로 많이 썼으면...
    • 03:02
    • 조회 20
    • 잡담
    2
    • 한화) 아니 이도윤 올해 수비 폼 미쳤는데?;;
    • 03:01
    • 조회 30
    • 잡담
    • 엘지) 9년만의 선발승 어감 너무 파괴적이네
    • 03:00
    • 조회 25
    • 잡담
    • 두산) 택연이 포크할버지한테 배우는거 찍혔던거로 아는데
    • 02:59
    • 조회 56
    • 잡담
    1
    • 삼성) 타선이 점수 잘 뽑고 순탄하게 잘되네 하는 날도 양우현 상준이 못친다고 빼지 않았나
    • 02:58
    • 조회 19
    • 잡담
    1
    • 두산) 선수가 변화구 빨리 다는 편은 아닌 것도 맞고 그런 타입의 선수에게 변화구 연마할 수 있는 시간이 적었던 것도 맞음 ㅇㅇ
    • 02:56
    • 조회 58
    • 잡담
    1
    • 삼성) 개인적으로 같은값이면 원래 잘치는거 아는데 체력 떨어져서 못치는거 보는거보다 기대안한 애가 안타 치는거 보는게 더 나아
    • 02:54
    • 조회 24
    • 잡담
    1
    • 삼성) 6월 중타 타율 보니까 형우 수비시킨거 생각나서 짜증 올라옴
    • 02:54
    • 조회 34
    • 잡담
    2
    • 삼성) 자욱이 안좋긴하구나 별말 다 나오는걸 보니 올라올때가 되긴 했음
    • 02:54
    • 조회 37
    • 잡담
    4
    • 삼성) 자욱이 24시즌부터는 그래도 크게 안 빠지고 야구만 못하는게 다행임
    • 02:53
    • 조회 28
    • 잡담
    1
    • 두산) 양쪽에서 오버하고 있네...
    • 02:53
    • 조회 91
    • 잡담
    1
    • 두산) 카메론 이미 저번주에도 땅팠고 한화전 성적도 안좋은데
    • 02:53
    • 조회 46
    • 잡담
    1
    • 한화) 아니 잠만 화이팅할때 밑에 위니가 있잖아
    • 02:53
    • 조회 62
    • 잡담
    • 삼성) 우리 투수들 라팍 쓰는데 최소실점하는거면 정말정말 잘하고 있는건데
    • 02:52
    • 조회 32
    • 잡담
    4
    • 두산) 그냥 택연이 한동안 추격패전으로 쓰면서 잘 막으면 필승조 올리면 된다 생각해
    • 02:52
    • 조회 50
    • 잡담
    4
    • 두산) 오랑이 고딩때 내야 외야 다 한거야??
    • 02:51
    • 조회 48
    • 잡담
    6
    • 삼성) 도환이가 1경기 1안타는 ㄹㅇ 꾸준히 쳐줌
    • 02:51
    • 조회 31
    • 잡담
    4
    • 엘지) 어제 경기 전에 용암이랑 찬의 인터뷰 좋네..
    • 02:51
    • 조회 36
    • 잡담
    • 삼성) 우린 지금 하위타순이 밥상차리고 햄햄이 밥상 받아먹어야함
    • 02:50
    • 조회 24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