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에서 제구 잡는 것보다 증속이 쉽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제구 안 되는 160km/h 대 제구되는 145km/h면 전자가 실링평가는 더 높을걸?
무명의 더쿠
|
13:23 |
조회 수 282
타자들이 160대 공도 잘 치는 거랑 별개로 광속구 가치 평가는 여전히 높아서 물론 제구 안 되는데 최고구속 153 정도의 구속이면 이건 종합적 완성도 따져서 대부분의 스카우터들이 145 뽑을듯 컨트롤이 아닌 커맨드라면 커맨드 좋은 145면 그 자체로도 이미 좋은 투수인데 150대 초반까지는 최근 크보 육성 보면 증속 가능한 범위라 하지만 160은 아무리 증속해도 불가능이라 스카우팅적으로는 전자일수밖에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