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MLB 가면 학교 지원금 끊긴 다?∙•야구계 '악법' 뭐길래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220
https://m.etoday.co.kr/news/view/2595942


22일 유튜브 채널 '크보오프너'에는 이희영 해설 위원, 한장희 캐스터, 송재우 해설위원이 출연해 최근 아마추어 선수들의 MLB 진출 흐름과 이어 따른 제도적 쟁점을 짚었다.


먼저 송 위원은 최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계약한 엄준상(덕수고)을 사례로 들며 고교 선수의 MLB 직행을 둘러싼 제도적 문제를 지적했다. 그는 "여러분 아시다시피 이렇게 덕수고에서 가면 KBO 지원금이 3년간 끊어진다"라며 "이거 말도 안 되는 규정이다. 왜 학교에 벌을 주나"라고 비판했다.


이어 "(엄준상이) 모교에 돈을 당연히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선수들이 나가면서 자기 계약금 일부를 학교에 기부하는 형태로 한다고 얘기하는데, 이건 좀 바뀌어야 될 악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주장했다.


국외 진출 선수가 국내로 복귀할 때 적용되는 유 예 기간에 대해서도 문제 제기가 이어졌다. 송 위 원은 "선수가 나갈 때 계약금을 받고 나간 선수이기 때문에 국내에 들어올 때 계약금을 못 받는 것은 이해한다"면서도 "2년 동안 유예를 시키는 게 과연 국내 야구에 도움이 되느냐"라고 반문했다.


이 위원 역시 "어찌 보면 다 국내 야구의 자산들인 데 2년 동안 못 뛰게 한다는 것 자체가 그 자산을 잃어버리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송 위원은 과거 박찬호(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이후 고교 유망주들의 미국 진출이 잇따르던 시절을 떠올리며 "그때 KBO 관계자들이 '큰일 납니다. 우리 망합니다'라고 말했던 기억이 난다"고 회상했다.


이 위원 또한 "엄준상도 나가고 박찬민(필라델피 아 필리스)도 나갔지만 하현승(부산고)은 국내에 남지 않나. 그런 선택은 선수가 자유롭게 하는 것"이라며 "그것을 두고 (리그가) '망한다'라고 판단하기는 아닌 것 같다"라고 공감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0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5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지금 두베 센터가 곽성곤이 자려고 누웠는데 파라파라를 췄다는거지?
    • 01:16
    • 조회 0
    • 잡담
    • 두산) 아니 오랑이 릴스 언제 200만 넘엇어 ㅁㅊ
    • 01:16
    • 조회 0
    • 잡담
    • 두산) 그래도 지난주만 좀 불미스러워서 늦게 나왔지 계속 즐거웠어...
    • 01:16
    • 조회 8
    • 잡담
    • 두산) 역만홈+올스타 하면서 계속 분위기 좋게 이겼으니까 올브전까지 이기세로
    • 01:15
    • 조회 32
    • 잡담
    1
    • 딴 소린데 저런 거 열심히 하는 거 보기 좋아ㅜㅋㅋㅋㅋㅋ
    • 01:15
    • 조회 39
    • 잡담
    1
    • 아 나는 두산 올스타 댓글마다 “아 또 열받는거 가져왔네” 하는게 왜 이렇게 웃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01:15
    • 조회 50
    • 잡담
    • 두산) 진짜 다들 무리해줘서 고맙다ㅠㅠㅠㅠㅠ
    • 01:14
    • 조회 28
    • 잡담
    • 다른것들도 다시 정주행중인데 준순학생 댓글ㅋㅋㅋㅋㅋㅋㅋ
    • 01:14
    • 조회 151
    • 잡담
    4
    • 두산) 수빈이형
    • 01:13
    • 조회 153
    • 잡담
    6
    • 두산) 이녀석들 잘해라...마지막으로 투표 다 했다!!!!!
    • 01:12
    • 조회 19
    • 잡담
    • 두산) 아참 나 오늘 직관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01:12
    • 조회 32
    • 잡담
    1
    • 두산) 근데 그 수빈이 최다출장 라이브 할때 지입으로 애니 뭐였지? 뭐 보고 울었다함
    • 01:12
    • 조회 45
    • 잡담
    • 두산) 정우 픽미 ㄹㅇ 궁금하긴해
    • 01:12
    • 조회 22
    • 잡담
    1
    • 누가 니가 좋아 찍어 줬으면 좋겠디ㅋㅋㅋㅋㅋㅋㅋ
    • 01:11
    • 조회 203
    • 잡담
    17
    • 아니 정수빈은 가고 싶어서 찍은 것도 아닌 것 같음
    • 01:11
    • 조회 151
    • 잡담
    5
    • 두산) ʕ ◔ㅅa◔ʔ
    • 01:11
    • 조회 106
    • 잡담
    5
    • 두산) 정우 비하인드는 아이돌 자컨 페이크다큐깔인게 개웃김ㅋㅋㅋㅋ
    • 01:11
    • 조회 29
    • 잡담
    • 기아) 있냐 나 나성범 요즘 잘하면 인터뷰 계속 하는거 너무 좋다 ^ᶘ=o̴̶̷︿o̴̶̷=ᶅ^
    • 01:11
    • 조회 44
    • 잡담
    3
    • 두산) 베팁쌤들이 두베랑 두갱들 강제 화해시킴
    • 01:11
    • 조회 70
    • 잡담
    3
    • 기아) 태형이랑 시라카와 묘하게 닮지 않았어???
    • 01:11
    • 조회 28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