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기아)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2,310 104
2026.06.22 17:49
2,310 104

  네일은 그 모든 게 상관 없다. 승수, 득점 지원에는 신경도 쓰지 않는다. 4승째를 거두기 전날, 지난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만난 네일은 “득점 지원이나 승운보다 중요한 건 내가 어떻게 던졌느냐다. 마운드에서 내려갈 때 우리가 이길 찬스를 만들어놓고 내려가야 한다. 뒤지더라도 1~2점 차, 뒤집고 이길 수 있게 만들어놔야 한다. 승리투수가 못 돼도 그런 투구는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네일은 “야구는 자칫하면 굉장히 이기적인 스포츠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승수 같은 걸 목표로 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기는 건 나 혼자 할 수도 없다”라며 “180이닝은 던지고 싶다. 작년에도 가장 아쉬운 게 이닝이었다. 이제부터 매 경기 나가서 퀄리티스트를 하고, 올해는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끝내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15경기에 나가 87.1이닝을 던진 네일은 현재 리그에서 이닝 3위다. 올해는 시즌을 완주해 가장 많은 이닝을 던져 KIA에 공헌하겠다는 목표를 가졌다.


  궁극적인 목표가 생겼다. 전반기를 마치기 전인데도 네일은 “내년에도 KIA에서 꼭 뛰고 싶다”고 말했다. KIA 구단과 동료들이 좋아서이기도 하지만 새 이유가 생겼다.

네일은 “시즌 초반에 좀 안 좋았을 때 ‘외국인 선수는, 특히 투수는 3년 차가 마지막’이라고 하는 얘기를 많이 전해들었다. 그걸 내가 깨고 내년에도 꼭 다시 KIA에서 뛰고 싶다는 바람이 생겼다. 시즌 초반에 어려움을 겪은 게 지금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그렇게 다시 좋은 모습을 찾으면 KBO리그에서 가장 좋은 투수 중 한 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KIA에서 던진 3년 중 올해 가장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 이유다.


네일은 “나도 사람이라서 당연히 많이 이기고 싶고, 좋은 상도 받고 싶다. 하지만 야구는 팀 스포츠다. 불운하다고 하더라도, 팀이 이기면 나도 이기는 것”이라며 “일단 안 다치도록 몸 관리 잘 해서 완주하고 싶다. 그래서 이닝을 많이 소화하고 싶다. 무엇보다 KIA에서 정말 좋은 팀 동료가 되고 싶다. 내가 했던 경험을 더 어린 선수들한테 나눠줄 수 있는 ‘진짜 동료’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44/0001122290  

댓글 10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5 06.19 48,32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6,13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71,03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3,75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9,861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33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3,54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7,7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6893 잡담 우리팀에 다리길이 진짜 이메다 같은 투수 있음 23:15 7
15186892 잡담 kt) 시준시후는 케톡에 안 뺏기게 미리미리 공 쥐어줍시다 23:15 6
15186891 잡담 삼성) 와 나 중간중간 못보겠음 1 23:14 17
15186890 잡담 개구라같은사실 우리팀 이제 도미네 집 못간다.................. 1 23:14 48
15186889 잡담 SSG) 성한이 약간 운동선수 뼈대는 아닌느낌 2 23:14 45
15186888 잡담 삼성) 배찬승 초딩때 : 반 잘찾고 자리 잘찾고 잘걸어다님 3 23:14 27
15186887 잡담 랑이네 선수짤 행복한 돼지들같아 ㅋㅋㅋㅋ 23:14 55
15186886 잡담 삼성) 삼튬 이제 보기 시작했는데 찬희 23:14 24
15186885 잡담 SSG) 쵸비님 시구하려다가 비와서 못한날 그날이라며 23:14 25
15186884 잡담 사직 구장안 야구푸드는 싹 한번 다 먹어봤는데 1 23:13 51
15186883 잡담 삼성) 찬승이 고2때 전체1번 소리 들어서 못 뽑을 줄 알고 아련하게 봤는데 ꒰(〃⌒▽⌒〃)꒱ゝ 23:13 24
15186882 잡담 엘지) 찬규와 재원이랑 키 덩치가 비슷하던데 1 23:13 28
15186881 onair ㅇㅇㄱ 심야 괴담회 보고 있는 동사로짜? 1 23:13 34
15186880 잡담 SSG) Tmi지만 준재도 ㅍㅇㅋ님 팬이라던데 1 23:13 76
15186879 잡담 kt) 근데 진짜 왜 은퇴식마다 야랄(표현ㅈㅅ근데케이티위즈가먼저)하는거야 1 23:13 34
15186878 잡담 삼성) 학교에서도 깔풍당당처럼 걸었겠지 1 23:12 33
15186877 잡담 엘지) 식식이 4홈런 그라데이션 리액션 1 23:12 34
15186876 잡담 투수가 타석에 서니까 진짜 커 2 23:12 87
15186875 잡담 매기꾸이~(≖ᴗ≖~)(~≖ᴗ≖)~ 3 23:12 26
15186874 잡담 한화) ㅇㅎㅎ 배아나 유튜브 보는데 육아 진짜 힘들겠다 23:12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