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기아) “외인 투수는 3년이 한계? 내가 깨줄게”…불운 딛은 ‘강철 멘털’, 2026 네일은 더 강해지는 중[인터뷰]

무명의 더쿠 | 17:49 | 조회 수 2286

  네일은 그 모든 게 상관 없다. 승수, 득점 지원에는 신경도 쓰지 않는다. 4승째를 거두기 전날, 지난 1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만난 네일은 “득점 지원이나 승운보다 중요한 건 내가 어떻게 던졌느냐다. 마운드에서 내려갈 때 우리가 이길 찬스를 만들어놓고 내려가야 한다. 뒤지더라도 1~2점 차, 뒤집고 이길 수 있게 만들어놔야 한다. 승리투수가 못 돼도 그런 투구는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다”라고 말했다.


네일은 “야구는 자칫하면 굉장히 이기적인 스포츠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승수 같은 걸 목표로 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기는 건 나 혼자 할 수도 없다”라며 “180이닝은 던지고 싶다. 작년에도 가장 아쉬운 게 이닝이었다. 이제부터 매 경기 나가서 퀄리티스트를 하고, 올해는 많은 이닝을 소화하고 끝내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15경기에 나가 87.1이닝을 던진 네일은 현재 리그에서 이닝 3위다. 올해는 시즌을 완주해 가장 많은 이닝을 던져 KIA에 공헌하겠다는 목표를 가졌다.


  궁극적인 목표가 생겼다. 전반기를 마치기 전인데도 네일은 “내년에도 KIA에서 꼭 뛰고 싶다”고 말했다. KIA 구단과 동료들이 좋아서이기도 하지만 새 이유가 생겼다.

네일은 “시즌 초반에 좀 안 좋았을 때 ‘외국인 선수는, 특히 투수는 3년 차가 마지막’이라고 하는 얘기를 많이 전해들었다. 그걸 내가 깨고 내년에도 꼭 다시 KIA에서 뛰고 싶다는 바람이 생겼다. 시즌 초반에 어려움을 겪은 게 지금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 그렇게 다시 좋은 모습을 찾으면 KBO리그에서 가장 좋은 투수 중 한 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KIA에서 던진 3년 중 올해 가장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싶은 이유다.


네일은 “나도 사람이라서 당연히 많이 이기고 싶고, 좋은 상도 받고 싶다. 하지만 야구는 팀 스포츠다. 불운하다고 하더라도, 팀이 이기면 나도 이기는 것”이라며 “일단 안 다치도록 몸 관리 잘 해서 완주하고 싶다. 그래서 이닝을 많이 소화하고 싶다. 무엇보다 KIA에서 정말 좋은 팀 동료가 되고 싶다. 내가 했던 경험을 더 어린 선수들한테 나눠줄 수 있는 ‘진짜 동료’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44/0001122290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0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엔씨) 도구리데이 날씨가 왜저러지 ₍๐︎≖_≖๐₎ꔪ
    • 23:04
    • 조회 0
    • 잡담
    • 기아) 나 방금 투수 박정우 영상 보고 왔어 ^ᶘ= ◠‿◠ =ᶅ^
    • 23:04
    • 조회 0
    • 잡담
    • 삼성) 아 생기부 컨텐츠 늙크크아저씨들거는 못 구하나?
    • 23:04
    • 조회 9
    • 잡담
    • 두산) 내일 카테에 적시타 ʕ੭๐ ̇ᗜ ̇๐ʔ੭ 만 가득한 하루 되길
    • 23:03
    • 조회 8
    • 잡담
    • kt) 키티들 재균이 은퇴식 내 자리 남겨놔야해∧( ´.‸.` )∧
    • 23:03
    • 조회 19
    • 잡담
    • kt) 얘들아 이번주 주말 시리즈 테이블 3연석은 아무래도 힘들겠지
    • 23:03
    • 조회 18
    • 잡담
    • kt) 둥이가 주고 간 맹구티콘 너무 맹구다 ​(ว ⸝⸝’!‘⸝⸝ )ง 🪄(ว ⸝⸝’!‘⸝⸝ )ง 🪄(ว ⸝⸝’!‘⸝⸝ )ง 🪄
    • 23:03
    • 조회 10
    • 잡담
    • 삼성) 그러네 찬희는 고등학교때가 생생하겠구나...꒰( ꙨꙻᴗꙨꙻ )꒱
    • 23:03
    • 조회 23
    • 잡담
    1
    • 누우가 사직에서 먼중커피 라떼로 안 마셔봤냐 ꉂꉂ(ᵔᗜᵔ*)∧ꉂꉂ(ᵔᗜᵔ*)∧
    • 23:02
    • 조회 21
    • 잡담
    2
    • kt) 밑에 글보고 생각났는데
    • 23:02
    • 조회 29
    • 잡담
    1
    • 삼성) 깔뚱이 얼마나 잘걸었길래
    • 23:02
    • 조회 16
    • 잡담
    • kt) 더운날 은퇴식에 지면 불쾌지수 세배니까 이겨
    • 23:02
    • 조회 15
    • 잡담
    • kt) ˚₊*̥ദ്ദി( ⸝⸝’!‘⸝⸝ )🪄‧˚₊*̥ ​(ว ⸝⸝’!‘⸝⸝ )ง 🪄(ว ⸝⸝’!‘⸝⸝ )ง 🪄(ว ⸝⸝’!‘⸝⸝ )ง 🪄 이모티콘이 너무 웃김
    • 23:02
    • 조회 22
    • 잡담
    1
    • 이 짤 좋아 (੭ ` ∇´)੭(੭ ` ∇´)੭(੭ ` ∇´)੭
    • 23:02
    • 조회 33
    • 잡담
    • kt) 현민이 볼카운트 불리해도 볼넷 얻는거 정말 많이 보는듯
    • 23:02
    • 조회 9
    • 잡담
    • 삼성) 감다살 컨텐츠다
    • 23:02
    • 조회 29
    • 잡담
    • SSG) 최근에 덩치차이 보고 동공지진난 짤 있어
    • 23:02
    • 조회 104
    • 잡담
    7
    • 삼성) 찬희 승민사랑단행동 옆에서 얼마나 많이 봤으면 깔뚱이 표정도 안변해
    • 23:02
    • 조회 43
    • 잡담
    • 삼성) 오늘 영상 최애 장면
    • 23:01
    • 조회 76
    • 잡담
    4
    • 최원태 몸 두꺼운거 체감한짤 큠시절짤이긴한디
    • 23:01
    • 조회 166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