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키움) '사구→사구' 흔들리는데 요지부동 키움 벤치, 설종진 감독 "원종현은 연장 투입 생각했다"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300

그렇다면 박진형이 흔들리는 상황에서도 키움 벤치가 움직이지 못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설종진 감독은 팀 마무리에 대한 물음에 "유토와 원종현 둘이서 같이 할 생각"이라며 '원종현은 등판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나?'라는 물음에 "만약에 연장을 갔다면 기용할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사령탑은 "뒤에 투수가 준비돼 있지 않았었다. 9회였고, 원종현의 경우 연장을 가게 된다면 10회 또는 11회 투입을 생각하고 있었다. (박)진형이가 제구가 나쁘지 않은 투수고, 원종현이 들어갈 타이밍이 늦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결국 설종진 감독은 조금 더 경기를 길게 봤던 셈이다. 박진형이 9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내 준다면, 이후 원종현을 투입해 승부수를 띄울 생각이었던 것이다. 물론 원종현이 박진형을 대신해 마운드에 올랐더라도 무실점으로 막았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모든 것이 결과론이다. 하지만 결과가 팀의 패배로 이어지다 보니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었다.

 

설종진 감독은 박진형의 1군 엔트리 말소와 관련해서는 "진형이가 지금까지 잘해왔는데, 일단 투수 쪽보다는 공격력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타격을 보강하기 위해서 추재현을 콜업했다. 퓨처스리그에서 잘 쳤고, 컨디션도 좋다고 하더라. 그래서 추천을 받아서 올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거 기사 볼 때마다 빡친다 진짜 ㅋㅋㅋㅋㅋ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4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엘지) 아래 휘핑크림 사진 보는데
    • 10:04
    • 조회 42
    • 잡담
    1
    • 야알못 월드컵 우승 이거래 (♧◠‿◠ )(☆◠‿◠ )
    • 10:02
    • 조회 181
    • 잡담
    • 두산) 야구방핫게에 정수빈 글에 온갖 동사로짜들 모인거 왤케웃기지...
    • 10:02
    • 조회 63
    • 잡담
    1
    • 그래서 잠실 마뗑킴의 콜라보 주인은 곰이야?
    • 10:01
    • 조회 192
    • 잡담
    4
    • SSG) 굿모닝타운 을 검색했는데 모가 잘 안나와서
    • 10:01
    • 조회 76
    • 잡담
    4
    • 쓱 콜라보 엄청 많이 하는듯
    • 10:00
    • 조회 72
    • 잡담
    • SSG) 형우가 입은 디자인은 특이하당
    • 10:00
    • 조회 137
    • 잡담
    • 2. 무명의 더쿠 09:58 학교도 다녔는데 ( ´Θ` )
    • 10:00
    • 조회 51
    • 잡담
    2
    •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정수빈 보고 기절하는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0:00
    • 조회 22
    • 잡담
    1
    • 나 파라파라 지금 봤는데 ૮₍ •́Ⱉ•̀;ก ₎ა💦
    • 10:00
    • 조회 32
    • 잡담
    • 삼성) |ૂ•ө•)”
    • 09:59
    • 조회 78
    • 잡담
    2
    • ㅡΘΘΘΘΘΘΘΘΘ-
    • 09:59
    • 조회 19
    • 잡담
    • SSG) SSG랜더스가 23일(화) 인기 아티스트 ‘굿모닝타운(Goodmorningtown)’과 콜라보레이션 상품(MD)을 선보인다.
    • 09:58
    • 조회 367
    • 스퀘어
    13
    • 미친거야? ૮₍ ⚆ᴥ⚆₎ა
    • 09:58
    • 조회 206
    • 잡담
    2
    • ୧(๑•̀Θ•́)∧ 이 매기 한입거리
    • 09:57
    • 조회 22
    • 잡담
    • 매기 빠부지만 그래도 착한친구야
    • 09:57
    • 조회 27
    • 잡담
    1
    • 기아) 🐾
    • 09:57
    • 조회 177
    • 잡담
    10
    • 매기 빠부 ٩( ⑉ᵔ ▾ ᵔ⑉ )۶
    • 09:57
    • 조회 53
    • 잡담
    2
    • 롯데) 이미 올스타 투표로는 거의 윤곽 나오긴 했지만 ㅠㅠ 그래도 마지막 날이니까 뽑고 왔다
    • 09:56
    • 조회 80
    • 잡담
    • 근데 암만 생각해봐도 이사람 야알못아님
    • 09:55
    • 조회 369
    • 잡담
    8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