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키움) '사구→사구' 흔들리는데 요지부동 키움 벤치, 설종진 감독 "원종현은 연장 투입 생각했다"
306 9
2026.06.22 14:10
306 9

그렇다면 박진형이 흔들리는 상황에서도 키움 벤치가 움직이지 못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설종진 감독은 팀 마무리에 대한 물음에 "유토와 원종현 둘이서 같이 할 생각"이라며 '원종현은 등판이 불가능한 상황이었나?'라는 물음에 "만약에 연장을 갔다면 기용할 생각이 있었다"고 말했다.

 

사령탑은 "뒤에 투수가 준비돼 있지 않았었다. 9회였고, 원종현의 경우 연장을 가게 된다면 10회 또는 11회 투입을 생각하고 있었다. (박)진형이가 제구가 나쁘지 않은 투수고, 원종현이 들어갈 타이밍이 늦었다고 봤다"고 설명했다.

 

결국 설종진 감독은 조금 더 경기를 길게 봤던 셈이다. 박진형이 9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내 준다면, 이후 원종현을 투입해 승부수를 띄울 생각이었던 것이다. 물론 원종현이 박진형을 대신해 마운드에 올랐더라도 무실점으로 막았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모든 것이 결과론이다. 하지만 결과가 팀의 패배로 이어지다 보니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었다.

 

설종진 감독은 박진형의 1군 엔트리 말소와 관련해서는 "진형이가 지금까지 잘해왔는데, 일단 투수 쪽보다는 공격력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타격을 보강하기 위해서 추재현을 콜업했다. 퓨처스리그에서 잘 쳤고, 컨디션도 좋다고 하더라. 그래서 추천을 받아서 올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거 기사 볼 때마다 빡친다 진짜 ㅋㅋㅋㅋㅋ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2 06.21 33,15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2,24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3,75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3,8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2,504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8992 잡담 새 옷입고 찍으면 여러번 온척 할수 잇겟다 15:26 0
15188991 잡담 같은 여자라도 옷차림 이런거에 대한 생각이 다 달라서 애초에 의견통일도 안됨 15:25 13
15188990 잡담 자유롭게 오라는걸 저렇게 해석할줄 알았으면 안했지 15:25 20
15188989 잡담 아니 걍 저걸 자유에 넣는게 웃김 기본 매너라는게 있는데 15:25 18
15188988 잡담 근데 밑에글은 ㄹㅇ 야구장 한번도 안가본거같은데 1 15:25 58
15188987 잡담 통로여도 매이닝 일어나면 뒷 사람들 짜증날것 같은데..나 비슷하게 당해봄 15:25 18
15188986 잡담 삼성) 아 미노 유니폼예판 7월초까지 받아주지!! 15:24 32
15188985 잡담 매이닝 옷 갈아입으러 들락거린다는게 무슨말임? 4 15:24 153
15188984 잡담 근데 매 이닝 옷 환복할 일이 뭐가 있어? 8 15:24 120
15188983 잡담 아 띠발 야구장 자유롭게 오지마 5 15:23 258
15188982 잡담 구장도 결국 공공장소 아냐? 4 15:23 177
15188981 잡담 롯데) 와 한태양 15:23 109
15188980 잡담 ㅇㅇㄱ 벌레주의..... 우리동네 러브버그봐 ㅅㅂ ㅠㅠ 3 15:23 104
15188979 잡담 ㅇㅇㄱ 근데 치어리더 찍는 사람들 엄청 많드라 막 대포 이런거 말고 폰카로도 1 15:23 42
15188978 잡담 엔씨) ㅇㅇㄱ 야근이 온다 라는 표현은 너무 수동적이네 내가 야근으로 간다 이게 맞는 표현인듯 15:23 30
15188977 잡담 야구장컵홀더 어디가 내꺼야? 11 15:23 170
15188976 잡담 과한 노출은 야구장 아니어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싫어함 2 15:23 78
15188975 잡담 엘지) 매년 가을야구 갔으면 좋겠다. 포스트시즌은 분위기가 다르다. 더 재미있다. 열기도 다르다. 계속 가고 싶다 2 15:23 51
15188974 잡담 솔직히 내가 야구장에서 본 것중에 제일 노출 심한건 치어리더임;; 8 15:22 231
15188973 잡담 롯데) ㅇㅇㄱ 사직 주변에서 점심 먹고 카페 왔당 6 15:22 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