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기아) 김민규는 "좀 더 차분해지려고 한다. 들뜬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면 좋은 퍼포먼스가 나오기 어렵다"며 "결과는 운명처럼 정해져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과정에 집중하려고 한다. 내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을 신경 쓰면서 하니까 자연스럽게 좋은 결과도 따라와 주는 것 같다"고 반겼다.

무명의 더쿠 | 10:19 | 조회 수 479

김민규는 "타이트한 상황이나 반드시 1점을 만들어야 하는 순간 주자로 나가는 경우가 많다. 도루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아웃되면 안 되는 주자이기 때문에 성공 확률을 보고 뛴다"고 말했다. 이어 "꼭 뛰지 않더라도 투수를 흔들어 타자가 직구 승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거나, 상황에 따라 도루를 시도해 득점권으로 가야 하는지를 경기 흐름 속에서 판단한다"며 "처음에는 (고영민 주루코치가) 사인을 주셨지만, 지금은 더 큰 선수로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 속에 그린라이트를 주시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민규는 "부담이 없지 않다. 하지만 그걸 생각하면 무조건 죽는다고 생각한다"며 "시즌이 끝날 때까지 1군 엔트리에 있는 걸 목표로 한다. 기록적으로는 1군에서 도루 15개 정도를 그려놨는데 도루 횟수보다 확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욕심이 많고 야구를 잘하고 싶은 마음도 엄청 크다. 단순히 1군 선수로만 남고 싶지 않다. KIA는 물론이고 대한민국을 대표해 국가대표로도 뛰고 싶다. 여러 팀 선배님처럼 경기장에 나왔을 때 큰 환호를 받을 수 있는 그런 선수가 되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7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작년 순위변동이 좀 이례적인것 같은데.. 엘지 연속 위닝 / 엔씨 연승 / 롯데 연패 다
    • 13:16
    • 조회 1
    • 잡담
    • 투수 잘키우는팀 야수 잘키우는팀이 각각 어디야?
    • 13:16
    • 조회 11
    • 잡담
    • 두산) 혹시모름 하고 이번주 야구 볼거임
    • 13:16
    • 조회 3
    • 잡담
    • 아겜시기는 오히려 어느정도 순위정해진뒤임
    • 13:16
    • 조회 50
    • 잡담
    3
    • 롯데) 우리 작년에 가을 못 간건 한 5년은 특이케이스라고 끌올되려나
    • 13:16
    • 조회 35
    • 잡담
    1
    • 올해 1위는 누가 젤 오래함? 엘지 킅 삼성 중에
    • 13:16
    • 조회 77
    • 잡담
    6
    • 작년봐서 순위변동 쉽다고 하는 사람 많던데 걍 작년이 특이한거임
    • 13:16
    • 조회 50
    • 잡담
    1
    • SSG) 준재 벌써 유니폼 모델 두개나ㅋㅋㅋㅋ
    • 13:15
    • 조회 19
    • 잡담
    • 근데 나는 늘 3강 4중 이런거 기준이 뭔가 궁금했음
    • 13:15
    • 조회 74
    • 잡담
    7
    • 한화) 챈성 왠지 욕망주루였던거 같은디ꉂꉂ(๑>ɞ<)ꉂꉂ(๑>ɞ<)
    • 13:15
    • 조회 33
    • 잡담
    • 중위권중에선 붙어보니까 기아가 진짜 쉽게안지더라
    • 13:15
    • 조회 37
    • 잡담
    1
    • 롯데) 지훈이는 1군 동행했던게 자극제가 되었을까
    • 13:15
    • 조회 35
    • onair
    2
    • 기아) 우승시즌 625 이상한 경기 승무패였는데
    • 13:15
    • 조회 60
    • 잡담
    3
    • 롯데) 작년에는 연패해도 3위였는데 떨어졌잖아 올해는 연승해도 8위인데도 올라갈듯  ദ്ദി( •̅𐃬•̅ )∧ ︵ 🧠
    • 13:15
    • 조회 23
    • 잡담
    • SSG) 블랙 유니폼 앞에 흰색인거야 하늘색인거야??
    • 13:15
    • 조회 28
    • 잡담
    1
    • SSG) 핑구 뭔가 얼라들 마킹을 해주고 싶은데
    • 13:14
    • 조회 23
    • 잡담
    • 3강은 알겠는데 중부터 모르겠음 잘 엎치락 뒤치락
    • 13:14
    • 조회 75
    • 잡담
    2
    • 난 기아도 4중은 아닌 것 같음 근데 4강으로 묶이기엔 1등이랑 승차가 7이라
    • 13:14
    • 조회 71
    • 잡담
    • 삼성) 너네 찬희라면 중간 샤워 해 안 해?
    • 13:14
    • 조회 50
    • 잡담
    2
    • 아겜이 가을야구 결정되기전 치열할때인가?
    • 13:14
    • 조회 52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