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롯데) 김 감독은 최근 나균안을 비롯해 선발투수들이 안정적으로 이닝을 끌어주고 있는 점에 대해 긍정적으로 봤다. 그는 ”선발들이 지금 끌어주고 있다“며 ”그래도 중간에서 조금씩 무리하지 않게 가야 한다“고 했다.
234 5
2026.06.21 13:13
234 5
김 감독은 21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롯데자이언츠와 2026 KBO리그 경기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나균안의 투구가 썩 좋아 보이진 않았다. 쉬고 나왔는데 공의 힘이나 이런 부분이 그렇게 좋아 보이진 않았다며 ”그래도 본인이 경험이 있으니까 잘 버틴 것 같다“고 말했다.


롯데는 선발진 운용과 불펜 재편을 동시에 고민하고 있다. 특히 새 아시아쿼터 투수인 이이무라 쇼타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 감독은 ”결국 이이무라가 잘 견뎌줘야 한다“고 했다.우완투수 이민석의 보직에 대해서도 ”현재로서는 중간에서 이길 수 있는 카드가 필요하다“며 불펜 활용 가능성을 열어뒀다. 이어 ”다음 주에는 한 명이 내려가야 할 수도 있다. 6선발 체제를 어떻게 가져갈지 봐야 한다“고 말했다.

타선에 대해서는 이제 본격적으로 승부를 걸어야 할 시점이라고 했다. 김 감독은 ”지금은 주전 선수들이 다 들어와 있다. 전준우가 2군에 내려가 있지만, 베스트 멤버에 가깝다“고 말했다. 롯데가 순위 경쟁에서 치고 올라가기 위해서는 현재 전력을 바탕으로 결과를 내야 한다는 의미다.

윤동희의 타격감에 대해선 아직 완전히 올라온 상태로 보지는 않았다. 김 감독은 ”타선에 넣는다면 6번 정도가 될 수 있다“면서도 ”아직 그렇게 좋아 보이진 않는다. 스피드에 따라가는 부분이 있다“고 했다. 이어 ”시즌 초반과 비슷한 느낌이다. 아직 ‘괜찮다’고 할 정도는 아니다“라고 평가했다.

롯데의 주루 야구에 대해서는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김 감독은 ”황성빈 혼자 뛰는 것이다. 나머지는 상황에 따라 뛴다“며 ”특별히 뛰는 야구를 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성공할 확률이 높을 때 뛰는 것“이라며 무리한 도루보다는 확률 높은 상황 강조했다.

1군 엔트리 운용 기준도 밝혔다. 김 감독은 ”감독은 활용도를 본다“며 ”이 선수와 저 선수를 비교했을 때 지금 팀에 누가 더 필요한지를 판단하는 것“이라고 했다. 현재 팀 사정상 즉시 전력으로 쓸 수 있는 선수가 누구인지 고르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

김 감독은 젊은 선수들에 대해서는 성장 가능성과 과제를 동시에 짚었다. 특히 2003년생 포수 박건우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김 감독은 ”스프링캠프 때도 봤고, 타격도 많이 좋아졌다“며 ”수비도 좋게 올라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다만 1군 무대에서의 대처 능력은 더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나이에 비하면 잘하고 있지만, 아직은 어리다“며 ”중요한 상화에서 안됐을때 다음 타석에서 회복하는 힘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https://naver.me/xpjO3tc6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178 00:05 4,86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499,9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57,83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4,43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2,659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1,54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2,151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7,799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182614 잡담 kt) 09:43 1
15182613 잡담 SSG) 기분 좋을때 핑구 팔면 좋겠다 09:43 1
15182612 잡담 두산) 그래도 단체악귀는 뭐랄까 그 당시엔 진짜 개빡치고 열받는데 깊생단계까진 안 가긴 해 09:43 13
15182611 잡담 롯데) 진하는 이미 동점에서 올라와서 승투를 먹은 선순데 6점차에서 못낸다는거 공감을 못하겠음 09:43 14
15182610 잡담 kt) ᐕ)꒱ ⁾⁾ 스윗리를키리야 굿모닝이야 2 09:42 17
15182609 잡담 kt) 2 09:41 21
15182608 잡담 롯데) 이렇게 안 쓸거면 기준이 내리고 구스타 콜업하라 하고 싶음 09:41 19
15182607 잡담 롯데) 민석이도 불펜 경험이 있다기엔 1 09:41 23
15182606 잡담 기아) 김주찬이 어떤 스타일 선수엿어?? 6 09:41 49
15182605 잡담 기아 빠따 진짜 중간이 없네ㅋㅋㅋㅋㅋ 1 09:40 96
15182604 잡담 행궁동 맛집 추천해줄덬!!!!!!! 09:40 18
15182603 잡담 두산) 어제 직관 가서 3루 외야였는데 전광판이랑 엄청 가까웟거든 09:39 49
15182602 잡담 kt) 키티들아 뭐해 3 09:39 39
15182601 잡담 롯데) 민석이가 대체로 돌면서 ㄴㅁ 잘해줘서 불펜으로 보내기 아깝다 09:39 41
15182600 잡담 두산 / 기아 - 삼성 - 한화가 차례대로 엘킅 만나네 1 09:38 159
15182599 잡담 롯데) 5점 6점차엔 진하 내도 될거 같은데 4 09:37 73
15182598 잡담 롯데) 아니 근데 민석이 불펜돌리는거 진짜 아쉬운데 1 09:37 70
15182597 잡담 두산) 투표했다.. 09:37 20
15182596 잡담 기아) 오늘 안타 쳤나요? 못 쳤습니다... 들어가서 스윙하세요 3 09:37 207
15182595 잡담 기아) 세봤는데 우리 둥이네 키티네를 벌써 11번씩 봄 2 09:36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