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에드먼 "WBC에서 특별한 경험…4강 진출한 눗바 부러워"
841 11
2023.03.17 10:39
841 11
https://img.theqoo.net/mhMbQ

한국 대표팀에 뽑혀 일본 도쿄돔에서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을 치르고 소속팀 세인트루이스에 복귀한 토미 에드먼은 '시차 적응'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전세기를 타고 미국으로 날아오는 '일본 대표팀' 라스 눗바를 향한 부러움까지 겹쳤습니다.

하지만 에드먼은 "멋진 경험을 했다"고 WBC를 떠올렸습니다.

에드먼은 오늘(17일) MLB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아직 내 몸이 혼수상태인 것 같다"며 "빨리 시차 적응을 마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이 WBC 1라운드에서 탈락해 에드먼은 '개인 이동'을 했습니다.

일본 도쿄에서 세인트루이스 스프링캠프 훈련장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로 이동하는 시간은 환승을 포함해 약 20시간이었습니다.

주피터와 도쿄의 시차는 14시간입니다.

에드먼은 피로를 호소하면서도 WBC에 출전해 얻은 경험을 "특별하다"고 표현했습니다.


....


1라운드를 통과하고 8강전에서 승리하면 전세기를 타고 준결승, 결승이 열리는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로 넘어갈 수 있었지만, 한국은 탈락의 고배를 마셨고 에드먼은 도쿄에서 한국 선수들과 작별했습니다.

일본 대표팀에 선발돼 4강 진출에 성공한 눗바를 보면 부러움을 지울 수 없습니다.

에드먼은 "도쿄돔에서 경기하는 건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일본 선수들은 개인별로 '등장곡'이 있다. 정말 멋진 장면이었다"며 "일본에는 이미 '눗바 마니아'가 생긴 것 같다.

눗바를 응원하는 일본 팬들의 모습도 보기 좋았다"고 떠올렸습니다.

4강에 진출한 눗바는 일본 대표팀과 함께 전세기를 타고 미국 플로리다로 이동했습니다.

복잡한 감정으로 WBC를 떠올리던 에드먼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는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데, WBC에서 3시간 30분씩 집중력 있게 경기했다.

WBC 출전이 정신적으로는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ttps://naver.me/GJFwaBRb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54 00:05 2,30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6,03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2,35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2,637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696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21891 잡담 매기들이 잘안먹는다구? 03:02 0
15221890 잡담 근데 잠실 김말국 테이블 아닌 자리에서도 먹어??? 4 03:00 28
15221889 잡담 나 식이장애 있어서 밖에서 먹으면 체해서 1인분도 잘 못먹는데 02:59 24
15221888 잡담 언젠가 테이블석 앉게되는날 한번쯤 박곰처럼 야구장 푸파 해보고싶긴함 1 02:59 19
15221887 잡담 우이락은 그냥 배달시켜먹는게 더 맛있던데 2 02:58 33
15221886 잡담 궁둥이 통장 내 거 02:57 16
15221885 잡담 우와 300만불 유망주면 그렇게 터지지 않아도 메쟈 콜업해보긴 한대 02:57 21
15221884 잡담 작년에 입덕했는데 가본 구장 02:52 38
15221883 잡담 둥이들 다른팀 팀스토어에도 간다고...? 4 02:50 78
15221882 잡담 솔직히 박곰은 매이닝 메뉴를 바꾸는 거 같긴함 2 02:49 59
15221881 잡담 나 뉴비라 아직 잠실 두산전 안가봣어 4 02:48 82
15221880 잡담 두산) 얼마만에 앺겜이냐ㅠㅠㅠㅠㅠ 02:47 34
15221879 잡담 롯데) 두쫀쿠 맞구나 02:47 59
15221878 잡담 엊그제잠실... 두산팬: 언덕위까지 통빱줄인가보다! 2 02:46 121
15221877 잡담 음식 줄은 항상 긴거 아니였냐고 https://theqoo.net/kbaseball/4256332564 1. 무명의 더쿠 02:41 박곰이지 너 2. 무명의 더쿠 = 원덬 02:42 ☞1덬 아니야 아니라고 아니야 글만 봤는데 어떻게 알아 그걸 02:46 73
15221876 잡담 통빱 3루로가 6 02:44 96
15221875 잡담 근데 박곰 다음으로 잘먹는거 양랑이들 같긴함 1 02:43 81
15221874 잡담 궁금한 거 왜 양랑이야?? 5 02:42 116
15221873 잡담 야구팀 팬 중 두산이 먹보로 유명한가?? 1 02:42 80
15221872 잡담 근데 잠실은 같은 경기라도 1,3루가 달라 2 02:41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