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에드먼 "WBC에서 특별한 경험…4강 진출한 눗바 부러워"
841 11
2023.03.17 10:39
841 11
https://img.theqoo.net/mhMbQ

한국 대표팀에 뽑혀 일본 도쿄돔에서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을 치르고 소속팀 세인트루이스에 복귀한 토미 에드먼은 '시차 적응'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전세기를 타고 미국으로 날아오는 '일본 대표팀' 라스 눗바를 향한 부러움까지 겹쳤습니다.

하지만 에드먼은 "멋진 경험을 했다"고 WBC를 떠올렸습니다.

에드먼은 오늘(17일) MLB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아직 내 몸이 혼수상태인 것 같다"며 "빨리 시차 적응을 마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이 WBC 1라운드에서 탈락해 에드먼은 '개인 이동'을 했습니다.

일본 도쿄에서 세인트루이스 스프링캠프 훈련장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로 이동하는 시간은 환승을 포함해 약 20시간이었습니다.

주피터와 도쿄의 시차는 14시간입니다.

에드먼은 피로를 호소하면서도 WBC에 출전해 얻은 경험을 "특별하다"고 표현했습니다.


....


1라운드를 통과하고 8강전에서 승리하면 전세기를 타고 준결승, 결승이 열리는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로 넘어갈 수 있었지만, 한국은 탈락의 고배를 마셨고 에드먼은 도쿄에서 한국 선수들과 작별했습니다.

일본 대표팀에 선발돼 4강 진출에 성공한 눗바를 보면 부러움을 지울 수 없습니다.

에드먼은 "도쿄돔에서 경기하는 건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일본 선수들은 개인별로 '등장곡'이 있다. 정말 멋진 장면이었다"며 "일본에는 이미 '눗바 마니아'가 생긴 것 같다.

눗바를 응원하는 일본 팬들의 모습도 보기 좋았다"고 떠올렸습니다.

4강에 진출한 눗바는 일본 대표팀과 함께 전세기를 타고 미국 플로리다로 이동했습니다.

복잡한 감정으로 WBC를 떠올리던 에드먼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는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데, WBC에서 3시간 30분씩 집중력 있게 경기했다.

WBC 출전이 정신적으로는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ttps://naver.me/GJFwaBRb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39 00:05 14,20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0,4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1,501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54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18099 onair kt) 아니 이럴꺼야 다들 ㅜㅜ 21:26 0
15218098 onair 엘지) 오스틴 “젊은 선수들이 빈자리 채우는 거 자랑스럽게 생각” 21:26 0
15218097 onair SSG) 아앀ㅋㅋㅋㅋㅋㅋㅋ민준앜ㅋㅋㅋㅋㅋㅋㅋ 21:26 4
15218096 onair 한화) 아직 모른다.. 오늘도 끝내기 해보든지 🌸🧨🪖⁺◟( • ө • )◞⁺🪖🧨🌸 21:26 5
15218095 onair SSG) 제발제발제발 하나만 더 21:26 7
15218094 onair kt) 힐리런 ㄱ 21:26 9
15218093 onair SSG) 민준이 얼마나 심장이 뛸까 21:26 2
15218092 onair 기아) 와 근데 형범쌤이 이럴때 나와서 2이닝 막곤 했는데 21:26 15
15218091 onair 엔씨) 아 투아웃까지 괜찮았는데 너무 아쉽다ㅜㅠ 21:26 4
15218090 onair 엘지) 오스틴 말많앜ㅋㅋㅋㅋㅋㅌㅋ 21:26 6
15218089 onair 엔씨) 엔다 역사상 이렇게 안정적인 4선발 없었는데 21:26 10
15218088 onair 한화) 진짜 시환이가 제일 잘해 21:26 4
15218087 잡담 삼성) 2군에 누구있는지도 모르면서 2군 거리는애들 문제있다 21:26 10
15218086 onair SSG) 병현선수 얼굴이 좀 빠진거같아 21:26 15
15218085 onair kt) 1ㅡ0 21:26 9
15218084 onair 한화) 근데 진짜 타격이란 뭘까.. 득점권만 되면 다 받아먹다가 갑자기 이렇게 위고비를.. (𓏗 ө 𓏗) 21:26 13
15218083 onair kt) 상위타선인데ㅜ이러면 21:26 27
15218082 onair 엔씨) 도루성공률8위 소리 듣고 많이 놀램ㅋㅋㅋ뚜ㅏ면...안될듯... 21:26 16
15218081 잡담 삼성) 1위팀이랑 하는데 유영웅 내고 2위팀이랑 하는데 5선발 두명내고 21:26 23
15218080 onair 엔씨) 9위랑 경기 차 몇겜인지 아는사람 21:26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