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하고싶은일 성취감 이런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좀 짜더라도 업계랑 직무 괜찮은데 골라가서 개같이 일했는데돈 안따라오면 그냥 노예같다는 생각만 드네 너무 순진하게 회사생활 했나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