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나같경 아이패드 에어 3세대가 있었고(대학생 시절) 잘 쓰다가 돈벌면서 프로로 갈아탔음
근데 프로11을 샀다가 팔고 12.9도 또 샀다가 또 팔고 하면서 한가지 사실을 깨달음
난 아이패드를 안 씀. 맥북이 있어서 그런지 대부분의 걸 맥북으로 해결하고 맥북으로 봄 (컨텐츠 소비도)
그런데 아이패드가 아예 없는 건 좀 불편하긴 함
부업으로 웹소도 쓰고 있는데 표지작업 할 때 필요하기도 하고 퇴고할때도 최대한 모바일에 가까운 환경으로 보기 좋고
설거지할때(...) 확실히 맥북보단 패드가 편하긴 함
근데 내가 활용 빈도가 엄청 떨어지긴 해서.. 이직하면서 장기백수 시기가 한번 있었는데 그때 패드 다 처분하고
동생이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쓰다가 프로로 갈아타면서 에어4를 나한테 (빌려)줌 (동생은 해외 워홀갔음)
어쨌든간에... 패드가 아예 없는건 불편하고+기왕이면 휴대성이 좋았으면 좋겠고(최근 들어 헬스장 트레드밀 타러 갈 때 패드미니 들고가서 영상 보고 싶어짐)
그래서 에어4세대를 당근하고(판매한 돈은 동생 주고 나는 약간의 수고비만 가져가기로 둘이 서로 합의함)
미니를 살까...? 산다면 언제 살까 좀 천천히 사도 되지 않을까 하고 있었거든
서론이 길었는데 아무튼 내 상황은 이렇고
그런데 짜잔 팀쿡이 기습 가격인상을 선언해버렸죠
자고 일어났더니 아이패드 미니 따위가...100만원?
패닉바잉 하자니 나는 시기 놓쳐서 이미 오픈마켓들은 다 99만원이고
그나마 이거라도 사자니 8세대가 곧 나올 것 같고
8세대를 기다렸다 사자니 가격이 지금도 에바쎄바인데 oled가 들어가면 더 에바쎄바 될 것 같고
(그리고 이건 내 순도 200% 300% 궁예긴 한데, 미니 사이즈는 솔직히 프로 유저들하고 파이도 안 겹치겠다, 아이폰17에도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넣었겠다,
8세대 oled로 바꾸면서 120hz 넣어서 7세대 패닉바잉한 사람들 뒤통수를 치고도 남을거같음... 물론 어디까지나 내 궁예의심불신이고 기어코 안넣을 수도 있음
근데 또 안넣으면 100만원씩이나 쳐받으면서 죽었다 깨어나도 120hz 안넣는 개새끼들이네 아)
그렇다고 99만원 주고 7세대 사자니 8세대가 나오면 괜히 아 ㅅㅂ 기다렸다 살걸 싶을수도 있을거같고...
그래서 고민이 무엇인고 하니
1번 그냥 눈딱감고 7세대 산다
2번 8세대 존버
3번 아이고 의미없다 당근에서 사자(단 이경우 6세대는 젤리스크롤 이슈가 있어서 최대한 7세대로 볼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