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아이패드 미니 살말 고민
41 1
2026.06.26 22:09
41 1

일단 나같경 아이패드 에어 3세대가 있었고(대학생 시절) 잘 쓰다가 돈벌면서 프로로 갈아탔음

근데 프로11을 샀다가 팔고 12.9도 또 샀다가 또 팔고 하면서 한가지 사실을 깨달음

난 아이패드를 안 씀. 맥북이 있어서 그런지 대부분의 걸 맥북으로 해결하고 맥북으로 봄 (컨텐츠 소비도)

 

그런데 아이패드가 아예 없는 건 좀 불편하긴 함

부업으로 웹소도 쓰고 있는데 표지작업 할 때 필요하기도 하고 퇴고할때도 최대한 모바일에 가까운 환경으로 보기 좋고

설거지할때(...) 확실히 맥북보단 패드가 편하긴 함

 

근데 내가 활용 빈도가 엄청 떨어지긴 해서.. 이직하면서 장기백수 시기가 한번 있었는데 그때 패드 다 처분하고

동생이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쓰다가 프로로 갈아타면서 에어4를 나한테 (빌려)줌 (동생은 해외 워홀갔음)

 

어쨌든간에... 패드가 아예 없는건 불편하고+기왕이면 휴대성이 좋았으면 좋겠고(최근 들어 헬스장 트레드밀 타러 갈 때 패드미니 들고가서 영상 보고 싶어짐)

그래서 에어4세대를 당근하고(판매한 돈은 동생 주고 나는 약간의 수고비만 가져가기로 둘이 서로 합의함)

미니를 살까...? 산다면 언제 살까 좀 천천히 사도 되지 않을까 하고 있었거든

 

서론이 길었는데 아무튼 내 상황은 이렇고

그런데 짜잔 팀쿡이 기습 가격인상을 선언해버렸죠

 

자고 일어났더니 아이패드 미니 따위가...100만원?

 

패닉바잉 하자니 나는 시기 놓쳐서 이미 오픈마켓들은 다 99만원이고

그나마 이거라도 사자니 8세대가 곧 나올 것 같고

8세대를 기다렸다 사자니 가격이 지금도 에바쎄바인데 oled가 들어가면 더 에바쎄바 될 것 같고

(그리고 이건 내 순도 200% 300% 궁예긴 한데, 미니 사이즈는 솔직히 프로 유저들하고 파이도 안 겹치겠다, 아이폰17에도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넣었겠다,

8세대 oled로 바꾸면서 120hz 넣어서 7세대 패닉바잉한 사람들 뒤통수를 치고도 남을거같음... 물론 어디까지나 내 궁예의심불신이고 기어코 안넣을 수도 있음

근데 또 안넣으면 100만원씩이나 쳐받으면서 죽었다 깨어나도 120hz 안넣는 개새끼들이네 아)

그렇다고 99만원 주고 7세대 사자니 8세대가 나오면 괜히 아 ㅅㅂ 기다렸다 살걸 싶을수도 있을거같고...

 

그래서 고민이 무엇인고 하니

 

1번 그냥 눈딱감고 7세대 산다

2번 8세대 존버

3번 아이고 의미없다 당근에서 사자(단 이경우 6세대는 젤리스크롤 이슈가 있어서 최대한 7세대로 볼 생각)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1 06.25 33,39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2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0,34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0,392
모든 공지 확인하기()
37056 잡담 아이패드 기본 신형나올때까지 기다리려고했는데 포기... 23:23 23
37055 골라줘 리코 gr4 VS 리코 gr4 hdf 22:30 13
» 잡담 아이패드 미니 살말 고민 1 22:09 41
37053 잡담 갤북5 프로에 ssd 추가 하려고 하는데 어떤거 사야될까 21:36 27
37052 질문 영상편집용으로 그램 살까하는데 가격어떤지 봐줄덬 4 19:14 75
37051 잡담 1년마다 한번씩 케갈의 충동이 밀려옴... 5 18:44 80
37050 질문 에어컨 잘아는덬???ㅠㅠ 배관사이즈 이슈가 있어ㅠㅠ 18:14 39
37049 잡담 갤럭시나 윈도우 노트북 화면 잠금같은 기능 있어? 17:48 54
37048 잡담 32기가로 갤5 살건데 작년에 나오거지만 괜찮겠지? 16:57 52
37047 잡담 13 미니인데 18까지 버텨보려고 했건만... 17로 가야 할까? 1 15:46 99
37046 질문 갤탭s6 lite 쓰는 중인데 s10 lite 사는 거 에바야? 15:12 76
37045 잡담 아이패드 가격 오르는데 쿠팡은 안올랐다고 해서 1 14:45 212
37044 골라줘 아이폰 17e 살말 1 13:04 114
37043 골라줘 아이패드랑 미니 둘 중 어떤 게 좋을까 (업무용으로도 쓸 예정) 2 11:19 136
37042 잡담 아이패드 프로3 쓰는데 10:32 105
37041 골라줘 노트북 13인치 vs 15인치 5 09:56 141
37040 잡담 어제 부랴부랴 네이버에서 맥북 샀는데 09:45 170
37039 질문 맥북에어13 m3랑 m5 성능차이 많이 날까? 1 09:09 110
37038 골라줘 아이패드 에어 프로 고민 3 08:16 233
37037 잡담 아이패드 살말살말 저울질만 하고 있었는데 망한 사람 4 00:01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