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아이패드 미니 살말 고민
64 1
2026.06.26 22:09
64 1

일단 나같경 아이패드 에어 3세대가 있었고(대학생 시절) 잘 쓰다가 돈벌면서 프로로 갈아탔음

근데 프로11을 샀다가 팔고 12.9도 또 샀다가 또 팔고 하면서 한가지 사실을 깨달음

난 아이패드를 안 씀. 맥북이 있어서 그런지 대부분의 걸 맥북으로 해결하고 맥북으로 봄 (컨텐츠 소비도)

 

그런데 아이패드가 아예 없는 건 좀 불편하긴 함

부업으로 웹소도 쓰고 있는데 표지작업 할 때 필요하기도 하고 퇴고할때도 최대한 모바일에 가까운 환경으로 보기 좋고

설거지할때(...) 확실히 맥북보단 패드가 편하긴 함

 

근데 내가 활용 빈도가 엄청 떨어지긴 해서.. 이직하면서 장기백수 시기가 한번 있었는데 그때 패드 다 처분하고

동생이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쓰다가 프로로 갈아타면서 에어4를 나한테 (빌려)줌 (동생은 해외 워홀갔음)

 

어쨌든간에... 패드가 아예 없는건 불편하고+기왕이면 휴대성이 좋았으면 좋겠고(최근 들어 헬스장 트레드밀 타러 갈 때 패드미니 들고가서 영상 보고 싶어짐)

그래서 에어4세대를 당근하고(판매한 돈은 동생 주고 나는 약간의 수고비만 가져가기로 둘이 서로 합의함)

미니를 살까...? 산다면 언제 살까 좀 천천히 사도 되지 않을까 하고 있었거든

 

서론이 길었는데 아무튼 내 상황은 이렇고

그런데 짜잔 팀쿡이 기습 가격인상을 선언해버렸죠

 

자고 일어났더니 아이패드 미니 따위가...100만원?

 

패닉바잉 하자니 나는 시기 놓쳐서 이미 오픈마켓들은 다 99만원이고

그나마 이거라도 사자니 8세대가 곧 나올 것 같고

8세대를 기다렸다 사자니 가격이 지금도 에바쎄바인데 oled가 들어가면 더 에바쎄바 될 것 같고

(그리고 이건 내 순도 200% 300% 궁예긴 한데, 미니 사이즈는 솔직히 프로 유저들하고 파이도 안 겹치겠다, 아이폰17에도 프로모션 디스플레이 넣었겠다,

8세대 oled로 바꾸면서 120hz 넣어서 7세대 패닉바잉한 사람들 뒤통수를 치고도 남을거같음... 물론 어디까지나 내 궁예의심불신이고 기어코 안넣을 수도 있음

근데 또 안넣으면 100만원씩이나 쳐받으면서 죽었다 깨어나도 120hz 안넣는 개새끼들이네 아)

그렇다고 99만원 주고 7세대 사자니 8세대가 나오면 괜히 아 ㅅㅂ 기다렸다 살걸 싶을수도 있을거같고...

 

그래서 고민이 무엇인고 하니

 

1번 그냥 눈딱감고 7세대 산다

2번 8세대 존버

3번 아이고 의미없다 당근에서 사자(단 이경우 6세대는 젤리스크롤 이슈가 있어서 최대한 7세대로 볼 생각)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3 06.25 33,39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80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5,06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1,458
모든 공지 확인하기()
37056 잡담 아이패드 기본 신형나올때까지 기다리려고했는데 포기... 06.26 43
37055 골라줘 리코 gr4 VS 리코 gr4 hdf 06.26 17
» 잡담 아이패드 미니 살말 고민 1 06.26 64
37053 잡담 갤북5 프로에 ssd 추가 하려고 하는데 어떤거 사야될까 06.26 35
37052 질문 영상편집용으로 그램 살까하는데 가격어떤지 봐줄덬 4 06.26 96
37051 잡담 1년마다 한번씩 케갈의 충동이 밀려옴... 5 06.26 90
37050 질문 에어컨 잘아는덬???ㅠㅠ 배관사이즈 이슈가 있어ㅠㅠ 1 06.26 41
37049 잡담 갤럭시나 윈도우 노트북 화면 잠금같은 기능 있어? 06.26 59
37048 잡담 32기가로 갤5 살건데 작년에 나오거지만 괜찮겠지? 06.26 55
37047 잡담 13 미니인데 18까지 버텨보려고 했건만... 17로 가야 할까? 1 06.26 105
37046 질문 갤탭s6 lite 쓰는 중인데 s10 lite 사는 거 에바야? 06.26 81
37045 잡담 아이패드 가격 오르는데 쿠팡은 안올랐다고 해서 1 06.26 225
37044 골라줘 아이폰 17e 살말 1 06.26 119
37043 골라줘 아이패드랑 미니 둘 중 어떤 게 좋을까 (업무용으로도 쓸 예정) 2 06.26 140
37042 잡담 아이패드 프로3 쓰는데 06.26 106
37041 골라줘 노트북 13인치 vs 15인치 5 06.26 150
37040 잡담 어제 부랴부랴 네이버에서 맥북 샀는데 06.26 178
37039 질문 맥북에어13 m3랑 m5 성능차이 많이 날까? 1 06.26 113
37038 골라줘 아이패드 에어 프로 고민 3 06.26 236
37037 잡담 아이패드 살말살말 저울질만 하고 있었는데 망한 사람 4 06.26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