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그니까 요약하자면 이거인거지?
245 4
2026.06.25 00:03
245 4
원글) 33살 현재요식계열 자영업중 IT미경험 근데 현재일이 맘에 안들어서 이직하고싶음

듣자하니 IT는 일본이 한국보다 취업 잘 된다 하고 언젠간 일본에서 살아보고 싶었던 것도 있어서

국비or국내에서 IT학원 후 어학연수하면서 취뽀 둘 중 하나를 하고 싶음

블랙이어도 ㄱㅊ 전자후자 어떤게 나을지 추천바람


댓글) 30대중반에 경험도 없는데 일본온다고 취뽀가 백퍼 되는것도 아니고 일본IT도 빡세고 박봉이다 이직승진도 어렵고 와봐야 고생할테니 다른 업계로 오든 경험 쌓고 오는게 덬에게 더 나을듯


원덬) 님들이 힘들다는건 알겠음 근데 가는 전제로 전자vs후자 골라달라고 했는데 왜 대전제를 까고 자꾸 딴 선택지를 줘 내가 알아서 블랙에서 존버할테니 전자랑 후자중에 뭐가 현실적인지 골라달라고


대댓글)아니 그니까 전자 후자 둘다 현실적이지 않다는거 ㅇㅇ 어리지 않으니 존버도 안쉬울거고 아니다 그냥 니가 이미 일본IT로 정한것 같으니 그냥 니가 하고싶은대로 하셈


원덬)내가 어디가 답정너라는거임 왜 자꾸 뭐라함? 니네 하는 말 다 알겠고 전자 후자중에 골라달라고 하는건데 내가 나빠?


이걸로 몇페이지 플탔다는 거잖음 어휴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53 06.24 15,90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1,83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1,501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175 일본 에어컨이…안돼…… 1 01:41 34
237174 일본 별것도 아닌글이던데 열내네 3 01:38 60
237173 일본 안자는 덬들중에 [일본 메센] 으로 연애상담 해줄덬 모여 25 01:34 65
237172 일본 어깨빵도 문제지만 1 01:17 57
237171 일본 세븐 매운삼겹살덮밥 먹을만하다 01:15 24
237170 일본 인생은 쉬운길로 가려고 하면 어려워지는 거 같음 1 01:10 57
237169 일본 저스펙 고연령이라도 저임금 감내가능하면 취준 ㄱㄱ 01:07 38
237168 일본 인형뽑기 이거 ㄹㅇ 중독이다... 최근에 만엔은 쓴듯 ㅜㅜ 2 01:03 37
237167 일본 임대 갱신할때 사무수수료 ㅠㅠ 1 00:46 44
237166 일본 오늘 외근 나가야하는데 태풍오네 00:43 20
237165 일본 나도 n년전에 더쿠에서 욕먹어봤는데 10 00:34 208
237164 일본 월급도 태풍 맞았나 1 00:33 57
237163 일본 인텍스 비닐풀 샀는데 내가 생각했던것보다 크기가 더 큰것같아 00:18 17
237162 일본 졸업하고 성적표 뽑았는데 GPA 기재 안 되어있는 경우 1 00:14 45
237161 일본 수면보조서프리 이런거 좀 듣나...? 3 00:10 63
237160 ㅎㅇ IT는 지금 어느 나라를 가도 엔트리급 뚫기 빡세지 않나? 2 00:09 131
» 일본 그니까 요약하자면 이거인거지? 4 00:03 245
237158 일본 김치 얘기 나와서... 동강김치 사봤다가 너무 맛없어서 충격받음 00:00 42
237157 일본 치과 세라믹치료.. 9 06.24 141
237156 일본 교무슈퍼 김치가 뭐야 6 06.24 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