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IT는 진짜 AI직빵 영향받는 것 같아...
118 2
2026.06.24 17:37
118 2
아까 덬 입장에서는 본인이 서치한 내용보다

여기 덬들이 너무 기분나쁜 이야기만 하는 것 같겠지만

IT업계 백오피스 업무하는 내 입장에서도

최근 1년은 엄청 느껴짐

우리 2-3년 전만해도 주니어 외국인도 채용 많이 했는데

최근 들어선 엔지니어 전부 경력직 뿐이고

해외사업 미팅에서도 AI늘리고 주니어 줄여서

비용절감하겠다 보고함


앞으로 1-2년 더 지나면 진짜 어떻게 변할지 감도 안오고

나는 정년 긴 거랑 퍼스널스페이스 보고 일본 왔는데

65까지 내가 할 일이 있을지 걱정되기 시작했음ㅠㅠ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31 00:05 13,60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4,34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8,731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099 일본 맥날 포테토 엘사이즈 250엔 7/3까징 19:04 13
237098 일본 나도 30대 무경력 IT 이민 고민중인데 19:03 31
237097 일본 인 친구랑 약속 잡는데 뭐 하고 싶냐 어디 가고 싶냐 물어보면 대답을 못하겠어 2 19:02 15
237096 일본 모국에서도 어렵게 느끼는 일을 타국에서하면 쉬울거라 생각하는게 안일함 18:48 50
237095 ㅇㅎㅇ 배우자의 거짓말을 알게 되었어 6 18:47 75
237094 일본 201x년 나도 학원 다녀서 자바 배우고 2 18:44 56
237093 일본 회화가 너무 애매한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1 18:43 32
237092 일본 일덬들아 운동 어떤거해?? 10 18:34 77
237091 일본 뭐지 예전에 코로나때인가 여기서 핫했던 네이버카페글 생각난다 6 18:28 106
237090 일본 유학생인데 재류자격 갱신할라면 한달 야칭을 내야하네 1 18:27 66
237089 일본 해거방에서 나랑 같은 직종 없을 듯 24 18:18 199
237088 일본 아니 근데 저런글 볼때마다 느끼는데 해거방 일본덬들 겁나 친절한데 4 18:17 132
237087 일본 나는 이름표보고 출신 짐작해서 18:10 77
237086 일본 국비덬 뭘해도 될 덬 같은데 2 18:06 136
237085 일본 비자 갱신비용 회사에서 지불해주는데도있어? 6 18:00 100
237084 일본 얘들아 재류자격 갱신 수수료 변경안 나온듯 38 17:55 236
237083 일본 블랙의 현실 (업계 바이 업계) 3 17:52 140
237082 일본 ai때문에 30중반 신졸 안뽑는다는게 아님 2 17:51 150
237081 일본 메루카리에서 파는 과일 어때??? 7 17:47 84
237080 일본 난 테도리 21만엔받앙.... ㅎ 5 17:37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