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삼십대 일본 취업 현실적인 조언해줄덬

무명의 더쿠 | 14:52 | 조회 수 427

30대 중반이고 한국 살고 있는데 지금부터 준비해서 일본가서 it 취업 하려고 하고 있는데 현실적인 조언해줄덬 있을까?

 

시간이 좀더 걸려도 한국에서 학원다니면서 실무공부해서 일본 넘어가서 어학원 다니면서 취활 하는거랑

국비지원으로 블랙이라도 빨리 취업해서 이직 알아보는거랑 어떤게 좀더 나은 선택인것 같아?

 

학원에서는 최소1200시간 얘기하고 국비는 총이수시간은 800시간정도긴한데 일본어가 500시간정도고 관련수업은 300시간이야

전자건 후자건 블랙으로 시작해야 하는거면 빨리 가서 시작하는게 맞는거 같기도 하다가 일본회사에서 일하면서 실력이 늘꺼라는 기대는 하지말라고해서

이직을 하려면 어느정도 내가 공부를해가야 가서 혼자서라도 더 공부하고 할수 있으니까 학원에서 배우고 가는게 맞나 싶다가도 나이가 제일 걸림돌이지 않나싶어서

빨리 가는게 좋은가 계속 고민되 블랙에서 1년정도 구를 각오는 되어 있음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71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일본 메루카리에서 파는 과일 어때???
    • 17:47
    • 조회 2
    • 일본 아이티덬인데 솔직히 연봉만 깍으면 일할데야 충분히 구하지
    • 17:46
    • 조회 13
    • 일본 난 테도리 21만엔받앙.... ㅎ
    • 17:37
    • 조회 67
    3
    • 일본 IT는 진짜 AI직빵 영향받는 것 같아...
    • 17:37
    • 조회 35
    1
    • 일본 오늘 유니클로가방 삿는데 되게 괜찮네?
    • 17:35
    • 조회 53
    3
    • 일본 아이티업하는 덬인데
    • 17:34
    • 조회 54
    5
    • 일본 나는 돈을 많이 벌고싶지않아
    • 17:32
    • 조회 58
    3
    • 일본 다 때려치고 다른 나라도 도망치고 싶다
    • 17:32
    • 조회 37
    1
    • 일본 근데 진짜 AI가 무섭구나 싶어
    • 17:29
    • 조회 74
    2
    • 일본 나도 한 3년전까지만해도 일단 와서 어디든 입샇서 졸라 구르다가 이직하라고 했음
    • 17:27
    • 조회 64
    1
    • 일본 꿈이 있는거는 부럽다
    • 17:26
    • 조회 65
    7
    • 일본 요즘 최저 월급 20만엔 정도야? 세전
    • 17:25
    • 조회 50
    2
    • 일본 근데 테도리20만엔<- 제일 현실적인거 아냐?
    • 17:22
    • 조회 87
    5
    • 일본 진짜 자신있으면 물어보지 말고 그냥 지르면 됨
    • 17:19
    • 조회 80
    7
    • 일본 편의점알바에게물어보고싶은것있나요
    • 17:18
    • 조회 80
    18
    • 일본 도쿄덬들아 어디가 제일 살기 좋앗음???
    • 17:13
    • 조회 72
    8
    • 일본 지금 있는 개발자도 자르네 마네 하는데 언제적 국비 IT 얘기하는 거 보고 걍 닫았는데
    • 17:13
    • 조회 97
    8
    • 일본 수도세 잘못나온건가..? 1230엔 나옴
    • 17:12
    • 조회 62
    4
    • 일본 화미마 크리스피치킨 마라탕맛 (06/23~)
    • 17:06
    • 조회 57
    1
    • 일본 IT는 국비 스타트더라도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오오테 관리직도 가능하잖아
    • 17:02
    • 조회 114
    8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