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핫요가 라바 6개월 단점장점 후기..(중간에 좀 쉼) (거의 단점이 많음..)
778 11
2026.01.19 22:52
778 11
6개월 조금 넘음


원래 요가는 살 빼는 용도는 아니니까,,, 식단 안하면 다이어트 효과는 없어

지방 사는 덬이고 라바는 집 근처로 다녀서 도심부는 아냐

우리 점포는 남녀공용이라 성비는 9:1 정도! 아예 없는 때도 있고 쉅마다 다르지만 대개...


장점

- 일단 예약해두고 야근하다가 달려나가게 됨

- 하고나면 뿌듯함

- 확실히 열심히 나간 시즌엔 뭔가 몸이 찌뿌둥한 게 덜 함

- 열심히 나간 시즌엔 뭔가 피부가 좋아지는 거 같음


단점

- 플랜이 좀 양아치임ㅠ..

나 가입할때 36개월 24개월 15개월 매달갱신.. 뭐 이런 게 있었는데 매달갱신은 기본료가 확 비싸짐 결국 그냥 15개월로 함..


- 중도 해지는 2만엔 내야함

중간에 다리 다쳐서 2개월 쉬었거든 첨에 그냥 해지할까 해서 문의해보니 ^직접^방문 하고 중도해지수수료 2만5천엔 정도? 뜯긴다더라고... 내가 다리 다쳐서 방문이 어렵다 하니까 그럼 위임장 줄테니 다른 사람한테 부탁해서라도 누군가는 직접 방문해야 한다고 함 (홀로 일본살이하는 왜노자에게 그런 사람은 없다)


- 자사 상품 등 권유가 심함

가입 시에 요가 매트랑 시트가 필요한데, 요가 매트 길이 규정이 160센치 정도임.. 일반적인 요가 매트는 180센치. 라바 자사 꺼를 구매하든 라바 규격에 맞게 잘라서 쓰든 해야함. 중간중간 이벤트로 서플리나 단쉐같은 걸 홍보를 너무너무 많이 함,,,


- 수업 교실이 비좁음

한국에서 요가 다녔었는데 아무리 바글바글해도 20명 안팎으로 유지하고 180센치 요가 매트를 써도 옆 사람과 딱 붙어있다는 느낌은 안 들음. 여긴 만원이 35명? 정도인 것 같고 자리가 넘 따닥따닥임.. 자꾸 부딪히고 넘 가까워서 안 그래도 핫요가라 땀 냄새나는데 넘 잘 남ㅠㅠ...

특히 우리 지점은 남녀공용이라 2-3명 남자일 때가 있는데, 남녀차별은 아나지만 남자들 주변은 냄새가 두배가 됨 그래서 웬만해서 여자 쪽에만 있음 여성전용점포 부럽다


 - (우리 점포 한정일수도?) 점점 서비스가 구려짐

원래 라바만 있었는데 린트솔(필테) 새로 추가됐거든 그거에 따라 가격개정도 됨ㅜ 기존 회원은 그래도 유지인데 신규 등록 시 한 2-3천엔 비싸진 듯.. 근데 문제는 그걸로 엄청 홍보해서 신규가 많이 는 것 같은데, 강사는 그만큼 보충이 안 됐나봄

기존 다 강사 요가였던 게 스크린이나 어저스트?(스크린 띄워두고 강사가 돌아다니면서 좀 도와주는 거)로 대부분 바뀜..... 퇴근 마지막 시간대가 유독 이걸로 바뀌어서 내가 자주 가는 타임대에 맨날 스크린만 하게 됨ㅠ 강사 분 얼굴 못 본지 꽤 됨

오늘도 사실 오랜만에 강사 수업이었는데 体調不良로 걍 스크린으로 진행해벌임ㅋㅋㅜㅜㅜ

필테도 대대적으로 광고했지만 수용인원 10명 안쪽인 것 같아서 결국 다들 거의 못 듣는 것 같더라,, 


등등.. 뭐 말하자면 더 많지만 역시 한국 요가나 필테에 비하면 퀄리티는 구리긴 한 것 같아 이런 거 비교해봐야 소용없겠지만...

나는 일단 15개월 등록한 거 다 다니긴 하겠지만 추가로 등록할진 잘 모르겠어


집 도보권에 유일한 요가라 다니긴하는데 차라리 좀 떨어져 있어도 다른 곳을 나중에 알아볼까? 싶기도 하고.. 고민중이야


다들 라바 생각 있으면 신중히 결정해줘^^...

점점 서비스가 구려지는 게 제일 맘 아픈데 절대 개선이 안 될 것 같아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09 06.19 53,01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2,24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3,75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2,79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6,223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6990 일본 얘들아 같이일하는분 집에 초대받아서 가게됐는데 주의사항있을까? 1 14:03 20
236989 일본 우리동네는 못츄링 무조건 아침8시에 정리권받아야되넼ㅋㅋㅋ 1 13:45 35
236988 일본 부모님 칠순에는 뭐해드려? 3 13:39 38
236987 일본 도미노피자 브랜드 리뉴얼 (06/29~) 5 13:25 79
236986 일본 회사 동기가 스피리에 너무 진심이라 자꾸 리액션이 고장남 4 13:22 99
236985 일본 태풍 두개가 같이오네...ㅎ 5 12:55 175
236984 일본 통모짜치즈 vs 흑임자 1 12:33 92
236983 일본 영주권 플인김에 혹시 카나가와에서 영주권 심사 넣은 덬 있어? 12:33 55
236982 일본 11년차 도쿄덬 올해 비자 갱신하면서 영주권 넣어보려 하는데 영주권도 복불복인거지..? 4 12:29 139
236981 일본 요즘 취미 쓰레드에서 모델이나 체험 모니터 모집하는거 무료~저렴하게 갔다오기 4 12:26 125
236980 일본 최근에 도쿄 영주권 받은 덬들 6 12:16 179
236979 일본 원화 환율 난리라는데 엔화 환율이 더 난리아님? 10 11:22 430
236978 일본 맛난 신젤리 추천해주랑 4 11:21 82
236977 일본 못쮸링 한 번은 줄서서 도전해볼거임 2 11:10 105
236976 캐나다 아마존 프라임데이 뭐사지 11:07 23
236975 일본 이력서에 안 쓰고 초단기 간격으로 두 번 이직 가능할까 4 11:05 147
236974 미국 정전돼서 깜깜해 3 10:48 97
236973 일본 어제 일하면서 상처받았는데 오늘도 회복이 안된다ㅠㅠ 7 10:42 242
236972 미국 덬들아 urbanoutfitters? 미국내에서 유명한 브랜드야? 9 10:26 174
236971 일본 편의점에서 만엔 넣었는데 5천엔이 동전으로 나옴 7 10:12 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