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주말에 국현미 과천 다녀왔는데 ㄹㅇ 꽉찬집임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366
비 오는데 주말에 이 날만 비어서 코끼리열차 타고 다녀왔거든

갈 때는 추적추적 젖어서 이렇게까지 미술관 가야되나 했는데 가야 했다!

미술관 전시가 다 차있고 내용도 좋아서 행복하다*1000으로 귀가함

1층에 글로벌 작품이랑 한일미술전 하고 있는데 이건희 컬렉션은 모네, 르누아르 같은 네임드 작품 많이 모아놓았고 국현미도 컬렉션 꽤 괜찮게 해두었더라. 바바라 크루거 있는 건 놀랬고 잘 사놓았다고 생각함

toJACb


한일미술전은 요코하마미술관 연계전시인데 도쿄근현대미술관에서도 한일미술전 했어서 그쪽이랑도 연계점 있더라. 요코하마 미술관은 안 가봐서 모르겠는데 일단 국현미 전시는 재일교포분들이랑 정체성, 한국에서 있었던 일본과의 미술교류 내역에 좀 더 집중해져 있었음. 전시 좋았던 게 무라카미 다카시가 미술 커리어 초반에 한국 교류에 적극적이었고 지금이랑 작품 방향도 너무 달라서 작가 이해하기 너무 좋더라고. 도쿄근현대미술관보다 영상미술 작품이 훨 많았어! 1,2층에 전시 전개되어있음

PTsVFy
도쿄근현대미술관에서 인상깊게 본 한국작가 작품인데 들어와있더라. 꼭 보러 가줘!!

2층,3층엔 한국근현대미술 대표전이었는데 한국 현대미술이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알 수 있는 전시로 한국근현대미술 딱 정리해주는 느낌이라 강력 추천. 흐름 보기 너무 좋았고 특히 사진은 못 찍지만 김환기 론도가 너무 너무 너무 좋았어..... 집에 걸어놓고 싶었고 왜 국가 문화재로 선정되었는지 이해함


제발 지금 전시들 끝나기 전에 과천 가줘!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76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샤갈전 볼만해?
    • 06-22
    • 조회 94
    • 잡담
    • 주말에 국현미 과천 다녀왔는데 ㄹㅇ 꽉찬집임
    • 06-22
    • 조회 366
    • 후기
    2
    • 보테로전 다녀왔어
    • 06-21
    • 조회 173
    • 잡담
    1
    • 퐁피두 한화 전시 보는데 얼마나 걸릴까?
    • 06-20
    • 조회 371
    • 잡담
    4
    • 렘브란트에서 고야까지 엄마 모시고 갈만할까?
    • 06-16
    • 조회 542
    • 잡담
    7
    • 유영국 전시 아쉬운 후기
    • 06-16
    • 조회 705
    • 잡담
    9
    • 대한민국 미술축제 예매사이트 (프리즈 등 할인예매)
    • 06-15
    • 조회 559
    • 스퀘어
    9
    • 데이비드 호크니 별세
    • 06-12
    • 조회 913
    • 잡담
    14
    • 2026년 6월 주요 전시일정
    • 06-11
    • 조회 1781
    • 스퀘어
    8
    • 덬들은 미술/전시회 보러 다니는 이유가 뭐야?
    • 06-11
    • 조회 771
    • 잡담
    27
    • 국중박 근처 맛집 추천 부탁해
    • 06-10
    • 조회 588
    • 잡담
    7
    • 미술여행이나 전시 동호회같은 카페들 보면
    • 06-09
    • 조회 596
    • 잡담
    1
    • 리움 갈 때 식당이나 카페 어디가는지 공유해줄래?
    • 06-08
    • 조회 560
    • 잡담
    9
    • 글로벌세아 아트스페이스 <모더니즘과 도전>
    • 06-08
    • 조회 300
    • 후기
    3
    • 페르난도 보테로전 놀티켓 키오스크로 발권한 덬 있을까🥹
    • 06-08
    • 조회 229
    • 잡담
    2
    • 광주 폴란드 포스터파/세종 인상주의를 넘어 전시 후기
    • 06-07
    • 조회 361
    • 후기
    2
    • 퐁피두 한화: 가격 대비는 하는데 또 갈지는 음?
    • 06-06
    • 조회 962
    • 후기
    5
    • 퐁피두한화 백팩금지 + 물품보관함 1시간에 1000원
    • 06-05
    • 조회 873
    • 잡담
    8
    • 평창동 김창열 화가의 집 & 가나아트센터 다녀왔어
    • 06-03
    • 조회 936
    • 후기
    13
    • ㅇㅈㅅ 옷 굿즈 좋아하는 덬들 있어?
    • 06-02
    • 조회 776
    • 잡담
    7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