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수영) 6개월 완성 초급반 한번 더 들을까 말까 고민
218 7
2026.06.26 08:49
218 7

 

우리 센터는 초급반이 6개월완성이고 그다음 중급 상급으로 올라감. 상급 위..는 없는거 같음

초급반에서는 자배평접 영법을 다 배움. 주2회 수업 있고....

이제 7월까지 배우면 6개월이 끝나는데, 현재는 접영 발차기 하고 한팔접영 배우기까지 함

나는 이 초급반이 2트째고, 원래 물공포증이 좀 있어서 시작이 늦었고 운동신경이 많이 없어

주로 수업시간에 거의 맨뒤 혹은 뒤에서 2~3번째 정도 서서 하는 편이고

자유형-컨디션 ㄱㅊ하면 25미터 한번에 가능. 속도 느림. 컨디션 ㅂㄹ면 한번정도 섬(생리직전 같은)

배영-일자로 쭉 가는걸 진짜 못하는데 25미터 수월하게 가능. 속도 조금 느림.

평영-25미터 한번에 가능. 근데 속도가 ㅈㅉ느림. 선생님이 자세는 괜찮댔는데 뭐가 문제지 상태.

접영-발차기 연습은 얼추 따라갔는데 상체가 진짜 안됨 팔이 물에서 안나옴.

이거 끝나고 만약 중급으로 올라간다면 2달정도 자유수영을 하고 중급 올라가야돼

중급은 주1회 오리발 수업이 있고... 왜 2달 쉬냐면 걍 우리 센터 추첨 텀이 그럼ㅠ

잔여석 바로 들어갈순 있지만 그러면 중급을 4개월 이상 한 회원들하고 바로 같이 돌아야돼서

초급반을 3트로 한번 더 들을까 아니면 일단 중급반에 내던져져서 고군분투해볼까 고민이야

아직 자유형을 자신있게 할수 있다 이런 확신이 좀 없고 속도가 다 느림ㅠㅠ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