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헬스) pt 홈트 비교 후기

무명의 더쿠 | 03-17 | 조회 수 762
봄맞이 여름준비 다이어트 시즌이 돌아왔지

홈트레이닝이랑 pt샵, 대형 헬스장 pt 다 받아본 입장에서 고민하는 덬들 있을것 같아서 경험 공유 및 기록 차원에서 쓰는 후기야.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이니까 슥 보고 참고만 해줘


결론: 헬스를 배우려면 pt전문샵에서 짧게 받자. 공부는 내가 하는만큼 되는것


1 홈트

비용이 가장 저렴하고 재밌게 해서 체중감량 효과가 가장 좋았어. 운동은 스퀘어 유튜브 영상/운동 앱 보면서 내가 할 수 있는만큼 차근차근 늘려가면서 했고, 식단은 옆방에서 도움 받아서 방학 3개월동안 비만에서 정상체중을 만들었어. 식단이랑 운동을 스스로 공부해서 계획할 시간적 여유가 있었고 아픈곳없이 건강했던 시기여서 가능했던것같아.

일반적인 수준에서 근육이 생긴다≠건강해진다 라서 건강관리 목적이면 내가 좋아하는 생활운동 꾸준히 하는게 좋다고 생각해


2 pt샵 pt

pt 전문으로 하는 소규모 회원제 pt샵이었어

트레이너로 일한 경력이 최소 5년, 평균 7년 정도로 길고 책임감 있는 트레이너여서 배운게 많았어. 돈이 아깝지 않은 pt였던것같아. 소규모 회원제라 기구가 최신형은 아니었지만 사용하는 사람도 적어서 관리가 잘 되어 있었고, 회원수 자체가 적어서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도 운동 기구를 눈치보지 않고 쓸 수 있다는 점, 어느정도 강도로 해야 무리가 없는지 주의점을 알려주는 점이 좋았어


3 프랜차이즈 헬스장 pt

다양한 최신 기구가 많지만 사람도 많아서 오히려 관리가 안됐어. 러닝머신이 10대씩 있지만 목이 좋아서 출퇴근 시간대엔 꽉 차서 쓸수 없는 상태였고, 무거운 원판을 옮겨놓지 않는다던가, 오래된 케이블머신의 경우 한쪽팔만 힘이 다른 식으로 기본적이고 많이 쓰는 기구 관리가 안되더라. 드나드는 회원이 다양하고 방학때 잠깐 알바식으로 드나드는 학생 트레이너 위주라 본인 운동은 잘하지만... 돈이 많이 아까웠어.

나같은 경우는 저녁시간 이성 트레이너나 회원들로부터 성희롱도 있었고, gx가 있는 헬스장이라 아침시간은 터줏대감 어머님들 탈의실 자리 텃세도 있었어서 프랜차이즈 헬스장을 다시 이용할 마음은 없어.

리뷰는 좋았는데 영수증을 안줘서 리뷰를 못쓰게 하거나 안좋은 리뷰는 삭제시키면서 관리하더라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2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54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폴댄스) 우왕 고정폴 플립 너무 재밌어!!
    • 06-22
    • 조회 10
    • 잡담
    • 수영) 자정 선착순 신청 기다리는 중인데 졸려 드러눕고싶다
    • 06-22
    • 조회 48
    • 잡담
    4
    • 수영) 회사 단지에서 같은반 아저씨 봄ㅋㅋ
    • 06-22
    • 조회 315
    • 잡담
    2
    • 수영) 수영장이 많아졌음 좋겠다
    • 06-22
    • 조회 227
    • 잡담
    3
    • 수영) 난 자격증은 도전할맘 안생기던데
    • 06-22
    • 조회 317
    • 잡담
    8
    • 수영) 나도 수영복 입었을때 옆구리가 쏙 들어가고 싶다
    • 06-22
    • 조회 161
    • 잡담
    • 수영) 미쳤나봐.. 수영강습 세개째 신청함
    • 06-22
    • 조회 322
    • 잡담
    2
    • 필라테스) 덩치 있는 덬들 뭐 입고 필테해?
    • 06-22
    • 조회 130
    • 질문
    3
    • 수영) 다음달에 여행가는데 수영연습하고싶은데 뭐 들고가면 좋을까?
    • 06-22
    • 조회 140
    • 잡담
    5
    • 헬스) 운동할때 호흡 문제
    • 06-22
    • 조회 212
    • 잡담
    7
    • 헬스) 피티 시작했는데 신발..
    • 06-22
    • 조회 280
    • 잡담
    4
    • 웨이트랑 수영 같이 하는 덬들은 스케쥴 어떻게돼?
    • 06-22
    • 조회 202
    • 질문
    4
    • 수영) 샥즈 살꺼면 오늘 사면 좋을듯(네멤가 기준)
    • 06-22
    • 조회 487
    • 잡담
    9
    • 수영) 후그 한겹탄탄이랑 일반두겹이랑 뭐가 나을까?
    • 06-22
    • 조회 210
    • 잡담
    5
    • 러닝) 오늘 오전에 뛰다가 평소보다 과하게 숨차고 어지러웠는데 원인이 뭘까?
    • 06-22
    • 조회 253
    • 잡담
    6
    • 러닝) 러닝 10분만에 넘어져서 무릎갈았어
    • 06-21
    • 조회 182
    • 잡담
    2
    • 수영) 기록 재려고 하는데 워치 추천 좀
    • 06-21
    • 조회 250
    • 질문
    3
    • 러닝) ㅅㅂ 러브버그^_^
    • 06-21
    • 조회 348
    • 잡담
    4
    • 수영) 나이키는 왜이렇게 물량을 조금만 푸는거야..
    • 06-21
    • 조회 377
    • 잡담
    8
    • 수영) 애플워치 se2가 자유형을 접영으로 인식해😂
    • 06-21
    • 조회 220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