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새 금토드라마 ‘우리, 집’(기획 권성창 / 연출 이동현, 위득규 / 극본 남지연 / 제작 레드나인픽쳐스) 연우가 베일에 싸인 기묘한 매력의 이세나 역으로 전격 변신, 아찔한 변수키(KEY)로서 활약을 예고했다.
연우는 ‘우리, 집’에서 행보를 예측할 수 없는 팔색조 마력녀 이세나 역으로 출격한다. 이세나는 해맑은 미소를 지으면 순수한 소녀가 되기도 하고, 누구라도 유혹할 수 있는 치명적인 팜므파탈이 되기도 하는, 여러 가지 얼굴을 지니고 있는 인물.
평생을 가족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살아오던 이세나는 TV 속에서 가족에 대해 조언하는 가정 심리 상담의 노영원(김희선)을 발견, 가족의 의미에 대한 질문을 던지기 시작한다.
연우는 “대본을 읽어보고 이세나라는 캐릭터가 너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해왔던 역과 전혀 다른 역이기도 해서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출연을 결심한 결정적인 이유를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다소 어려운 이세나라는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 이세나에 대해 고민하면서 다양한 책과 영상을 참고했다”라며 캐릭터에 대한 각별한 열정을 표현했다.
또한 연우는 “극 중 이세나는 상황이나 마주치는 사람에 따라 겉모습이 확확 달라지다 보니 그런 성향을 반영하기 위해서 신경을 많이 썼다. 의상은 드라마 팀에서 의견을 많이 주셨고 스타일리스트 팀에서도 고생을 많이 하셨다”라며 베일에 싸인 이세나 캐릭터를 위해 스타일적으로도 분석과 연구를 거듭했음을 전했다.
제작진은 “연우는 ‘우리, 집’에서 긴장감과 쫄깃한 텐션을 부여하며 궁금증 유발자로서 몰입도를 배가시킬 것”이라며 “‘우리, 집’에서 예측할 수 없는 행보로 무한한 호기심을 일으키며 ‘변수키’로 맹활약을 펼칠 연우에게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https://twitter.com/mbcdrama_pre/status/178743796442508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