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시오콘부 양배추 샐러드
1,531 8
2026.03.18 18:24
1,531 8
EXMfDQ


나고야에서 히츠마부시집 갔다가 반찬으로 나온 이게 너무 맛있어서

바로 시오콘부 사서 돌아왔었어

그 뒤로 진짜 맨날 해먹는 샐러드 되었음


요즘 시오콘부 인스타 이런데서 자주 보이길래 올려봐



되게 쉬움!

양배추 대충 썰어넣고 시오콘부, 들기름 듬뿍, 깨 듬뿍 (좀 부숴서 넣으면 더 맛있음)

섞어주면 땡이야

시오콘부에서 맛 퍼지는 시간이 좀 필요해서 만들고 10~15분 뒤에 먹는게 제일 맛있는거같아


똑같은 방법으로 오이도 해먹어도 되는데

난 오이보단 양배추가 더 맛있더라

오이는 수분이 많아서 아무래도 좀 싱거움...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35 00:05 13,60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9,062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0,890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1 18:57 31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1 17:26 94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1 16:41 59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16:15 14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5 12:32 133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4 01:18 219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28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13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4 06.23 491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72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40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51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588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89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58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82
26881 잡담 마늘은 얼려도 되는건가? 7 06.20 557
26880 잡담 냉동실에 있던 고기 냉장실로 옮겨서 3 06.20 277
26879 질문 올리브오일 안나던 냄새 나면 산패된걸까? 2 06.20 254
26878 질문 안 익은 아보카도 잘라버렸는데 어떻게 해야할까 7 06.20 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