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자랑 내 인생 첫 베이킹! 스콘이랑 소금빵
1,274 7
2025.12.14 20:55
1,274 7


ndLVwP




JaUVcp

스콘은 성공! 마카롱여사님 레시피로 만들었어

근데 오븐없어서 에프로 했는데 성공!

버터 왕창 넣었는데 생각보다 버터맛 많이 안나서 놀램

그래도 너무 맛있었고 또 만들어 먹을거야


vQVHwF



두번째는 소금빵..

얘는 왜 비싼지 알겠어.. 만드는데 네시간 걸렸어..

오븐이 없지만 기대해봤는데



xEmvMc


결과는 처참히 실패..

오븐 없이 좀 무식하게.. 에프로 도잔해서 그런건가 

소금도 다 탓어ㅎㅎㅎ

hHoWSH

근데 이렇게 버터 동굴도 잘 만들어졌는데

문제는 버터를 이즈니 미친듯이 넣고 설탕과 소금도 반죽에 팍팍 넣었는데 

왜!!!!!! 반죽에서 밀가루 맛만 나는건지 모르겠어😭

소금빵 진짜 진짜 힘들어서 모양은 이상해도 빵맛이라도 났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밀가루에서 아무맛이 안나서 당황


유튜브 보고 저울로 계량도 정확하게 함ㅠㅠㅠ



이거말고 밥솥카스테라랑 수플레로 만들었었는데

엄청 맛있더라 저거 두개는 이제 안사먹고 집에서 만들어 먹을라고 ~

생각보다 버터랑 설탕 왕창 들어갔는데도 단맛 버터맛 많이 안나서 놀램ㅎㅎㅎㅎㅎ 더 배워서 또 올릴게 🍀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55 06.24 17,08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8,35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4,65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6,39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모든 공지 확인하기()
26900 잡담 날치알로 뭐해먹을까? 1 02:16 13
26899 잡담 덬들은 수육할 때 어떤 부위 써? 5 06.24 66
26898 질문 핫게에 류수영 떡볶이 매워? 2 06.24 96
26897 잡담 요즘 오이 사는것마다 다 써 4 06.24 154
26896 잡담 다이소 이거 그라인더 괜찮아?? 2 06.24 249
26895 질문 케이크 알레르기때문에 궁금한게 있는데.. 2 06.24 104
26894 질문 오븐 보고 있는데 위즈웰 GL42하고 인헨스2 보고 있거든? 골라줄 덬 1 06.24 21
26893 잡담 내가 요리하는 오이는 맛업는듯ㅜ 6 06.24 189
26892 잡담 반찬통 어떤거 써? 15 06.24 267
26891 질문 집에 중화면이 있는데 이걸로 뭐 해먹을까? 8 06.23 253
26890 잡담 휘낭시에 레시피 추천해 줄 덬 4 06.23 127
26889 후기/자랑 대형 쿠키 만들기 5 06.23 543
26888 질문 황치즈가루 어디게 맛있니 1 06.23 80
26887 질문 파스타 소스 뭐 써? 5 06.22 354
26886 잡담 남자친구 집에 온다고 냄비밥 처음 해봄 06.22 563
26885 후기/자랑 어제 해먹은 쭈삼🐙🥓 8 06.22 622
26884 질문 레몬 익스트랙이나 레몬 리큐르도 신 맛 나? 1 06.22 98
26883 질문 마파두부 미리 만들어놓고 렌지 데워먹어도 ㄱㅊ아? 4 06.21 264
26882 질문 냉동명란이지 모르고 냉장고에 넣었는데ㅠㅠ 이거 다시 냉동해도 되나? 2 06.21 391
26881 잡담 마늘은 얼려도 되는건가? 7 06.20 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