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매니저 서이약. 사진은 조로사 18년 생파인데 뽀뽀해준 여자
이 블로거가 업계 관계자인지 모르겠지만 서이약과 아는 사이라 서이약한테 연락했다면서 어제 글 올림
"오늘 거액 이별비 받은 그녀에 대해 2021년 모 작품 땜에 실제로 접촉했던 그 전 매니저인지 모르겠다. 그 전메니저 기억 나는 이유가 그녀가 당시 엄청 짧은 까까머리 하고 있었기 때문. 궁금해서 왜 저런머리 했냐고 물어봤었는데 그녀가 (당시) 그런 얘기 했었다. 자기가 혼자 발굴하고 키운 연예인한테 갑작스레 버림 받아서 6개월동안 거의 일도 못하고 친/지인 도움 받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결심해서 저랬다고. 그녀가 언급한 당시 이별 통보 받은 이유 중 하나가 당시 해당 연예인한테 B급 드라마 여주 일감 물어줬는데 자기 소비해서 소속사 다른 연예인 키워준다였대(물론 결과로 봤을 때 그 드라마 성적이 안 좋긴 했고 유명해진 다음 방영함) 하지만 전 매니저 입장에서 당시 연예인한테 출연확정 받았고 두 연예인도 그당시 감정 좋은 사이로 마케팅한 상태라 연예인이 거절 안 해서 별생각도 안 했다고 함. 내가 이런 말을 한 이유는 爱吐槽的栗小姐(블로거)의 글을 보고 느끼는바가 있어서서다. 우린 자연스레 약자한테 동정심 생기기 마련이지만 우린 모든 걸 알수 없고 옳고 그름을 꿰뚫어 보지 못한다. 그 속의 사람들은 모두 자기만의 입장이 있을 것이다. 현재 <연인> 촬영팀은 이미 해체했고 추후 통보가 없다. 2025년 첫날, 모두 건강하고 평안하길 바란다"
참고로 언급한 爱吐槽的栗小姐가 올린 글
"처음에 정말 많이 동정했지만 지금은 이해가 안 간다. 며칠이나 지났음에도 무슨병인지, 뭘 원하는지, 지금 어떤 상황인지, 전 소속사인지 현재 소속사인지 누구랑 갈등 있는 건지, 이 드라마 계속 찍을 건지, 앞으로 어떻게 할 계획인지 아무 것도 제대로 얘기한게 없다. 지인만 연달아 등판하고 사진만 한장한장씩 실검 오르고 본인이 등판해서 구구절절 얘기했지만 여전히 핵심 얘기를 회피한 상태고 공개한 진단서도 본인이 한 말을 뒷받침 할수 없었다. 연예인 특히 여성 연예인을 악의적으로 궁예하고 싶지 않다. 그녀가 아픈건 분명하다. 심지어 가볍지 않는 걸로 보인다. 그래서 지금도 여전히 동정심과 걱정이 있다. 하지면 며칠동안의 행보는 사람들의 동정심을 소모시켰고 정신적 질환과 환자에 대한 오해를 야기시킬 수 있다. 그냥 간단하게 본인한테 무슨일이 있는지, 뭘 원하는지, 어떻게 할 예정인지 얘기하면 되는데 그렇게 어렵나?"
언급한 뜨고 나서 방영한 조로사가 출연하기 싫다고 한 작품이
서이약은 변호사한테 의뢰해서 성명서 낸 상태 (짤 생략) 조로사 때렸다. 거액 이별비 요구했다 등 내용이 루머라고 함
우정은 실검 오르고 성질 냄
"뭐여 난장판이네. 나랑 뭔 상관인데 날 왜 싸불하는 건데. 우선 내가 누가 누굴 때렸는지 어케 알아? 그리고 조로사가 연예계 발도 안 들였을 당시 신인으로서 내가 오디션도 안 보고 봉구황 중요한 역할을 시켰는데 알아봐준 은혜 아님? 그리고 그 녹차 글은 일찌감치 이미 해명했고 사건 발생하고 나서도 조로사와 가끔 연락해 만나면 꽤 열정적이었고. @조로사 너 말 좀 해봐 내가 널 어쨌는데? 뜨기전에 여기저기 추천했고 진심어린 충고도 많이 했는데 내가 물벼락 맞고 있네? 날 욕한 사람들 다 정신병 있는거 아니야? 그리고 너 @서이약 너네 사이의 저딴일에 날 끌여들이지 마. 너 업계 들어올 때부터 하나하나 다 도와주고 한명한명다 도와줬는데 왜 나까지 파급돼? 진짜 호의를 개떡으로 여기네. 앞으로 딴 소속사 연예인은 푸쉬하지도 접촉하지도 않을란다 뭐야 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