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관련 떡밥 타이핑&번역 아카이빙이야!
>>>>> 아카이빙 링크 모음글 https://theqoo.net/2004705423 <<<<< 여기에 지난 롤링스톤 인터뷰를 포함해 모든 아카이빙 글 링크를 모아두고 있으니 참고해 줘!
직접 전문 번역했고, 의역 및 오역 있을 수 있어!
완벽한 번역은 아니니 정확한 정보가 필요할 경우 원문을 보거나 더 전문성 있는 아미 번역계들을 찾아보는 걸 추천할게
괄호 안에 *표 붙은 경우는 내가 단 해설이고, 그 외의 괄호는 원문에 있는 내용이야.
번역시 '우리/너희' 같은 표현은 '우리'로, 자신을 지칭할 때는 '저'로 통일했고,문제 있으면 둥글게 알려줘~
이 기사는 같은 날 공개된 영상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쓰였어
해당 영상 타이핑 및 번역본은 여기로! https://theqoo.net/2004632883
--------------------------------------------------------
210522 ET 인터뷰 기사 번역 (210522 ET 인터뷰 영상 내용을 바탕으로 함)
<BTS on Using Their Platform to 'Have Our Voice Heard' and New Single 'Butter' (Exclusive)>
<BTS가 이야기하는 ‘우리의 목소리가 들리도록’ 하기 위해 그들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 그리고 새로운 싱글 ‘Butter’ (독점)>
BTS는 세상에서 가장 큰 밴드 중 하나이고, 그들은 그걸 가볍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ET(*언론사)의 Lauren Zima와 진행한 새 인터뷰에서, 그 케이팝 그룹은 그들의 성공 와중에도 겸손함을 유지하는 것, 그리고 중요한 이슈들에 대해 목소리를 내기 위해 그들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RM, 진, 지민, 제이홉, 정국, 슈가, 그리고 뷔는 3월에 최근의 아시아계 미국인들과 태평양 주민들에 대한 증오 범죄의 증가에 맞서는 입장을 취하고 인종차별과 관련된 그들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진심 어린 메시지를 공유했다.
진은 ET에게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그리고 저는 이러한 이슈들에 대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걸 보고 있어요. 굉장히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고 인식을 퍼트리려고 노력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더 저희가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그리고 이것의 일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정국은 그들에게 롤링스톤지의 커버면을 얻게 해 준 BTS의 성공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너무 영광이고요, 그리고 저희가 이때까지 정말 아미들과 저희 BTS가 열심히 해가지고 그 성과가 나타난 게 아닐까 싶어요. 그러니까 앞으로도 계속해서 더 이렇게 무대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러한 성취들 중에는 BTS가 빌보드 핫백 차트 1위로 데뷔하는 첫 케이팝 그룹이 되는 것,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시청된 유튜브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네스 세계신기록을 보유하는 것, 그리고 비틀즈 이후로 4개의 미국 1위 앨범을 가장 빠르게 갖게 된 그룹이 되는 것이 있으며, 이러한 것들을 2년도 되지 않는 기간 내에 이루는 것이 있다.
BTS는 또한 Love Yourself 월드 투어 중 웸블리 스타디움의 주 공연자로 나오고 전석을 매진시킨 최초의 아시아인이자 최초의 비영어권 인물이 되었으며, 로즈볼 스타디움 역사상 한 번에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기록을 깼다.
진은 이렇게 회고한다. “솔직히 말해서 기분이 굉장히 좋고요, 그만큼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저희 음악을 들어주신다는 거잖아요, 그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서 더 열심히 하고 노력하는 방탄소년단이 되겠습니다.”
“예, (저희는 기분이) 아주 좋아요.” 뷔가 덧붙였다.
슈가는 이렇게 이야기했다. “지금투어를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라서 기다려주시는 저희 팬분들만큼이나 저희도 굉장히 아쉬운데요, 하루빨리 상황이 좋아지면 언제든지 저희가 투어를 할계획이 있구요, 그렇게 되면 정말 많은 분들과 함께, 정말 그때는 상황이 많이 좋아져 있을 테니까, 좋아진 상황을 저희 팬분들이 저희를 다시 만나는 것을 즐기시는 만큼 저희도 만끽하면서 즐겁게 공연하고 싶습니다.”
현재로서, 팬들은 BTS가 탑 듀오/그룹, 탑 송 세일즈 아티스트, 탑 소셜 아티스트, 그리고 “Dynamite”로 탑 셀링 송에 노미네이트 된 2021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BTS가 공연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은 시상식에서 그들의 최신곡 “Butter”를 저 멀리 한국에서 등장해 공연할 것이다.
제이홉은 이렇게 설명했다. “사실 이번 Butter 송은 단순한 거 같아요. 그냥 진짜 뭔가 이 시즌에 맞게 서머송이고, 저희의 매력을 좀 고스란히 좀 느낄 수 있는 곡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게 진짜 BTS 노래라는 걸 그냥 알 수 있어요. 노래를 즐기시길 바라요!”
그리고 슈가가 덧붙였듯, 이 노래는 “물론” 팬들을 버터처럼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만들 것이다.
“이렇게요?” 지민이 동작을 해 보이며 물었다.
RM은 이 노래가 “Dynamite”보다 심지어 더 히트할 거라고 예고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버터, 베터(더 좋은), 비거(더 거대한), 써머(여름)!(*Butter, better, bigger, summer!) 갑시다!”
“Butter”는 이제 공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