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혹시나 해서 하는 말인데 선예매 때 나름 원하는 자리 잡았음. 실패해서 그러는 거 아님. 아무튼 국내콘은 가격을 더 올리던가 국내 팬클럽 혜택 더 늘리고 전좌석 풀어야 한다고 생각함. 일본 콘서트 예매할 때 한국 팬클럽/글로벌 예매 따로 예매 풀어준 적 없는 걸로 기억하거든?
한국에서 열리는 콘서트도 똑같이 해야 한다고 생각함. 우리가 가까운 일본 콘서트 가려면 VIP JAPAN 가입부터 힘들게 해놨는데 국내콘 오려는 해외팬들은 글로벌 팬클럽 가입하면 끝에 따로 자리도 빼주는 건 너무하다고 생각함.
한국 팬클럽 챙겨주려고 한국 팬클럽 선예매 먼저 할 거였으면 확실하게 챙겨서 전좌석 풀어주는 게 맞다고 생각함. 한국 팬클럽 예매 후 취소 or 남은 자리 글로벌로 돌리고 그래도 만약 자리 남으면 그때 일반 예매로 돌리고 이런 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