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의 모공/요철/잡티
넘버즈인 판토텐산 드레싱 파우더-ㅌㅇㅌ에서 본 꿀팁인데 이거랑 평소 쓰던 로션 섞어쓰면 놀랍게도 피부는 안 땡기면서도 유분이 덜 남 그리고 화장품 제품으로 피부 자극 생기는것도 약간 진정시켜주는듯
헤라 uv 프로텍터 - 약간의 톤업으로 피부톤 정돈할때 그나마 녹아 내리지 않는 제품임 더 좋은거 있을수도 있지만 일단 난 이거랑 넘버즈인1번선크림이랑 같이 씀
세잔느 파란색-말모말모 주로 기름 분비되는 나비존이랑 코 주위에 씀
어퓨워터락피니셔 - 얼굴에 열 개많이 나서 화장할때 에어컨 안 틀면 얼굴에 땀 뻘뻘 나는 사람이면 개조음
이거 말고 딴 제품들은 대체품도 있을거같아서 패스. 진짜 여름 베이스 루틴 정착한거 내 생애 처음이라 감동스러움 밖에 하루종일 땀 뻘뻘 흘려도 멀쩡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