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에드먼 "WBC에서 특별한 경험…4강 진출한 눗바 부러워"
841 11
2023.03.17 10:39
841 11
https://img.theqoo.net/mhMbQ

한국 대표팀에 뽑혀 일본 도쿄돔에서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을 치르고 소속팀 세인트루이스에 복귀한 토미 에드먼은 '시차 적응'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전세기를 타고 미국으로 날아오는 '일본 대표팀' 라스 눗바를 향한 부러움까지 겹쳤습니다.

하지만 에드먼은 "멋진 경험을 했다"고 WBC를 떠올렸습니다.

에드먼은 오늘(17일) MLB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아직 내 몸이 혼수상태인 것 같다"며 "빨리 시차 적응을 마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이 WBC 1라운드에서 탈락해 에드먼은 '개인 이동'을 했습니다.

일본 도쿄에서 세인트루이스 스프링캠프 훈련장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로 이동하는 시간은 환승을 포함해 약 20시간이었습니다.

주피터와 도쿄의 시차는 14시간입니다.

에드먼은 피로를 호소하면서도 WBC에 출전해 얻은 경험을 "특별하다"고 표현했습니다.


....


1라운드를 통과하고 8강전에서 승리하면 전세기를 타고 준결승, 결승이 열리는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로 넘어갈 수 있었지만, 한국은 탈락의 고배를 마셨고 에드먼은 도쿄에서 한국 선수들과 작별했습니다.

일본 대표팀에 선발돼 4강 진출에 성공한 눗바를 보면 부러움을 지울 수 없습니다.

에드먼은 "도쿄돔에서 경기하는 건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일본 선수들은 개인별로 '등장곡'이 있다. 정말 멋진 장면이었다"며 "일본에는 이미 '눗바 마니아'가 생긴 것 같다.

눗바를 응원하는 일본 팬들의 모습도 보기 좋았다"고 떠올렸습니다.

4강에 진출한 눗바는 일본 대표팀과 함께 전세기를 타고 미국 플로리다로 이동했습니다.

복잡한 감정으로 WBC를 떠올리던 에드먼은 "메이저리그 시범경기는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데, WBC에서 3시간 30분씩 집중력 있게 경기했다.

WBC 출전이 정신적으로는 메이저리그 정규시즌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ttps://naver.me/GJFwaBRb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35 00:05 13,60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8,731
공지 알림/결과 📢 2026 야구방 인구조사 결과 📊 131 03.29 63,549
공지 알림/결과 🌟 2025 올스타전 컨텐츠 모음 🌟 70 25.07.16 184,376
공지 알림/결과 𝟐𝟎𝟐𝟓 𝐃𝐘𝐎-𝐃𝐄𝐄'𝐬 𝐅𝐎𝐎𝐃 𝐒𝐎𝐋𝐃 𝐎𝐔𝐓 𝐋𝐈𝐒𝐓 218 25.03.14 477,809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배 KBO 응원가 총선 결과 49 25.03.12 697,470
공지 알림/결과 ▶▶▶ 야구방 팀카테 말머리는 독방 개념이 아님. 말머리 이용 유의사항 13 16.02.29 848,71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5213277 onair 한화) 70구 넘었으니 곧 내려간다 20:09 0
15213276 onair 삼성) 주자 살인도 살인이야 20:09 0
15213275 onair SSG) 민준이 첫 승투 줘라૮₍ و ˃̵ᗝ˂̵ ₎აو 20:09 2
15213274 onair 삼성) 병살타구....ㅋ 자욱이가 잘해줬다 20:09 8
15213273 onair 나 어제 일하니까 또 귀신같이 끝내기 치드라 열일하러 간다........ 20:09 2
15213272 onair 엘지) ㅇㅋ 그래도 선행을 잡았으니까 20:09 4
15213271 onair 한화) 인서 홈태그 좋았다ദ്ദി(⸝⸝ʚ̴̶̷ ө ʚ̴̶̷⸝⸝) 20:09 19
15213270 onair 두산) 뭐야? 이영하 뱉어 최민석 20:09 22
15213269 onair 롯데) 연승 안깨지게만 해바∧( ꙨꙻᴗꙨꙻ )∧ 20:09 9
15213268 onair 기아) 야천이 해내겠죠 20:09 14
15213267 onair 엘지) 불펜에 윤식이 있는드 20:09 9
15213266 onair 엔씨) 사직 현장에서 알려드립니다 20:09 14
15213265 onair 삼성) 주살 ꒰( •̅ ᴥ •̅ )꒱ 2 20:09 29
15213264 onair 엘지) ‎(و♧ ◠‿◠)☆ ◠‿◠)و⁾⁾ 👶👶⚪️ / ㅇ2루수 땅볼 태그아웃 20:09 2
15213263 onair 기아) 선넨 화이팅!!^ᶘ=و ˃̵ᗝ˂̵=ᶅ^و 20:09 11
15213262 onair 롯데) 비가 너무온다 1 20:09 63
15213261 onair 엘지) ㅌㅇㅇ (ノ⁾⁾♧˙∇˙☆)乃(ノ⁾⁾♧˙∇˙☆)乃(ノ⁾⁾♧˙∇˙☆)乃 20:09 6
15213260 onair 기아) 무사2.3루인데 2점은 더 나야쥬^ᶘ=◠‿◠=ᶅ^ 1 20:09 23
15213259 onair 엘지) ㅌㅇㅇ (ノ⁾⁾♧˙∇˙☆)乃(ノ⁾⁾♧˙∇˙☆)乃(ノ⁾⁾♧˙∇˙☆)乃 20:09 11
15213258 onair 두산) 이순철 목소리만 끄는 기능 있었으면 1 20:09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