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ING
사람들은요 매일 거의 일정한 양의 말을 하면서 산대요.
단지 누군가는 말로 다 표현을 하거나 누군가는 말 대신 글로 표현을 하거나 또 누군가는 눈물이나 한숨으로 쏟아낸다는 거죠.
하고 싶은 말을 절반도 채 하지 못해서 답답한 마음에 한숨으로 하루를 마무리할 때가 있죠.
마음속에서 꺼내지 못한 말이 많아 라디오에 의지하게 되는 오늘. 여기는 꿈꾸는 라디오구요, 저는 디제이 양요섭입니다.
디제이가 고른 아흔한 번째 노래 / 옥상달빛 - 어른이 될 시간
하루에 한 곡씩 제가 가져온 노래를 들려드리는 시간입니다. 오늘 제가 고른 노래는 옥상달빛의 어른이 될 시간입니다.
이 곡은요 2017년에 발매한 싱글입니다. 김윤주씨가 작사, 작곡한 노래인데요.
가사가 ‘우리는 모두 다 어른이 될 시간이 필요해.’ 라면서 시작이 되는데
어른이 된다는 게 가끔은 지칠 때도 있고 슬플 때도 있고 외로울 때도 있고 그러다보면 또 어른이 되고 하잖아요.
그 시간이 참 힘든데 그 시간들을 응원하는 그런 노래입니다. 아름다운 건반 연주와 함께 감동을 유발하는 옥상달빛 표 힐링 응원송이죠.
옥상달빛의 어른이 될 시간. 오늘, 같이 들어요.
+ 옥상달빛의 어른이 될 시간 듣고 왔습니다. 오늘 사실 디제이가 고른 노래를 여기 출근하면서까지 계속 바꿨어요.
제 이 변덕을 받아주신 제작진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사실 어떤 이야기를 드리기보다 노래 한 소절, 노래 가사 한 구절이 더욱 더 마음에 와 닿을 때가 있고 하고 싶었던 말이 더 전해지는 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뭐 여러 가지 골랐어요. 정말 처음에 팝송도 골라봤다가 제 노래 중에 한 곡도 골라봤다가.
근데 이 노래를 찾고 나서 ‘어른이 되고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을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구요.
뭔가 누군가는 모르고 하는 말에 마음에 상처를 받을 때도 있었고 그런 시간들이 쌓이고 쌓여서 결국에는 어른이 되어가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그냥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갖고 있는 많은 청취자 분들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오늘 정말 신중하게, 정말 신중하게 골라와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