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Billboard Philippines] Xdinary Heroes On Standing Out In The Modern Music Industry In New EP, ‘LIVE and FALL’
76 0
2024.10.19 15:39
76 0
https://x.com/XH_official/status/1847499369991291163?t=iV9DLf0D6Yu-WVXzKNecoQ&s=19  


가독성을 위해서 일단 구글 번역기로 돌려봤어 ㅎ


Xdinary Heroes가 사이버 공간에서 벗어나 새로운 음악을 발표했습니다.


오늘(10월 14일), 이 진보적인 K-록 밴드는 기대를 모은 세 번째 EP인 LIVE and FALL을 공개했습니다. 이 EP는 모든 청취자를 삶의 아름다움과 고난을 헤쳐나가는 기복의 음향 여행으로 안내합니다. 이 새로운 EP는 사이버 테마와 개념에서 벗어나 처음으로 현실 세계에서 서로를 만나는 밴드의 다른 면을 보여줍니다. LIVE and FALL은 또한 밴드의 새로운 사운드를 탐구하는데, 록 발라드인 "XH_WORLD_75"로 시작하며 메탈 사운드와 K-팝 프로덕션의 균형을 찾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Billboard Philippines는 Xdinary Heroes와 함께 새로운 EP에서 삶의 기복을 탐구했습니다.


Billboard Philippines(이하 BP): EP LIVE and FALL의 다가올 발매를 축하드립니다. 그런 의미에서 청취자, 즉 악당들은 Troubleshooting에서 Xdinary Heroes의 새로운 시대로 넘어가면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Gunil: 우선, 새로운 EP 발매를 축하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Troubleshooting부터... 사실, Hello World에서 Troubleshooting까지, 우리는 항상 앨범에 컴퓨터 프로그래밍(테마)을 사용해 왔습니다. Xdinary Heroes 세계관이 가상 현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서로를 만나는 온라인 앙상블 프로그램과 같기 때문입니다. Troubleshooting까지의 모든 앨범은 그 가상 현실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기반으로 했고, 처음으로 볼 수 있듯이 이 앨범에 컴퓨터 프로그래밍이라는 단어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Troubleshooting에서 우리는 그 가상 현실에서 나와서 마침내 현실 세계에서 서로를 만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Troubleshooting이 삶의 시작과 그 가상 세계를 벗어나 현실 세계에서 자신을 만나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었다면, LIVE와 FALL은 좀 더 현실 세계에 깊이 파고든 앨범이 될 겁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이 세상에서 살면서 항상 행복, 슬픔, 분노, 불안 등 다양한 감정을 마주하게 됩니다. 우리는 그 다양한 감정을 이 앨범에 담고 싶었고, 이를 통해 우리의 균형을 맞추고 싶었고, 노래를 통해 우리의 진짜 감정을 보여줌으로써 팬들에게 공감하고 싶었습니다.


BP: 저는 삶의 좋은 부분과 FALL의 균형이라는 개념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삶의 슬픈 부분 말이죠. 어떻게 사운드를 통해 표현하시나요?


Gunil: [그의] 앨범에서 우리는 정말 다양한 음악을 시도했어요. 헤비메탈을 시도했어요. 이 앨범의 아주 특별한 점 하나는 록 발라드를 타이틀곡으로 삼았다는 거예요. 처음으로 시도한 거예요. 발라드에서 헤비메탈까지 다양한 장르를 시도했고, 각 장르가 특정한 감정을 담고 있다고 생각해요. 이 앨범에서 그런 매우 다양한 장르를 시도함으로써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었어요.


준한: 우리는 노래를 쓸 때 어떤 종류의 코드를 사용할지 결정하지 않아요. 오히려 이미지를 생각해 내고 그 위에 멜로디와 코드를 더하고 그 이미지를 바탕으로 최대한 솔직하고 명확하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해요.


BP: Xdinary Heroes는 어떤 장르에도 얽매이지 않고 여러분의 디스코그래피도 그와 같은 유동성을 반영합니다. 사운드가 얼마나 다재다능한지 감안할 때, 여러분은 제작에서 어디에서 영감을 얻나요?


주연: 아마 매우 교과서적이고 직접적인 대답이겠지만, 우리는 영화, TV 쇼, 애니메이션 시리즈, 다른 밴드의 음악을 포함한 다양한 소스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가온: 우리가 록 음악을 하고 있다는 건 알지만, 록 장르에 국한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우리의 음악은 록 사운드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재즈나 R&B와 같은 멜로디 라인을 빌릴 수도 있고, 항상 새로운 종류의 사운드를 만들어내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노래를 쓸 때 멜로디와 아이디어가 가장 큰 영감이 되는 것은 바로 우리의 삶이라고 믿습니다. 제 기억에 가장 좋은 멜로디는 힘든 시간을 보냈을 때 나왔거든요. 그런 힘든 감정과 슬픔이나 분노, 그것이 무엇이든 우리는 그것을 뱉어내고 싶었습니다. 우리가 음악적인 방식으로 뱉어냈을 때, 항상 정말 좋은 결과가 나왔어요. 저는 그 이유가 그 노래에 영혼과 감정, 진실성이 담겨 있기 때문이라고 믿어요.


BP: 네, 청취자로서 확실히 여러분의 음악에서 진심과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 질문은 정수와 오드에게 드립니다. 여러분은 원래 K팝 아이돌이 되기 위해 훈련을 받았습니다. 원래 기대와 훈련에서 지금 사는 현실로의 변화를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정수: K팝 아이돌 훈련에서 밴드 멤버가 되는 데 이르기까지 그런 배경에는 좋은 면이 많이 있습니다. 연습생 때 받은 레슨을 통해 특정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이는 법과 얼굴 표정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밴드에서 일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밴드에 있으면서 다양한 음악 장르에 노출되었고 밴드 음악에 정말 반했습니다. 이런 배경이 아티스트로서 성장하고 꽃피울 수 있는 [시작]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오드: 어땠든, [훈련] 기간이 어땠든 상관없었습니다. 훈련이 이 밴드에서 나만의 색깔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제 얼굴을 사용하거나, 제 움직임을 사용하거나, K팝 팬들에게 노래를 부르는 방식, 그리고 K팝 팬들이 저를 바라보는 방식 같은 것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요. 정수가 말했듯이, 그것은 많은 좋은 일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후회가 없습니다.


BP: 정말 멋지네요! 신체 움직임과 얼굴 표정 같은 것을 어떻게 통합할 것인지 생각하지 못할 겁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것이고, 당신은 당신의 훈련 덕분에 바로 그것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건일: 솔직히 말해서, 저는 오드와 정수가 그런 종류의 훈련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부럽습니다. 우리가 사진 촬영을 하거나 뮤직비디오를 찍어야 할 때마다 그들은 항상 얼굴 표정을 만들거나 신체 움직임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심지어 무대에서도 항상 최고입니다. 오드가 말했듯이, 그는 신체 움직임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무대에서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데 있어서 최고입니다. 정말 멋진 결과가 나왔습니다. 제가 그였다면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BP: 그럼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이 K-rock 장르를 주류에 소개하고 있지만, 최초의 K-rock 밴드는 아니라는 건 비밀이 아니잖아요. 그런 의미에서 Xdinary Heroes가 장르의 선구자로서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가온: 솔직히 말해서 노력이 무언가를 모방하거나 무언가에 경의를 표하는 데 그쳐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요. 말씀하신 대로 우리가 최초의 K-rock 밴드는 아니라는 건 알지만, 밴드로서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만의 색깔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새로운 것을 시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지금 그걸 하고 있는 거예요.


주연: 이건 저희 앨범의 '¡INSTEAD!'라는 곡을 만들면서 생각한 거예요. 녹음 전에 메탈, 헤비메탈 같은 록 사운드를 많이 준비했어요. 하지만 녹음할 때 프로듀서가 "그 방향이 아니야. 우리는 클래식 록 사운드와 K팝 팬들에게 친숙한 사운드 사이에서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우리는 둘 사이에서 좋은 균형을 이루고 싶었고, 그런 종류의 K-록이 나왔습니다.


BP: 당신처럼 독특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다면, 독특함이 당신의 프로덕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음악 산업의 현재 상황에서 K-록의 다른 면을 보여주기 위해 독특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Gunil: 오늘날 21세기에 문자 그대로 수백 개의 음악이 매일 나오고 있습니다. 당신은 기본적으로 음악으로 가득 찬 바다에 있고, 음악가로서 그리고 밴드로서,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노래를 듣기를 원하고, 우리의 노래가 그들에게 힘이나 치유를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의 음악이 음악으로 가득 찬 바다에서 수백 개의 음악 사이에서 돋보이기 위해서는 독특함이 매우 중요합니다. 돋보이려면 뭔가 다른 것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밴드를 대체할 수 없는 독특한 무언가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Gaon이 앞서 말했듯이 많은 것을 실험하고 다른 뮤지션을 따라하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가능한 한 독특해지기 위해서요.


Jun Han: 오늘날의 음악 산업에서 우리는 음악과 음악만으로만 판단받을 수 없습니다. 특정 레이블을 따르는 사람들을 부르는 용어가 있습니다. 레이블 팬이라고 합니다. 레이블은 이미지를 만들고 마케팅 전략과 관리 전략을 수립하는 데 정말 큰 역할을 합니다. 눈에 띄려면 전체 패키지가 달라야 합니다. 그에 따라 팀이나 프로젝트가 만들어지고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현재의 음악 산업이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 답변들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BP: 여러분이 이 산업에서 정말 두각을 나타내고 싶어하고, 예술은 아티스트를 반영하는 것인데,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이 제작하는 음악만큼이나 독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Gunil: 아주 좋은 질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가 매우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매우 평범하지만, 이 세상에는 오직 한 사람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매우 평범하지만, 이 세상에는 오직 한 사람뿐인 가온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는 정수, 주연, 오드, 준한, 건일이 하나뿐입니다. 이 평범한 사람들이 만나 함께 살면서 음악을 할 때 특별하고 독특한 힘이 있습니다.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저는 평범한 사람들이 만날 때 이 관계에 어떤 힘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평범한 남자들은 각자 모여서 하나의 팀을 이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를 독특하게 만듭니다. 


BP: 알겠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그래서 모든 화학 반응이 여러분을 하나로 묶고 여러분을 특별하게 만듭니다.


Gunil: 화학 반응! 제가 쓰고 싶은 단어입니다.


BP: 좋아요, 훌륭합니다! 그리고 이게 제가 끝내기 전 마지막 질문입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EP를 기대하고 여러분의 라이브 공연을 다시 보고 싶어하는 필리핀 빌런들에게 무슨 메시지를 전하고 싶으신가요?


Jooyeon: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필리핀에서 만날 때 Xdinary Heroes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최고의 밴드인 이유를 보여드리겠습니다.


Gunil: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왜 그럴까요? 왜 그럴까요? 그리고 필리핀을 방문했을 때 필리핀 팬들이 정말 대단했던 걸 기억합니다. 그들의 에너지가 정말 대단했고 환호가 얼마나 컸는지 아직도 기억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필리핀으로 돌아가 공연할 날을 정말 고대하고 있으며 그날까지 필리핀 팬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내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필리핀 팬분들이 우리의 새로운 앨범을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스크랩 (0)
댓글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컬러그램] 나야, 누컬(누누씨+컬러그램)❤ 유니크함은 물론 데일리까지 가능한 포켓팔레트 <틴토리 아이팔레트> 30명 체험 이벤트 188 10.18 29,454
공지 ▀▄▀▄▀【필독】 비밀번호 변경 권장 공지 ▀▄▀▄▀ 04.09 3,132,0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6,886,15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핫게 중계 공지 주의] 20.04.29 24,921,628
공지 ◤성별 관련 공지◢ [언금단어 사용 시 📢무📢통📢보📢차📢단📢] 16.05.21 26,271,882
공지 알림/결과 🤘2024년 10월의 엑디즈🤘 22 10.18 409
공지 알림/결과 인구조사해보쟈😈🤟 141 09.25 1,2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3989 잡담 역시 미남은 전광판으로 크게 볼 수록 좋음 4 10.19 91
3988 잡담 신해철콘 가는 덬..? 2 10.19 100
3987 잡담 음중부터드콘까지 2 10.19 127
3986 잡담 예판 앨범 결국 첫주에 못받네 ㅠㅠㅠ 5 10.19 102
3985 스퀘어 [주간아 미방] 빌런즈만을 위한 Xdinary Heroes의 소장짤 타임💜 1 10.19 86
3984 잡담 런즈들 이번앨범 최애곡 궁금하당 26 10.19 220
3983 잡담 너겟즈 완전 늑대 소년들이잖아 ㅠㅠ 3 10.19 136
» 스퀘어 [Billboard Philippines] Xdinary Heroes On Standing Out In The Modern Music Industry In New EP, ‘LIVE and FALL’ 10.19 76
3981 잡담 케이팝업 차트쇼에 나오나봐..! 1 10.19 131
3980 잡담 #XdinaryHeroes #주연 선배님과 함께라면 Like it’s a holiday 🌌 2 10.19 126
3979 잡담 팬싸 건반쪽즈랑 너겟즈 봐봐 ㅋㅋㅋㅋ 2 10.19 176
3978 잡담 엑모닝 썬샤인~🌞 5 10.19 94
3977 잡담 자이언트펭 나오나봐 8 10.18 332
3976 잡담 급)쇼.챔 투표 3 10.18 165
3975 잡담 공방가본 덬들?! 이나 내일 음중 질문 ㅠㅠ 3 10.18 236
3974 스퀘어 햄버거 와앙🍔 기타 촤라랑🎸 LA에 상륙한 엑디즈 | Xdinary Days in LA 3 10.18 151
3973 잡담 이번 앨범 제왑샵에서 산 덕들 있어? 4 10.18 301
3972 잡담 늦덬에게 컨텐츠 추천해줄 빌런즈 구해요 8 10.18 217
3971 잡담 공구로 네모 앨범 샀는데 갑자기 집에 도착했대 2 10.18 215
3970 잡담 심포니는 진짜 미친 노래다 1 10.18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