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본지 7분 됐는데도 마이클 어떤 사람이였는지 많은 얘기가 나온다 같이보면 좋을 거 같아서 가져옴
제가 기억하는 한 가지는 그분이 항상 우리가 무엇을 하든 최고가 되기를 바라셨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일종의 동기 부여이자 영감의 원천입니다. 무슨 일을 하든 얼마나 자신감 있게 얼마나 잘 해냈든 상관없이, 아버지는 항상 "훌륭하긴 한데, 다음은 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더 크게 만들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더 나아질 수 있을까요? 이번 경험에서 무엇을 배우고 다음 경험을 개선하는 데 어떻게 적용할 건가요?
할로윈이 큰 홀리데이였고 제일 좋아했대 코스튬하고 평범한 가족처럼 다닐 수 있었다고ㅠㅠ
어릴 때 아빠가 영화 관련 교수 모셔와서 집에서 가르치게 했대 아빠랑 같이 영화 공부도 많이 했고 프레임 단위로 분석하고 그랬대 음악이 영화에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줬대 사촌 타지가 보관했다가 프린스한테 준 노트가 있는데 마이클이 사진 구도같은 거 직접 메모한 노트였고 이게 자기한테 너무 소중하대
10-11살쯤 아빠가 공연하는거 봤는데 관객들 실신하는거 보고 아빠한테 왜 기절하는거냐고 물어봤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음악 장르를 접하게 해주셨고 안들어본 장르가 없대 마이클은 최신음악에 관심이 많아 라디오에 나오는 탑백이나 클래식도 정말 많이 들었대
https://youtu.be/E9WmZ5055I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