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핫게 이임생글 댓글인데 개충격이야 일단 얘를 쫒아내야되네
536 9
2026.06.27 18:24
536 9
자꾸 2002 멤버들을 적폐로 몰고가려는 애들은 입만 산 알못들인지ㅋ 아님 홍명보와 축협에 대한 비난을 외부로 돌리고 싶은 축협 사람인건지ㅋㅋㅋㅋㅋㅋ

진짜 요 며칠간 자꾸 2002 국대 멤버들을 대놓고 까거나 주어 안 밝히면서 자꾸 2002 선수들을 축협 문제의 원인으로 몰아가려는 미친 인간들 보이는데ㅋ


축구는 오랜기간 고대 연대 출신들을 메인 주축으로 그 선수들하고 친한 몇몇의 타 학교 출신 선수들이 붙어서 만들어진 친목으로 굴러가는 스포츠였음

그 선수들이 국대하고, 지도자하고, 은퇴해 축협에 들어가고, 다시 그 선수들이 축구계에 영향력 발휘하고ㅋ

그 중 대표적으로 문제란 소리 들었던 친목 모임이 여러 굵직한 선수들이 다양하게 발 걸쳤던 열하나회임 

처음 시작은 물론 유소년 축구 지원하고 어쩌구 좋게 시작은 했는데ㅋㅋ


이임생은 홍명보랑 같이 열하나회 소속으로 ‘추정’되는 선수였음

여기서 추정은 선수 실명이 리스트로 공개된 적은 없기 때문에 추정임ㅋ (하기 사건들 땜에 기자들이 열하나회 멤버 누구누구누구 등등 하고 실명을 밝힌 적은 있으나 선수 본인들의 인정은 없었음) 

열하나회는 90년 전후로 축구 국대나 축구 선수 중심으로 만들어진 사조직이고 군인들의 ‘하나회’에서 이름을 따 왔다 함ㅋ

(열하나회가 축구선수 열한명 + 회 라는 썰도 있는데 당시 선수들이 자기 모임이 하나회처럼 잘나가는 모임 이라며 주변 기자들에게 자랑했다는 목격담이 많았음)

루머나 과장이 많긴 하지만 95년 코리안컵 준결승전 잠비아전 앞두고 선수들끼리 술쳐마시고 음주파동 벌인 것도 열하나 회였고 

96년 아시안컵 이란전 2:6 패배는 박종환 감독이 훈련 많이 시킨다고 국대 선수들이 인터뷰를 하도 해 대서ㅋㅋ 선수들이 반란 벌이려고 후반에 태업하고 대충 경기해서 졌다는 파문도 있었음 당시 주축 멤버로 썰 많았던 게 저 열하나회 선수들이었고 

당시 박종환 감독님이 다 내 잘못이라고 선수들 감싸안았으니 결국은 마무리 된 거였지?ㅋ

열하나회는 해체 했지만 이런.. 열하나회 소속으로 추측되었던 사람들 중 다수가 또 축협에서 굵직한 자리들을 하시네요ㅋㅋ


아, 이임생 선수

이영표가 수비수니까 본인 임무대로 수비 잘 해서 공 뺏어갔다고(00:30) 뺨 때리고 (00:38) 성질 내고선 결국 후배가 90도로 인사하고 넘어가게 만든 주범셨죠? 축구 해설진조차도 본인 역할 잘 했다고 빰맞은 후배한테까지 ‘서로’ 과열되었다느니 하면서 결국 선배는 사과 한 마디 없고 후배가 먼저 숙여서 후배에게 책임 전가하는 거 진쩌 역겨운 관습이었던 거 알죠? 

그대 관습 그대로 모두에게 문제 있느니 어쩌니 하지 맙시다. 

지금 국대 문제는 오로지 “무능한 축협과 무능한 홍명보 감독” 때문입니다 

국대 감독이나 축구협회 회장 뿐만 아니라 이사회, 그리고 기술본부, 대회운영본부, 경영본부까지 싹 다 바뀌어야 개선 가능성 생깁니다

https://m.youtu.be/rxtYN0PFwfw?si=Ix9_RycOIM67zXeG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0 06.27 14,61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7,29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5,97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24.02.17 181,123
공지 알림/결과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24.01.22 176,887
공지 알림/결과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24.01.22 166,210
공지 알림/결과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24.01.22 175,758
공지 알림/결과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24.01.22 203,817
공지 알림/결과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24.01.22 186,393
공지 알림/결과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24.01.22 165,123
공지 알림/결과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24.01.22 229,059
공지 알림/결과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24.01.08 165,162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78415 잡담 전설의 네이마르 내한 풀타임 직관한거 아직도 자랑거리임ㅋㅋㅋㅋ 2 00:06 9
1278414 잡담 ㅇㅎㅊ 축구 심란해서 f1보러갔다가 더 심란해짐 2 00:04 43
1278413 잡담 손흥민 진짜 다음 월드컵에 나와주라 2 00:04 16
1278412 잡담 유럽플에 내가 찍은 사진도 슬그머니 6 00:01 69
1278411 잡담 경기 보러갈때는 머플러 필수로 들고가길 추천 2 00:00 65
1278410 잡담 이번 월드컵 좋은 결과 있을때마다 kbs로 보고 있었으니 1 06.27 64
1278409 잡담 ㅇㅎㅊ 지금플이랑 전혀 상관없는데 오늘 일몰 봄? 5 06.27 136
1278408 잡담 바페 머리 밤톨스로 다시 돌아올 확률없나 1 06.27 46
1278407 잡담 여행플에 너네 우버같은 택시 어플에 본명씀? 3 06.27 60
1278406 잡담 밑에 덬 보고 나도 바페 강인 직관한거 찾아봄ㅋㅋㅋ 9 06.27 185
1278405 잡담 나 바페 파리에서 강인이랑 뛸때 직접 본적 있다 4 06.27 126
1278404 잡담 유럽플인가 ㅋㅋ 최근에 체코 갔다왔는데 야경이 짱이쁨 2 06.27 112
1278403 잡담 확실히 월드컵 화제성이 넘사긴하다 1 06.27 142
1278402 잡담 왜 월드컵에선 상탈하면 안 돼? 6 06.27 196
1278401 잡담 바르셀로나성당 앞 루프탑에서 찍은 3 06.27 155
1278400 잡담 오늘 저녁플이 근래 플중 가장 평화롭다 6 06.27 157
1278399 잡담 그 뭔가 대승하면 5대0이 먼저 떠오르지 않음? 2 06.27 122
1278398 잡담 벤투 영상보고 느낌 홍은 경기내내 외칠게 없음 1 06.27 132
1278397 잡담 크리스마스 때 토트넘 경기갔는데 제일 행복했음 3 06.27 156
1278396 잡담 내가 찍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도 봐줘 근데 포인트는 6 06.27 162